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05 일반 3주뒤에 출장으로 외국가서 ㅇ이거 못하는데 지금 vr사면 흑우냐?? 3 ㅇㅇ 183.101 2018-05-24 0
7304 일반 처음 3일까지는 일본인만 쫓아다녔다 2 닝기링 58.122 2018-05-24 0
7303 일반 mr이랑 바이브랑 존나 고민되네 질문 답변좀해줘 1 ㅇㅇ 183.101 2018-05-24 0
7301 일반 저스트댄스 하얀화면빼고 스트레스받는건없지 이겜은 5 키라라카 2018-05-24 0
7300 일반 맵 만들고싶은데 어케해야되여?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4 0
7299 일반 알라후아크바흐! 닝기링 58.122 2018-05-24 0
7298 일반 나도 갤애서 도움 마니받아서 2 강나다 116.46 2018-05-24 0
7297 일반 계속 띵---띵-- 거리면서 다음페이지로 안넘어가짐... 5 ㅇㅇ 106.254 2018-05-24 0
7296 일반 이 게임 하다보면 스트레스가 잘 풀리는 느낌이야 5 텐트리 2018-05-24 0
7295 일반 오늘 하나끝낸거같아서 꿀잠각이애요 5 G군 2018-05-24 0
7294 일반 (약간 김)국적을 너무 캐묻는건 지양하도록 하자 5 ㅇㅇ 121.170 2018-05-24 1
7293 일반 하 컴 똥컴인건 감안하더라도 와이파이만 안 끊기면 좋겠는데 피냐타 2018-05-24 0
7291 일반 아바타가있는 맵에가면 아바타를 받을수있는거야?? 9 ㅇㅇ 1.241 2018-05-24 0
7290 일반 40만원돈주고 하는젤다보다 ㅇㅇ 211.36 2018-05-24 0
7289 일반 오늘 vr챗 1 칸라 2018-05-24 1
7287 일반 나도 오늘이 18일차네.. 플탐.. DR_Pochi 2018-05-24 0
7286 일반 사람들이 춤출때 많이 봐줘서 좋음 개즙 2018-05-24 0
7285 일반 오큘러스 터치컨트롤러로 스샷 어떻게 찍음? 1 마호로 2018-05-24 0
7284 일반 Blueprint가 뭐야... 1 ㅇㅇ 106.254 2018-05-24 0
7283 일반 치마 Cloth 설정하는거 드디어 성공했다 ㅡㅡ.. 4 시란 2018-05-24 0
7282 일반 블렌더에서 쉐이프키 확인 1 ㄹㅍㅁ 220.127 2018-05-24 0
7281 일반 이름이 안쳐짐 4 닉네임없다네 119.194 2018-05-24 0
7280 일반 ㅋㅋㅋㅋ vrchat? 이런 채팅게임 누가 오래하냐 ㅋㅋ 3 ㅇㅇ 121.139 2018-05-24 0
7279 일반 유니티 고수님들 좀 알려줘여 ㅠㅠ 2 ddas 121.173 2018-05-24 0
7278 일반 니네 이런거좋아하냐? 3 키라라카 2018-05-24 0
7276 일반 힘내 똥컴아 7 피냐타 2018-05-24 0
7275 일반 오후5시쯤에 도움을 요청했던 뉴비입니다.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1 rinef 121.184 2018-05-24 0
7273 일반 캐릭터 앞에 빨간선 있는분들은 머임? 3 개즙 2018-05-24 0
7272 일반 남중생쟝 과제끝낫어요 2 피냐타 2018-05-24 0
7271 일반 얘는 vr챗 모델없어? 친구가 찾아서 7 ㅇㅇ 1.241 2018-05-24 0
7270 일반 닉언은 자제하도록하자 5 ㅇㅇ 125.134 2018-05-24 0
7269 일반 한국인끼리 모여있는 월드없음? 1 ㅇㅇ 211.36 2018-05-24 0
7266 일반 그 제작자한테 물어보니까 스샷 하나 던져주면서 이거로 해결해보라 하는데 5 ㅇㅇ 106.254 2018-05-24 0
7265 일반 VR챗 이거 친구들이랑하니까 존나웃기네 ㅋㅋㅋ ㅇㅇ 1.241 2018-05-24 0
7264 일반 진짜 아이 트래킹만 자연스럽게 됬으면 좋겠다 2 카랑카람 2018-05-24 0
7263 일반 하와와 거의끝나가는거시애요 9 G군 2018-05-24 0
7262 일반 아바타 카피하는 놈 8 F유동닉 2018-05-24 1
7261 일반 아바타 적용 관련 에러쪽 질문인데, 1 ㅇㅇ 106.254 2018-05-24 0
7260 일반 표정 어떻게 바꾸냐??? 1 ㄴㅁ 221.158 2018-05-24 0
7259 일반 근데 모델들 vr챗용으로 옮기는거 블렌더 cat 플러그인가 2 긴긴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