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560 일반 파이어웤크스헉 그대의목소리 180.210 2018-07-08 0
27559 일반 브알챗으로 만난 외국인 친구들 근황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8 0
27558 일반 재미도 없는 드립 막 던지는 새기들 너무 싫다 3 ㅇㅇ 1.244 2018-07-08 0
27556 일반 ??? 이건 또 뭐임 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8 0
27555 일반 지금 유니티 오류인지 아예 아바타 업로드가 안돼요 늒네 222.237 2018-07-08 0
27554 일반 유니티 아예 싹 지우고 다시 새로 만들고 하는데 질문 있어요 3 늒네 222.237 2018-07-08 0
27553 일반 늒네 친구 많아짐 AiryNyan. 2018-07-08 0
27552 일반 회전 하는법 아무리해도 몰라서 이따구됨 ㅋㅋㅋ 에스카노르 2018-07-08 0
27551 일반 개시발...MR처음 사면 꼭 검사해라 9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8 2
27550 일반 신데마스 맵 질문 신데마스 맵 질문 221.153 2018-07-08 0
27549 일반 아바타 커미션 받아봅니다. 1 ReaTi 2018-07-08 0
27548 일반 아바타들 폴리곤 에스카노르 2018-07-08 0
27547 일반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은 여중생들을 위한 잡글 - 1 13 ㅂㅈㄷㅂㅈㄷ 175.223 2018-07-08 25
27546 일반 이거 유니티로 해결못함? 2 RYUM 2018-07-08 0
27545 일반 트래커 usb 진짜 잡아먹네 3 ㅇㅇ 117.111 2018-07-08 0
27544 일반 오큘 HDMI연장 사려는데 1.4? 2.0? 어떤거 사야함??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08 0
27543 일반 공포맵에서 먼저간사람은 귀신을보는데 뒤에있는사람은안보이게하려면어떻게해야됨 4 스카블 39.120 2018-07-08 0
27540 일반 블랜더 cats에드온에서 말하는 아바타 복사방지 설명글 9 MPL 2018-07-08 31
27539 일반 늒네 질문잇워요 1 ㅇㅇ 125.185 2018-07-08 0
27538 일반 바이브 또 컨트롤러 맛탱이 갈려하네 ㅇㅇ 117.111 2018-07-08 0
27537 일반 아바타에 세컨 카메라뷰 세팅해서 넣었는데 1 ㅁㅁ 183.103 2018-07-08 0
27536 일반 오늘도 보람찬 vrchat이였다. 2 쉔가오랜 211.36 2018-07-08 0
27534 일반 옷 본 지워도 상관없음? ㅇㅇ 121.55 2018-07-08 0
27533 일반 어제까지 컴푸터 잘되다가 맛탱이가 가버렸네 ㅠㅜ 6 카디아. 2018-07-08 0
27532 일반 vr 한지 2틀, 친구 60명을 넘겼어엽 7 ㅇㅇ 112.170 2018-07-08 0
27531 일반 제스쳐에 파티클넣었는데 오류뜸 4 스카블 39.120 2018-07-08 0
27529 일반 오큘 중고살 갤럼이씀? 18 TreeM 2018-07-08 1
27528 일반 발 페티쉬 공배기 2018-07-08 0
27527 일반 이오류 어떻게 해결하나요? 2 RYUM 2018-07-08 0
27526 일반 내가 쓴 글에서 싸움났네 1 AVI 2018-07-08 3
27525 일반 심심하면 내 유니티짱 5인 댄스나 봐라 13 Gloryman 2018-07-08 5
27524 일반 오늘의 사진 만들어볼까요 124.50 2018-07-08 1
27523 일반 이제 유입 많을텐데 왜 굳이또 갤을 불태우고 그래 7 애플치즈 2018-07-08 1
27522 일반 아처 아바타 쓰는 놈 특 2 긴긴 2018-07-08 0
27520 일반 쇼타도좋지만 5 G군 2018-07-08 0
27519 일반 Vr 없으니까 많이 힘들다 앵뽀뽀 2018-07-08 0
27518 일반 노트래커 유저도 할수잇는 갓춤 7 댕타 2018-07-08 0
27516 일반 아니 시발 한국인많은맵가면 2 ㅇㅇ 182.31 2018-07-08 0
27515 일반 배 소환하는 작업 익히려면 많이 힘들지? 5 Poo_Your_Ass 2018-07-08 0
27513 일반 오늘 좀 울뻔했음 4 꿀뚤 2018-07-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