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996 일반 모델 유니티로 하고있는데 이거왜이런거임? 2 ㅇㅇㅇㅁㄴ 58.224 2018-06-01 0
10995 일반 안이 버스외안오냐 1 ㅇㅇ 175.223 2018-06-01 0
10994 일반 이번주 퇴근시간 ㅋㅋ 2 ㅇㅇ 175.223 2018-06-01 0
10993 일반 미코짱 4 강나다 116.46 2018-06-01 0
10992 일반 ㄹㅇ 가브리엘 흉내내는 쉑들 제정신이냐?? 5 ㅇㅇ 175.223 2018-06-01 0
10991 일반 립모션 후기 11 시란 2018-06-01 1
10990 일반 공포맵 같이할 아조시 없어요? 2 ㅇㅇ 195.210 2018-06-01 0
10989 일반 본인 신사에서 테러당한적없음 1 ㅇㅇ 175.223 2018-06-01 0
10988 일반 오우 꽃밭이네 1 강나다 116.46 2018-06-01 0
10987 일반 이 시발 갤에서 신사얘기 좀 그만해라 ㅇㅇ 121.170 2018-06-01 0
10986 일반 아마존 클럽 무통장 한애들 있냐 2 ㅇㅇ 59.152 2018-06-01 0
10985 일반 저거 저거 왜 자꾸 뜨냐구 1 시란 2018-06-01 0
10984 일반 그래픽카드 중고로 샀는데 어떤게 더 좋은거야 ?? 6 포YOU 2018-06-01 0
10983 일반 맵에 경고문 대문짝하게 넣어도 안볼사람은 안보더라 3 tht199875 125.176 2018-06-01 0
10982 일반 신사에 김치맨들보면 꼴보기싫은애들 많긴한듯 ㅇㅇ 223.38 2018-06-01 0
10981 일반 컴새로삿다 4 기무대띠 2018-06-01 0
10980 일반 와 머야 시발ㅋㅋ ㅇㅇ 175.223 2018-06-01 0
10979 일반 헉 카메라로 스샷찍기성공 우사밍 2018-06-01 0
10978 일반 너클즈 미워하려 해도 너무 귀여워서 못하겠다 2 ㅇㅇ 211.33 2018-06-01 0
10977 일반 아바타 폴리곤 가장중요한곳은 손인듯 1 댕타 2018-06-01 0
10976 일반 난 신사에서 지들끼리 이야기하면서 씨발씨발 거리는놈들도 다 블락함 4 ㅇㅇ 125.180 2018-06-01 0
10975 일반 야이씨 좋은말할때 빨리 트레커 팔아라 ㅡㅡ 1 카디아. 2018-06-01 0
10974 일반 피부 갈라짐 6 중포 2018-06-01 0
10973 일반 머리아퍼; Block 2018-06-01 0
10971 일반 1070인데도 VR 엄청 렉걸리네 7 시란 2018-06-01 0
10970 일반 블렌더 아이트래킹 안쓰면 mmd방에서 눈이랑 입이 안움직이네 하벤하이드 2018-06-01 0
10969 일반 술먹고 혼자 저댄하고싶은데 6 ㅇㅇ 222.119 2018-06-01 0
10968 일반 저댄방 하얀화면에 렉왜이러냐 마요릭 2018-06-01 0
10967 일반 기모띠~ ㅇㅇ 222.102 2018-06-01 0
10966 일반 바이브 구매대행 했는데 A/S 받으려면 내가 미국으로 직접 보내야댐? 1 ㅇㅇ 119.194 2018-06-01 0
10965 일반 얘들아 usb 3.0포트말이야 1 ㅇㅇ 222.117 2018-06-01 0
10964 일반 일부러 김치맨들놀리는거 넘좋음 1 ㅇㅇ 1.211 2018-06-01 1
10963 일반 이거 왜 이러는 거임? 2 꼬마키` 2018-06-01 0
10962 일반 내가 게임에서 만나본 이상한 부류들 3 LiFe 2018-06-01 2
10961 일반 VR가능? 5 [천유] 2018-06-01 0
10960 일반 에어팟하고 컨트롤러 간섭 없네요 ㅇㅇ 223.38 2018-06-01 0
10959 일반 MR 스샷어케찍어요ㅠㅠ 3 우사밍 2018-06-01 0
10958 일반 커미션이라는게 내가원하는대로 만들어주는거임? 1 ㅇㅇ 59.22 2018-06-01 0
10957 일반 상대방 캐릭터에 닿으면 없어지는데 3 ㅇㅇ 110.70 2018-06-01 0
10956 일반 총싸움 하는맵 먼지 아신는분 서부맵인데 7 강나다 116.46 2018-06-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