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82 일반 왜이렇게 한국인찾기가힘든거신가요 9 ㅇㅇ 59.14 2018-05-26 0
828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기 수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80 일반 이거 살 지우는거 이렇게 하는거 맞아?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279 일반 Vr챗...너무 하도싶은거시야.. 2 블프 2018-05-26 0
8278 일반 데스크톱 모드로 게임 하는데 왜 자꾸 화면 돌아가냐 4 ㅇㅇ 58.226 2018-05-26 0
8277 일반 MR 도와줘 진짜요 2 ㅇㅇ 220.81 2018-05-26 0
8276 일반 군필 여고생쟝 많아욧 1 중포 2018-05-26 0
8275 일반 일러스트 주면 그걸로 모델링 커미션 해주는 애도 있나 1 zs 119.196 2018-05-26 0
8274 일반 내 미코에 귀움직이는 쉐이프키가 없다... 2 하벤하이드 2018-05-26 0
8273 일반 아바타쟝 너무마음에드는거애요 G군 2018-05-26 0
8272 일반 인민재판 시작하나여? 6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71 일반 마작월드도있음 ? ㄷㄷㄷ 마요릭 2018-05-26 0
8270 일반 뷔알챗 넘나 하고시픈거 ㅠㅠ 2 벗츄 2018-05-26 0
8269 일반 무슨얘기해야함 2 dd 59.14 2018-05-26 0
8268 일반 이 겜 정말 대단한거 같음 2 Gloryman 2018-05-26 0
8267 일반 ㅋㅋ시발 이 월드 뭐냐 3 피냐타 2018-05-26 0
8266 일반 극한의 컨셉충 2 피냐타 2018-05-26 0
8265 일반 드디어 잘수잇다 .., 강나다 116.46 2018-05-26 0
8264 일반 와.... 3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63 일반 국적 대놓고 말 안하니까 어딘지 모르는사람많더라 3 ㅇㅇ 218.147 2018-05-26 0
8262 일반 게임에서 캐릭터 퍼오는거 확장명노관계? ㅇㅅㅇ 223.131 2018-05-26 0
8261 일반 vr하려면 아직 바꿀꺼많네요 1 칸라 2018-05-26 0
8260 일반 컴퓨터 다른건 다 잘되는데 2 ㅇㅇ 210.94 2018-05-26 0
8259 일반 한국인들은 어디에 많이 몰림? 3 ㅇㅇ 210.94 2018-05-26 0
8258 일반 토가 아바타는 다 이쁜데 감정표현은 전부 맘에 안 드네 1 피냐타 2018-05-26 0
8257 일반 무언컨셉중인데 옆에서 친구가 자꾸 아는척한다 2 ㄴㄴㅅ 2018-05-26 0
8256 일반 친구업는데 제발 놀아주샘 2 ㅇㅇ 218.147 2018-05-26 0
8255 일반 복셀 아바타 현황 11 MANKALO 2018-05-26 3
8254 일반 너무우울해서 힘들었지만 VR채트가 힘이되요 1 ㅇㅇ 182.222 2018-05-26 0
8253 일반 아바타는 만드는게 아니다 ㅇㅇ 112.184 2018-05-26 0
8251 일반 키넥트 찾은거같아요 4 칸라 2018-05-26 0
8250 일반 외국어는 자신감이다 중성 2018-05-26 2
8249 일반 이 아바타 mmd dance stage에 없던데 1 피냐타 2018-05-26 0
8248 일반 예전에 Fireworks맵에서 3 ㅇㅇ 182.222 2018-05-26 0
8247 일반 오큘러스 키넥트가 어떻게생겼어요..? 3 칸라 2018-05-26 0
8246 일반 그그 대화할때 소리 넘 겹처서 대화하기 힘든데 3 ㅇㅇ 175.223 2018-05-26 0
8245 일반 시발언제와 2 ㅇㅇ 110.70 2018-05-26 0
8244 일반 화면 하얗게되거나 느린현상이 있음 1 피냐타 2018-05-26 0
8243 일반 머리카락 움직이려고 다이나믹 본 적용중인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5-26 0
8242 일반 윈도우10불안하다... 5 ㅇㅅㅇ 223.131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