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말하는 요즘 이 게임에 안들어가는 이유
글쓴이
Sayako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40
  • 2018-05-23 07:36:09
							

본인은 VRChat을 2017년 10월경에 접했어


모든 가이드 영상들은 영어로 되어 있었고 한국 유저는 눈뜨고도 찾아 볼 수 없었으며 당연하게도 한국에선 관련 영상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


결국 게임을 하면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의 도움으로 첫 아바타를 만드는데에 성공했어 (물론 그 친구들 요즘 안들어와서 뒤졌는지 살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때 아바타를 하나 넣는데 걸린시간은 대략 50시간 가량 걸렸다


근데 막상 한번 만들고 나니 그 다음은 어렵지 않더라고 ㅇㅇ 다만 존나 귀찮을 뿐


그래서 열심히 아바타를 개조하고 개조하고 개조했지 


평일에 야자 밤10시에 끝나서 돌아오면 그것만 주구장창 해댔지


그러다가 한국인들 몇명을 알게 되면서 우리끼리 뭉쳐 디스코드를 만들었어


우리 디스코드 10명 채 안됬을 떄 VRChat 동접자 수는 100명이 될까말까였지


근데 갑자기 17년도 년말에 들어가면서 사람이 미치도록 불더라고


막 갑자기 동접 만명에 서버가 비명을 질러댔지


그래서 그때는 한동안 게임을 거의 못했어


그리고 서버가 안정화 됬는데... 모르겠더라 나는 잘 들어가질 않았어


옛날에는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면 환영해주고 막 그랬는데


그때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니깐 올비들이 제각각 찢어져서 놀기 시작하더라


한 월드가 수십명을 수용하면 사양을 타게될거고 어쩔수없이 세션을 나눌 수 밖에 없었지


한두명씩 늘어나는건 환영하고 반겨주고 친하게 지낼수있는데


하루에 수십명씩 들어오다 보니 역시 나도 지치더라


모두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었고


올비한테 따라 들어가도 처음보는 사람 투성이에


결국 나는 거기에 어울릴 수 없어서 PC게임을 다시 재개했지


아 그래도 위에 내용은 일본 친구들 내용이지 한국 친구들 내용은 아니야


한국 친구들은 아직도 사이좋게 지내고있어


좆같은 어글리 코리안새끼들 빼고말야


그래서 한 1월인가 2월부터 배그랑 레식만 하게되더라 ㅇㅇ


여튼 뭐 그래 VRChat 들어가서 모르는 사람들 얘기를 엿들으면서 있기보단


나는 PC게임이 더 하고싶더라고 


그래서 잘 안들어가



요약


PC게임이 더 재밌음 ㅅㄱㅂ

ㅇㅇ ㅇㅖ 안녕히가시길 2018.05.23 07:44:04
Sayako 내 디스코드가 살아있는한 나는 vrc를 접지 않아 2018.05.23 07:49:18
김끄리 1줄요약 ㄱㅅ 2018.05.23 07:52:30
MANKALO 친구들이 멀어져가는 느낌이 너무 싫다... 2018.05.23 08:20:06
BEll 2018.05.23 08:26:07
ㅇㅇ 솔직히 어글리 코리안도 문제이긴 한데 요즘 네뜨어어억 새끼들 유입도 진짜 심각한거같다 볼수록 역겹워 ㄹㅇ루 119.192 2018.05.23 08:5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300 일반 [필독]건전지 1회용 쓰지말고 충전 건전지를 사자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9 4
9298 일반 오큘러스 cv1에있는 센서 2개 역할이 뭔가요?? 1 해미치 203.232 2018-05-29 0
9297 일반 쌔끈박근한 노트북 샀다 9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9 1
