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939 질문 스팀 VR 트래커 ㅇㅇ 175.118 2018-10-21 0
64938 일반 요즘들어 vr만끼면 잠이 몰려온다 6 마요릭 2018-10-21 0
64937 일반 야간하는애들 언제가 젤 한가하고 배고픔? 5 ㅇㅇ 117.111 2018-10-21 0
64936 일반 좀있으면 퇴근한당 1 하벤하이드 2018-10-21 0
64935 일반 애드라 나도 VR같은거 사고싶은데 13 ㅇㅇ 211.36 2018-10-21 0
64934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퇴근하는거시에요 3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1 0
64933 질문 휴머노이드 뼈오류 2 ㅇㅇ 175.118 2018-10-21 0
64932 일반 이거 뭐 어에고침..? 관절 4 ㅇㅇ 175.118 2018-10-21 0
64931 일반 찍힌 사진들 4 하벤하이드 2018-10-21 4
64928 일반 저번 베타버전 클라이언트로 보면 dd 121.125 2018-10-21 0
64927 일반 브알챗 너무 하고싶은거시에요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0-21 0
64924 일반 이동식 캠핑 킷 만들었다 ㅎㅎ 6 검은연 2018-10-21 2
64922 질문 눈 깜빡이게 하는거 이제 안되? 5 ㅇㅇ 211.181 2018-10-21 0
64920 일반 vr 쓰다보면 3 나냠 2018-10-21 0
64919 일반 주위에 군대간 사람이 너무 많아 2 kk08 2018-10-21 0
64916 일반 이거 왈캄.. 모델 올려보는데; 1 ㅇㅇ 211.181 2018-10-21 0
64915 일반 팔 인식 이상해졌어요 1 고거참힘드네 2018-10-21 0
64914 일반 VR겜할때 왼손에 트위치, 유튜브 띄우는 프로그램 뭐임? 5 ㅇㅇ 175.196 2018-10-21 0
64913 일반 나도 커플아바타 하고싶어!! 2 DUZ 2018-10-21 0
64912 일반 애니메이션 온오프?? 이거말인데 1 ㅇㅇ 175.118 2018-10-21 0
64911 일반 썸네일? 프로필? 사진 어떻게 바꾸는지 아는사람? 5 ㅇㅇㅇㅇㅇ 125.185 2018-10-21 0
64910 일반 신사에서 씹튜버 취급받았다 1 다이소vr 124.60 2018-10-21 0
64909 일반 vr 쓰고난 뒤로 급격하게 요새 피곤해.. 6 린뀨 2018-10-21 0
64908 질문 베이스 스테이션 링크 케이블 용도가 뭐여? 4 ㅇㅇ 175.196 2018-10-21 0
64907 일반 이건 대체 왜 이러는거야 3 혜비니 2018-10-21 0
64906 일반 함께하는사람이 있다는건 행복같아요 2 G군 2018-10-21 4
64905 일반 나도 커플아바타 하면 하고 싶은거 있는데 6 으ㅡ음 2018-10-21 0
64904 일반 커플 이렇게 하고 다니니까 부러웟음 아루라테 2018-10-21 0
64903 일반 도와주세요..여기서 막혔어요 ./.. 9 GLaDOS^^ 118.32 2018-10-21 0
64902 일반 야 H방 남자끼리 떡치는거아님? 3 ㅇㅇ 59.22 2018-10-21 0
64900 일반 저댄 2019 뱅뱅뱅 2개인건 아냐? 1 ㅇㅇ 175.196 2018-10-21 0
64899 VRC일기 커플아바타라는건 4 G군 2018-10-21 3
64898 일반 확실히 갤에 아바타짤 올리니까 알아보는사람들이 꽤 있음 아루라테 2018-10-21 0
64897 일반 하와와 여고생장 졸린거시에요 3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0-21 0
64896 VRC일기 피라미드 던전 클리어~ 13 눈농 2018-10-21 6
64895 질문 오늘 헬스방 갔으면 좋았겠다... 아이리네 2018-10-21 0
64894 일반 오늘 군대간다 9 ㅇㅇ 220.92 2018-10-21 4
64892 일반 mmd 댄스월드 그거 4 ㅇㅇ 175.118 2018-10-21 0
64891 일반 달이 멋진맵 있을라나 6 으ㅡ음 2018-10-21 0
64890 일반 나도 커미션 하고 싶다 14 ㅇㅇ 59.27 2018-10-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