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44 일반 드디어 캐릭터제작제한 풀렸다 싶었더니 또하나의 난관에 봉착함 3 HecK 2018-05-24 0
7343 일반 Graveyard 진짜 다 찾은거 같은데 2 Seravie 39.120 2018-05-24 0
7342 일반 아오바쟝 팬티가 너무 야햇 2 공배기 2018-05-24 0
7338 일반 vr챗은 파면 팔수록 재밌는게 많은듯 2 이즈밍 2018-05-24 0
7337 일반 VR Comrades avatar 여기 아바타 어디있는거냐 2 ㅇㅇ 223.62 2018-05-24 0
7336 일반 마더러시아! 3 움뀨 2018-05-24 0
7335 일반 분홍미코 출처아시는분 30 ㅇㅇ 182.231 2018-05-24 0
7334 일반 나도 막 다이나믹본같은서 쑤셔넣고싶다 댕타 2018-05-24 0
7333 일반 누가 나에게 노래방 만드는 강좌좀 알려줬으면 13 NAME_HORANG 2018-05-24 0
7332 일반 초면에 헬로 웨얼알유프롬 꽂아버리는 것보단 4 ㅇㅇ 203.229 2018-05-24 0
7331 일반 유튜브보면 외국성님들도 욕 가르치더만 2 중성 2018-05-24 0
7328 일반 아니 시이발 좀 해보려했더니 12 ㅇㅇ 210.57 2018-05-24 2
7326 일반 노래방 싱크가 잘 안맞네 1 주드래곤 2018-05-24 0
7325 일반 오늘 vrcmods엣아바타 받을려고했는데 다운ㅇ안됨 1 SikYU 2018-05-24 0
7324 일반 신발이 바닥으로 들어가버리는데 어떻게 꺼내조 ㅇㅇ 112.171 2018-05-24 0
7323 일반 블렌더 질문 (오류 해결) 16 DoORu 203.232 2018-05-24 0
7322 일반 눈이 무섭다 2 뉴비에오 222.101 2018-05-24 0
7321 일반 이거 해보니깐 왜 어글리코리아하는지 알겠더라 4 중성 2018-05-24 0
7320 일반 쪼만한 새는 뭐라고 검색해야 나옴? 4 중성 2018-05-24 0
7319 일반 오늘자vr챗 2 Sing)Hana 2018-05-24 2
7318 일반 간단한 영어회화 아는거 업누 7 참판 2018-05-24 0
7317 일반 피아노도 있네 1 ㅇㅇ 210.126 2018-05-24 0
7316 일반 나도 순수하게 브얄챗 하니까 사람들이 조와하더라 4 ㅇㅇ 218.147 2018-05-24 0
7315 일반 겨우 텍스쳐파일 구했는데 텍스쳐 적용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7 긴긴 2018-05-24 0
7314 일반 오늘자 vr챗 2 ㅇㅇ 175.122 2018-05-24 0
7313 일반 이어폰 마이크 쓰는사람 있냐? 2 ㅇㅇ 210.126 2018-05-24 0
7312 일반 2시간 동안 여러맵 여기저기 탐방하고 다녔는데 콜록홈즈 221.162 2018-05-24 0
7311 일반 치마는 똥이야 똥 7 시란 2018-05-24 0
7310 일반 MR괸련 질문!! 1 족제비쟝 211.252 2018-05-24 0
7309 일반 mmd모델 가져와서 유니티에 올렷더니 4 뉴비에오 222.101 2018-05-24 0
7308 일반 크기는 해결한거같은데 그래도 띵띵... ㅇㅇ 106.254 2018-05-24 0
7307 일반 노래방이랑 저댄 하얀화면이랑 노래안나오는거 나도그럼 3 울테 2018-05-24 0
7306 일반 폴리곤 90000 이렇게되는건 어떻게줄임? 3 Moon 2018-05-24 0
7305 일반 3주뒤에 출장으로 외국가서 ㅇ이거 못하는데 지금 vr사면 흑우냐?? 3 ㅇㅇ 183.101 2018-05-24 0
7304 일반 처음 3일까지는 일본인만 쫓아다녔다 2 닝기링 58.122 2018-05-24 0
7303 일반 mr이랑 바이브랑 존나 고민되네 질문 답변좀해줘 1 ㅇㅇ 183.101 2018-05-24 0
7301 일반 저스트댄스 하얀화면빼고 스트레스받는건없지 이겜은 5 키라라카 2018-05-24 0
7300 일반 맵 만들고싶은데 어케해야되여?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4 0
7299 일반 알라후아크바흐! 닝기링 58.122 2018-05-24 0
7298 일반 나도 갤애서 도움 마니받아서 2 강나다 116.46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