9296 일반 유니티 시야구슬 이거 어케움직임; 5 글긔 2018-05-29 0
9295 일반 난 스킬안쓰려고하는디 2 우사밍 2018-05-29 0
9294 일반 ????????동방역2.0 소개및 홍보???????? 17 음료 2018-05-29 21
9293 일반 MR, 건전지, 블루투스동글 다 따로 주문했는데 발송문자 3개 동시에왔네 3 ㅇㅇ 211.51 2018-05-29 0
9292 일반 시팔 아마존클럽. 개시끼덜... 4 ㅇㅇ 222.101 2018-05-29 1
9291 일반 MR 손가락 컨트롤됨? 1 ㅇㅇ 175.223 2018-05-29 0
9290 일반 Vrchat 바이브 트랙패드 기본설정 10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9 13
9289 일반 아쉽다.. ㅇㅇ 122.47 2018-05-29 0
9287 일반 VR챗 하려면 스팀 꼭 깔아야하냐? 3 ㅇㅇ 211.36 2018-05-29 0
9286 일반 모델 본 매핑 다 해줬는데 왜이러져 3 ㅇㅇ 222.101 2018-05-29 0
9285 일반 나도 아싸라서 씹공감됨 ㅠㅠ 1 ㅇㅇ 175.223 2018-05-29 0
9284 일반 미쿠 아바타 모아놓은 월드 이름이 뭐임?? 2 123123 210.90 2018-05-29 0
9283 일반 일본어 실력 이정도면 브알챗 무난? 3 ㅋㅋㅋ 223.38 2018-05-29 0
9282 일반 어제 이상한애 만났는데 2 momo 14.49 2018-05-28 0
9281 일반 여중생쟝 너모 궁궁해서 물어보는 것이애오... 4 다스기 223.39 2018-05-28 0
9280 일반 요즘 유돈다웨 보다 짜증나는거 2 momo 14.49 2018-05-28 0
9279 일반 으아 겁나멋잇어. 1 spill 221.146 2018-05-28 0
9278 일반 VR 처음 입문하는데, 궁굼한점 질문 2 p 121.139 2018-05-28 0
9277 일반 앞으로 나를 보면 하지 말것. 9 momo 14.49 2018-05-28 0
9276 일반 한국사람에게 말걸면 말안한단거 이해되더라 9 미니에스 2018-05-28 0
9275 일반 vr챗 앉은키 낮으면 좋은이유 1 ㅇㅇ 175.223 2018-05-28 1
9274 일반 VR챗 케장콘 만들고있는대 걍 미코로 통일하는게 나을까 15 Ι아이스젤리Ι 2018-05-28 11
9273 일반 한컷으로 이해할 수 있는 VR챗 4 ㅋㅋㅋ 223.54 2018-05-28 2
9272 일반 출근하기 vs 자살하기 3 ㅇㅇ 218.147 2018-05-28 0
9271 일반 브랄챗좀 줄여야겠다 1 ㅇㅇ 220.83 2018-05-28 0
9270 일반 미코가귀여움 내가귀여움? 4 ㅇㅇ 218.147 2018-05-28 0
9269 일반 아-..아-... 이것이 이세카이의 주민들인가.. 1 블프 2018-05-28 0
9268 일반 이분 아바타 왜저렇게 꺠진지모르겟서요 4 G군 2018-05-28 0
9267 일반 vr 쓰는애들 왜 팔 굽히고 앞으로 뻣나했는데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8 0
9266 일반 VR기기 살때 눈따로 팔따로 다리따로 허리따로 다 사야함? 2 ㅇㅇ 211.36 2018-05-28 0
9265 일반 폴리스 미코 있는맵 어제 봤는데.. momo 125.184 2018-05-28 0
9264 일반 키넥트 파는곳 출처 좀 주실 분 1 asgrgf 2018-05-28 0
9262 일반 쓰다듬거나 하는거 5 ㅇㅇ 223.38 2018-05-28 0
9261 일반 20분째 관심받는중 2 G군 2018-05-28 0
9259 일반 살ㄹ려주새요 3 G군 2018-05-28 0
9258 일반 닉변메일보냈는데 언제해줄라나. 1 블렌드 121.167 2018-05-28 0
9257 일반 저스트댄스같은건 풀트래킹해거하는거지? 1 諏訪彩花 2018-05-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