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24 일반 아바타 수정중인데 도와줄 수 있는 사람(블렌더) 4 새로운키 2018-05-26 0
7923 일반 야 이거 뜨는데 어케해야함??? 1 ㅇㅇ 122.38 2018-05-26 0
7922 일반 빈하 ㅡ 4 G군 2018-05-26 0
7921 일반 미코 작업중인데 유니티에서 중심축이라고해야하나 이거 이상한데 상관없는건가 5 하벤하이드 2018-05-26 0
7919 일반 cloth 성공하니까 뽕맛 지리네 ㅋㅋㅋ 꼭해라 너희도 6 강나다 116.46 2018-05-26 0
7917 일반 유니티 캐릭터가 좀 누리끼리한데 1 ㅇㅇㅇ 222.101 2018-05-26 1
7916 일반 유튜버들은 닉네임 가려야되는게 필수겠는데? 1 콜록홈즈 221.162 2018-05-26 0
7915 일반 어제 질문하니 모기장도 사라던데 그건 왜 삼? 6 치요미 2018-05-26 1
7914 일반 Graveyard 맵 히든을 알고 싶습니다. 1 Siam 58.77 2018-05-26 0
7913 일반 HP MR 후기 1 뿌잉뉴 2018-05-26 0
7911 일반 바이브 트래커는 뭐야? 사야되? 2 치요미 2018-05-26 0
7910 일반 의사가 선서하는 이유 피냐타 2018-05-26 0
7909 일반 지금 매장에 vr사러갈라는데 5 치요미 2018-05-26 0
7908 일반 이거 어떻게 고치는지 아는사람 (unity) 3 ㅇㅇ 222.101 2018-05-26 0
7907 일반 vr없는데 타블렛 인식 가능? 2 ㅇㅇ 125.185 2018-05-26 0
7906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업로드하면 적용까지 시간 좀 걸림?? 1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7905 일반 이게임은 도대체 뭐지 2 ㅇㅇ 222.101 2018-05-26 0
7904 일반 처음 할떈 아바타 등록하고싶어서 열심히햇는데 1 개즙 2018-05-26 0
7903 일반 mr 팔움직임 안쓰게 하는법 없냐? 1 dd 220.75 2018-05-26 0
7902 일반 개인적으로 VRC에 제일 필요하다고 생각되는거 딱 하나 있다. 4 ㅈㅇㅁ 218.237 2018-05-26 0
7901 일반 유니티 건드는 애들한테 추천할만한 것 2 피냐타 2018-05-26 1
7900 일반 대학로 맛집 아시는분 2 ㅇㅅㅇ 223.131 2018-05-26 0
7899 일반 호러 아바타 찾고 있습니다. 놀래켜줄수 있는... 2 Siam 58.77 2018-05-26 0
7898 일반 그 UI가리고 어떻게 찍어요? 5 ㅇㅇ 115.139 2018-05-26 0
7897 일반 cthulhu가 뭐야? 3 dd 125.185 2018-05-26 0
7896 일반 카드보드로 어떻게한다는거임?? 3 피냐타 2018-05-26 0
7894 일반 vr챗 사이트 로그인해도 다운 창 안뜸 2 ㅇㅇ 122.38 2018-05-26 0
7893 일반 vr이랑 mr유저중에 다한증 있는사람있음? 3 ㅇㅇ 222.101 2018-05-26 0
7892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피냐타 2018-05-26 0
7891 일반 캣밴드 퍼레이드 너무 귀엽다 ㅇㅇ 223.33 2018-05-26 0
7890 일반 뭐지... 이거 CPU빨도 타는건가; 2 DR_Pochi 2018-05-26 0
7889 일반 [약후방] 드디어 모션 넣기 성공! 9 익명 61.255 2018-05-26 2
7887 일반 미코만들기 재밌다 4 하벤하이드 2018-05-26 0
7886 일반 이거 혹시 마피아야? 3 dd 125.185 2018-05-26 0
7885 일반 심심할 땐 귀여운 영상 개웃긴 2018-05-26 0
7884 일반 vr없이 하는 사람있음? 5 ㅇㅇ 2018-05-26 0
7883 일반 쪼꼬만 여자애가 춤추면 나오는 노래 이름 아는사람?? 4 프레니아 175.194 2018-05-26 0
7882 일반 이겜 리얼충 인싸 게임 맞는듯.. 8 DR_Pochi 2018-05-26 0
7880 일반 cloth 치마뒤집어지는거 넘빡침 2 강나다 116.46 2018-05-26 0
7879 일반 아바타스틸러 닉변한거같은데 DR_Pochi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