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글쓴이
뉴비에오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30
  • 2018-05-23 06:51:33
  • 222.101
							

반말하면서 친목하는사람들 진짜 극혐이고 메이플에서 반말하면서 노는애들이랑 같은 취급하게 될정도로 별로 보기 좋지않은것같네요.


vrc는 수다로 컨텐츠를 즐기는게임인데 공방까지와서 반말하면서 수다떨면 별로 보기좋지도 않은데..



존대하면서 얘기하는건 

친목을 다지는 과정이긴하지만 

모르는 상대방도 낄수있게 대화가 가능하죠


반말을 하게되면 모기장을친거마냥 접근자체가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거같네요.








아무튼 반말형 친목러들은 현실에서 친구없는 찐ㅇㅇ람ㄴ란ㅇㄹ ㄹㅇㄹㄴㅇㄻㄹㄴ 







그냥 좀 공방에서는 존대만 썻으면 좋겟습니다. 


이글을쓴다해서 바뀌는건 없지만 그래도 디씨인들은 다를거라 믿믿



MANKALO 반말이 문제가 아님, 말투가 문제지. 2018.05.23 06:54:21
ㅇㅇ 실친이랑 하는거일수도 있는거지 둘이서 자기들끼리만 반말쓴다는거 가지고 머라하는건 초큼... 122.35 2018.05.23 06:54:24
ㅂㅎㅂㅈ 디시에서 매너인을 찾는건가? 2018.05.23 06:54:33
주드래곤 ??? 2018.05.23 06:55:26
Hakad 아 맞는말이긴한데 디시인들은 이해못할거 같다. 근본이 반말인데 - dc App 2018.05.23 06:57:15
뉴비에오 형들 내가 과민반응일수도 있어요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냥 판단에 맡길게 222.101 2018.05.23 07:04:41
10선비 걍 본인들 친분 차이인걸 안해줬음 좋겠다는 건 아닌듯, 걍 결론은 갤러가 느끼기에 끼기가 힘들다는건데 2018.05.23 07:18:56
ㅇㅇ 아니 게임에서까지 굳이 서로 존댓말 써야하나? ㅋㅋㅋㅋ 그리고 당연히 처음만나는 사람은 존댓말 쓰고 하는데 친분 생기면 반말 쓰고 그러는거지 이게 남들과의 거리감을 만들면 다른 사람 만나러 가면되고 195.210 2018.05.23 08:01:19
ㅇㅁㄴ 이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한 거임. 사실 들어가기 꺼려지는 건 말투 뿐만이 아님. 존댓말 쓰고 있어도 대화 소재로 디스코드에서 있었던 얘기 한다던가 이런 건 그 디스코드 그룹에 없는 사람은 못끼니까. 걍 좆목을 하게 되는 게임의 특성임 182.226 2018.05.23 08:33: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3975 일반 아바타 발광 관련해서 질문있는데용 2 곤돌라스 2018-06-06 0
13974 일반 VR로 로리캐릭터하면 목 넘 아픔 1 우사밍 2018-06-06 0
13973 일반 다시올린다 이거 어케없애요? 8 Choseph 2018-06-06 0
13972 일반 이거 어케없앰? 5 Choseph 2018-06-06 0
13971 일반 저장빌런 콘솔 오류 찍어왔습니다 9 tntnt 2018-06-06 0
13970 일반 Tank맵 재밌는데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6 0
13969 일반 여우 귀 어케함여 1 ㅓㅜㅏㄷㄱ후ㅏㅓ 1.249 2018-06-06 0
13967 일반 제로센 조종하는 맵 혹시 아시는분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6 0
13966 일반 소리가 멀 수록 작게 들리게 하는건 어떻게 함? 1 ㅇㅇ 218.157 2018-06-06 0
13965 일반 vr챗 함 해볼까했는데 존나 복잡한거였네 ㅋㅋ 1 실드트리거 2018-06-06 0
13964 일반 PC로 하는데 마우스 감도 조절 못하나요? 1 우치다o마아야 2018-06-06 0
13963 일반 아바타잡고있는지 1시간째 9 사야ㅋㅏ 2018-06-06 0
13962 일반 하늘 어떻게 나냐 ㅇㅇ 220.88 2018-06-06 0
13961 일반 한번 하고나니까 별거 아니구만 1 곤돌라스 2018-06-06 0
13959 일반 그클럽 5일만에 배송중뜸 1 ㅇㅇ 223.39 2018-06-06 0
13958 일반 씨발년들 풀방에서 이펙트 지랄 사운드 터지고 ㅇㅇ 175.223 2018-06-06 0
13957 일반 차렷친구가 드디어 vr 도착했음 3 ㅇㅇ 121.184 2018-06-06 1
13956 일반 차렷충 아바타월드에있는거 표정못바꿈? 1 ㅇㅇ 182.31 2018-06-06 0
13955 일반 최종 단계인데 여기서 글씨가 입력이 안대요ㅜㅜ 6 tntnt 2018-06-06 0
13954 일반 팔관절이 일정 각도에서 반대로 꺾이는데 ㅇㅇ 14.203 2018-06-06 0
13953 일반 핑구,헤일로,젤다,워프레임 기타 등등 아바타 있는 곳 LiFe 2018-06-06 0
13951 일반 동물 귀 안보이게 집어넣는 방법좀 모자 씌우고 싶은데 2 ㅇㅇ 218.157 2018-06-06 0
13950 일반 캐릭터 이제 팔다리 다 움직인다 ㅎㅎ ㅇㅇ 118.42 2018-06-06 0
13949 일반 vrchat 야짤테러가몬가요? 1 ㅇㅇ 218.54 2018-06-06 0
13948 일반 댄싱모션 emote에 노래랑 넣었는데 왜 소리 안나오냐 ㅇㅇ 210.183 2018-06-06 0
13947 일반 머리위 아이콘 넣을때 body에넣음 head에 넣음? 5 ㅇㅇ 218.147 2018-06-06 0
13946 일반 vr챗 원활하게 하려면 사야될 장비좀 알려주셈요 4 ㅇㅇ 1.235 2018-06-06 0
13945 일반 근대 묵언충인거 아는데 y/n로 대답못하는 질문하는애들은 모임 6 ㅇㅇ 59.31 2018-06-06 0
13944 일반 아바타 프로필 그림으로 올리고 싶으면 4 아루라테 2018-06-06 0
13943 일반 바이브 안경끼고 빠밤폼 쓰는사람있냐?? 김끄리 2018-06-06 0
13942 일반 이 캐릭 있는 맵 이름 아는 사람 있음? 2 ㅇㅇ 124.60 2018-06-06 0
13941 일반 4 곤돌라스 2018-06-06 0
13940 일반 내가 맨날쓰던게 스네일마커자너 1 크퀘허쉴? 2018-06-06 0
13939 일반 이 겜 보이스 체인저도 안 됨? 8 CelesT 2018-06-06 0
13938 일반 글고보니 핵 블락해도 핵은 날 볼수있으면 1 ㅇㅇ 112.170 2018-06-06 0
13937 일반 현제 핵쟁이 리스트 1명 추가 11 라스트 222.233 2018-06-06 0
13936 일반 스네일마커가 뭐임 2 크퀘허쉴? 2018-06-06 0
13935 일반 momo 재는 글 너무 많이쓰는거 아니냐 4 ㅇㅇ 223.62 2018-06-06 0
13934 일반 오큘러스 폼 뭘로 개조하면 좋은데? 2 ㅇㅇ 203.229 2018-06-06 0
13933 일반 브알챗하러 피방들어감 1 공배기 2018-06-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