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26 일반 호에에에엥 2 강나다 116.46 2018-05-29 0
9425 일반 다이나믹본 다들 수치 어케넣뉘 6 하벤하이드 2018-05-29 0
9424 일반 키넥트사서 트래킹하고 싶은데 ㅇㅇㅇ 203.237 2018-05-29 0
9423 일반 앉은뱅이유저인데 걍 mr사까 1 ㅇㅇ 175.223 2018-05-29 0
9422 일반 브얄챗 하고나서 생긴 변화 2 묵묵부기 2018-05-29 0
9420 일반 복셀 아바타 업로드 하려면 유료 에셋 써야함? 3 응애 124.57 2018-05-29 0
9419 일반 대한통운이 빠를까 해외직구가 빠를까 2 NAME_HORANG 2018-05-29 0
9418 일반 VR케장콘의 미코가 짜증난다구?? 7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416 일반 아바타 업로드 에러 질문!! 2 응애 124.57 2018-05-29 0
9415 일반 어??? 이게 뭐지? 8 게임가드改二 2018-05-29 0
9414 일반 vr챗에서 30대아조씨 냄새난다고 놀리면서 놀았는데 6 김끄리 2018-05-29 0
9413 일반 아바타 업로드했당 3 ㄴㄴㅅ 2018-05-29 0
9411 일반 혹시 이거 기본표정 어떻게 바꾸는지 아는사람있음? 1 222.101 2018-05-29 0
9410 일반 표정 >< 이거 어떻게 넣지..ㅠㅠ 3 ㅇㅇ 222.101 2018-05-29 0
9409 일반 안녕 혹시 모델 첨부터 만드는사람 있어? 10 뿌잉뉴 2018-05-29 13
9408 일반 가만히 있어도 파이어워크 브금들이 뇌에서 자동재생됨 아루라테 2018-05-29 0
9407 일반 MR연장선 사려는데 러프멜 2018-05-29 0
9404 일반 유니티 파일 가지고 블렌더로 수정하는법 없나요? 1 ㅇㅇ 106.254 2018-05-29 0
9403 일반 님들 아바타가 뒤로 걷는데 7 vitmastericon 182.210 2018-05-29 0
9402 일반 블렌더 픽스 모델 중 질문 5 BEll 2018-05-29 0
9401 일반 아 ㅆㅂ 하루종일 마이크 끄고있었네 1 네소벨이 2018-05-29 0
9400 일반 어제자 vr 챗 후기 1 ㅇㅇ 175.223 2018-05-29 1
9399 일반 cloth 질문죰.. 2 Tomo 2018-05-29 0
9398 일반 그러니까 제이씨현 시스템에서 샀어야지 ㅉㅉ 2 ㅇㅇ 2018-05-29 0
9397 일반 생각해봤는데 MR보다 바이브가 필요사양 더 낮을꺼같음 2 ㅇㅇ 121.131 2018-05-29 0
9396 일반 자괴감든다 8 ㄴㄴ 222.101 2018-05-29 0
9393 일반 아이트랙킹 오류도움좀 2 후지모토리나 2018-05-29 0
9391 일반 One Summer's Day 악보 4 케이틸리스 2018-05-29 0
9390 일반 dokill히든은 어케 찾는데... 4 꼬마키` 2018-05-29 0
9389 일반 쉬이벌... 아바타제작에 집중하겠다는 일념으로 레포트 3개 6시간에 컷함 3 Rinef 2018-05-29 0
9388 일반 아 씨발 데스건맞았다 1 강나다 116.46 2018-05-29 0
9387 일반 브이알챗 하면서 느끼는건데 6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386 일반 VR은 혼자 자취할때만 하는게 낫겠다 4 포동포도 2018-05-29 0
9385 일반 나도 방이넓엇으면조켓다.. 3 꿀뚤 2018-05-29 0
9384 일반 워매 10일동안 타지에 갔다와야되네 7 DR_Pochi 2018-05-29 0
9383 일반 graveyard 분홍미코 히든 아는사람? 2 꼬마키` 2018-05-29 0
9382 일반 오큘은 원안에 손가락 넣으면 그대로 인식되는거냐? 1 ㅇㅇ 125.134 2018-05-29 0
9381 일반 VR쓸때 어느쪽 바라봄? 9 러프멜 2018-05-29 0
9380 일반 3시간쓰담받고 해피타임꿀잠잔거애요 G군 2018-05-29 0
9379 일반 이거 암만봐도 이건데 5 피냐타 2018-05-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