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38 일반 야그럼 입력하는방법만좀 알려줘 ㅇㅇ 115.22 2018-05-24 0
7137 일반 망상한건데 피냐타 2018-05-24 0
7136 일반 이번에 업뎃되는 토가아바타 4종 스샷 하벤하이드 2018-05-24 5
7135 일반 아바타 풀리기 전에.. Gloryman 2018-05-24 0
7133 일반 놀러와 줘서 고마웠어 5 시란 2018-05-24 0
7132 일반 아니 맵에도없고 본적도없는 애들이 친추보내는데 3 공배기 2018-05-24 0
7131 일반 자주보는 스트리머 항상 여캐 가슴 만짐 2 피냐타 2018-05-24 0
7129 일반 사람들한태 말거는법 추천점 10 이츠카시오리 2018-05-24 0
7128 일반 이거 캐릭터 왜 안움직이져; 개즙 2018-05-24 0
7126 일반 친구에게 친구를 소개시켜주는것도 재미있어오 ㅇㅇㅇㅇ 121.184 2018-05-24 1
7125 일반 팬티만 둥둥 떠나니길래 몸만들어줌 6 글긔 2018-05-24 16
7124 일반 토가월드 압타 업뎃댓네 3 하벤하이드 2018-05-24 0
7123 일반 굿굿; 10 ㅇㅂㅇ 121.168 2018-05-24 0
7122 일반 이 아바타 어디에있음 2 아바타 58.126 2018-05-24 0
7121 일반 확유하는 미코가 갑자기 소리가안나느데 어케함 1 우사밍 2018-05-24 0
7119 일반 나도약간 궁금해지는데 3 Block 2018-05-24 0
7118 일반 신사가 참새들한테 점령당햇어 2 이츠카시오리 2018-05-24 0
7117 일반 포레스트 vr체험해봄 1 ㅇㅇ 220.76 2018-05-24 0
7116 일반 블렌더로 본 추가하는법 아는 사람 이쒀오? 3 BEll 2018-05-24 0
7115 일반 개조된 엑박키넥트 10개남았네 1 게임가드改二 2018-05-24 0
7114 일반 뻡규 거리는 미코 어디서 구하더라 4 ㅇㅇ 115.139 2018-05-24 0
7113 일반 한국인 특징 32 ㅇㅇ 195.210 2018-05-24 14
7112 일반 호우 첨부터하는거애요 G군 2018-05-24 0
7111 일반 뜬금없는데 2 ㅇㅇ 222.104 2018-05-24 0
7110 일반 나도 갑자기 mr화면 꺼짐 머임 ㅅㅂ이거 7 글긔 2018-05-24 0
7104 일반 이맵 비번아는사람있냐? 3 dd 115.22 2018-05-24 0
7103 일반 graveyard 히든 5개 까진 찾았는데 1 마리 2018-05-24 0
7102 일반 와 한국어하는 일본인도 있네 ㅋㅋㅋ 13 ㅇㅇ 58.142 2018-05-24 0
7101 일반 스네일 마커...왜..안돼 10 NAME_HORANG 2018-05-24 0
7100 일반 요즘은 전화부스맵도 일본인들 꺼리더라 8 HALT 2018-05-24 0
7098 일반 군필 여고생쟝 카와이인 거시야요 6 중포 2018-05-24 0
7097 일반 혹시나해서 물어보는게 있슴다... 도움.. 3 ㅇㅇㅇ 121.66 2018-05-24 0
7096 일반 맵들어가는데 자꾸 튕기네 공배기 2018-05-24 0
7095 일반 나도 노래방맵 가고싶어 1 ㅇㅇ 112.161 2018-05-24 0
7094 일반 MR 올 때까지 숨참은지 2일째 3 우사밍 2018-05-24 0
7093 일반 아이디 하나 조용히 파야지 16 DR_Pochi 2018-05-24 0
7092 일반 HP MR 헤드셋이 또 꺼진다. 18 NG 2018-05-24 0
7091 일반 아 작업해야 하는데 너무 오래잤어.. 시란 2018-05-24 0
7090 일반 태근햇는데 저랑 놀아주실분 5 ㅇㅇ 39.7 2018-05-24 0
7089 일반 난 집에 왔는데.. 1 DR_Pochi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