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84 일반 vr없이 하는 사람있음? 5 ㅇㅇ 2018-05-26 0
7883 일반 쪼꼬만 여자애가 춤추면 나오는 노래 이름 아는사람?? 4 프레니아 175.194 2018-05-26 0
7882 일반 이겜 리얼충 인싸 게임 맞는듯.. 8 DR_Pochi 2018-05-26 0
7880 일반 cloth 치마뒤집어지는거 넘빡침 2 강나다 116.46 2018-05-26 0
7879 일반 아바타스틸러 닉변한거같은데 DR_Pochi 2018-05-26 0
7878 일반 캐릭터 업로드하는데 면상만 안 나오는데 ㅇㅇ 122.38 2018-05-26 0
7877 일반 월드 아바타 저장은 어떻게 해? dd 27.117 2018-05-26 0
7876 일반 마작맵가봤는데 데스크탑은 하기 존나 불편하더라 ㅇㅇ 2018-05-26 0
7874 일반 어제의 부랄챗 먼셀색상환 2018-05-26 0
7873 일반 그유튜버 라이브방송 보니까 이해가 가고도 남앗다 10 HALT 2018-05-26 2
7872 일반 오목눈이 새 잔뜩 나오는 월드 이름이 뭐였지??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6 0
7871 일반 유명인이고 머고 ㅇㅇ 220.81 2018-05-26 0
7870 일반 그 유투버 배부른 소리니 뭐니하는데 5 피냐타 2018-05-26 0
7868 일반 mmd에서 유니티로 바꿀 때 모델링이 어색해지는데 KASAGI 2018-05-26 0
7867 일반 (영상) 프렌드 따라서 메이드카페 월드 갔다가 개 빵터짐 ㅋㅋㅋㅋ 4 스노리 2018-05-26 4
7866 일반 오늘도 가상세계를 살아볼까요 2 공배기 2018-05-26 0
7865 일반 고수님들 여중생 팔꺽이는거 해결하고 싶은 거시에양 2 ㅇㅇ 223.39 2018-05-26 0
7864 일반 980ti도 그렇게까진 열일 안하는데..;; 4 HALT 2018-05-26 0
7863 일반 왜 내 1080ti는 점유율이 80~99까지 미친듯이 일하는거냐... 11 boogleboogle 2018-05-26 0
7862 일반 아조씨들 졸라 귀엽게 논다 ㅇㅇ 125.185 2018-05-26 0
7861 일반 오늘의 브랄챗 2 HALT 2018-05-26 0
7860 일반 날아다니는칸나 개쩌네 ㄷㄷ ㅇㅇ 182.231 2018-05-26 0
7859 강좌/정보 [강좌#2] 다른 게임의 캐릭터를 유니티에 불러오기 13 5upporter 2018-05-26 16
7858 일반 그렇구만 그러면 오아시스같은 건 ㅇㅇ 220.81 2018-05-26 0
7857 일반 블렌더에서 옷이랑 몸 붙어있는 아바타는 어떻게 메시 분리함? 20 fjgjfgj 121.173 2018-05-26 0
7856 일반 정식 오픈되면 애니 아바타들 다 못쓸걸 13 중성 2018-05-26 0
7855 일반 오늘은 일찍 퇴근 하니까 바로 겜해야지 1 momo 14.49 2018-05-25 0
7854 일반 밤새서 무녀복 Cloth 풀세팅함 3 눈농 2018-05-25 1
7853 일반 어제 자려다 깨서 브랄챗 했는데 momo 14.49 2018-05-25 0
7852 일반 님들 인싸가 무슨뜻이에여 ㅎ? 5 블프 2018-05-25 0
7850 일반 VR챗 특 2 노그 2018-05-25 0
7848 일반 mr사용자중에 컨트롤러 문제생긴사람없냐 1 글긔 2018-05-25 0
7847 일반 이겜 닉네임이 어느시점에서 결정되는거?; 3 ㅇㅇ 210.210 2018-05-25 0
7846 일반 뱁새 찾고 싶은데 안나옴 1 중성 2018-05-25 0
7844 일반 vr 공간 많이 차지함? 3 리나한 2018-05-25 0
7843 일반 애니메이션 응용해서 아바타 바꾸는거 가능? ㅇㅇ 61.255 2018-05-25 0
7842 일반 야Vr 챗하면서 나랑같은 증상 겪는사람잇냐? 8 블프 2018-05-25 0
7840 일반 아 이게임 vr 이 없어도 즐길 수 있는겜이네. 없어도 큰 지장은 없음? 4 리나한 2018-05-25 0
7839 일반 그 유투버니 뭐니해도... 12 ㅁㄴㅇㅌㅌㅊ 121.173 2018-05-25 0
7838 일반 8700k에 1060 6g 램16g인데 vr로 이 게임 돌릴만한가요. 5 리나한 2018-05-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