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24 일반 야 이 개 쉐끼들아!!!!!! 6 김끄리 2018-05-25 0
7623 일반 야 여기 한국인중에 핵사서 쓰는놈도 잇더라 박제되냐 4 Trap카프리 2018-05-25 0
7622 일반 퇴근한다 idjz 106.102 2018-05-25 0
7621 일반 아바타 본 관해서 도움부탁 ㅠㅠ 1 착한사람 2018-05-25 0
7620 일반 이 보컬로이드 MMD 못본듯 NAME_HORANG 2018-05-25 0
7619 일반 흑흑 vr세상은 모두가 귀엽고 친절하구나 4 블프 2018-05-25 2
7618 일반 니넨 해외에서 갤럼만나본적 있냐 4 ㅇㅇ 114.207 2018-05-25 0
7617 일반 이거 갑자기 큰소리나면서 Oops 쓰고 게임 튕기는거 뭐임?? 1 ㄴㅁ 221.158 2018-05-25 0
7616 일반 아시발 회사에 지갑두고와서 돌아가는중 1 ㅇㅇ 175.223 2018-05-25 0
7615 일반 다시 조정중인데 2 Block 2018-05-25 0
7614 일반 꺆 미코 넘오 귀여운것♡ 6 공배기 2018-05-25 0
7613 일반 미코 질린다는애들은 3 ㅇㅇ 182.231 2018-05-25 0
7611 일반 아바다 업로드 에러 해결좀 2 empire 2018-05-25 0
7610 일반 시야 계속 도는데 해결방법 있음? 2 네오바람 2018-05-25 0
7608 일반 이거 해결이안되네 울테 2018-05-25 0
7607 일반 아까 어렴풋이 카메라기능 막았다는 글 본거같은데 ㅇㅅㅇ 223.131 2018-05-25 0
7606 일반 커미션 신청 완료... 6 ㅇㅇ 175.211 2018-05-25 0
7605 일반 이 목도리하고있는 작은미코는 월드꺼 아니지? 3 ㅇㅇ 115.22 2018-05-25 0
7604 일반 난 다 귀찮아서 그냥 월드 꺼 쓴다 ㅇㅇ 2018-05-25 0
7603 일반 (유니티) 진짜 이거 해결법 없나요 9 dasdasda 115.22 2018-05-25 0
7602 일반 ...잠들뻔 했는데 momo 125.184 2018-05-25 0
7601 일반 근데 커미션에서 미코 개조하는거도 영리적인거 아녀? 9 피냐타 2018-05-25 0
7599 일반 알몸빌런되야할거같다 Block 2018-05-25 0
7598 일반 마자쿠 나도 해보고 싶다 ㅇㅇ 2018-05-25 0
7597 일반 마작 하자는 애들 다 어디갔냐 1 10선비 2018-05-25 0
7596 일반 뭐? 낑깡? 피냐타 2018-05-25 0
7595 일반 한쪽눈 드디어 해겻봤다 엌ㅋㅋ ㅇㅇ 59.152 2018-05-25 0
7594 일반 근데 흥갤되니까 안좋은점있는것같애요 2 G군 2018-05-25 0
7593 일반 HP MR 쓰고있는데 이게 그렇게 계륵임? 2 게임가드改二 2018-05-25 0
7592 일반 제가일본어는읽을줄아는데 3 G군 2018-05-25 0
7591 일반 미코쨩 색바꾸고싶은데 미코쨩 텍스쳐좀 여러개로 나뉜미코쨩없냐... 5 ㅇㅇ 218.146 2018-05-25 0
7590 일반 좆같다 진짜 2 강나다 116.46 2018-05-25 0
7589 일반 vr챗 늒네를 위한 팁 없음? 3 노그 2018-05-25 0
7588 일반 춤추는데 옆에서 염장질 안햇으면 4 개즙 2018-05-25 0
7587 일반 퇴근했다 저댄방가즈아아아아아 4 마요릭 2018-05-25 0
7585 일반 VR챗 압타 훔치는거 말야... 21 ㅇㅇ 211.38 2018-05-25 0
7584 일반 거울은 오브젝트로 소환 못해? 씨-버스가제트 2018-05-25 0
7583 일반 아 큰일났다... 2 ㅇㅇ 223.39 2018-05-25 0
7582 일반 오늘 퇴근 하고 브랄챗 하고 싶지만. 5 momo 125.184 2018-05-25 0
7581 일반 속보) HP MR 후방트래킹용 센서 번들킷 출시 예고 10 차캐여 175.223 2018-05-2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