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499 일반 국내 VR 상담 갤러리 1 림크 2018-10-25 0
66498 VRC일기 너무 좋아서 거울만 계속 보고 있음 8 델피늄 2018-10-25 0
66494 일반 야 나도 친구감성좀 1 ㅇㅇ 223.39 2018-10-25 0
66492 일반 센서 가린다고 원성이 많길래 수정함 10 Yua 2018-10-25 0
66491 질문 빛의 영향을 받지않는 쉐이더 추천좀 2 dddd 110.70 2018-10-25 0
66490 일반 이제 막 vrc모드에도 시야가리는 쉐이더 올라오고 그러네 2 긴긴 2018-10-25 0
66488 일반 신사에서 멍때리다가 1 Shinbi 2018-10-25 0
66487 일반 vr챗에서 음성변환 쓰시는분들이 있던대 4 modo 124.58 2018-10-25 0
66486 일반 사람 이야기 듣는 건 재밋긴함 ㅇㅇ 211.36 2018-10-25 2
66485 일반 뒤진다 감성충들 2 _instruction 2018-10-25 0
66483 일반 좆도안궁금한 개인 과몰입사 듣는것만큼 9 팩트만씨부림 2018-10-25 21
66481 일반 저만 그런 지 모르겠는데 왠지 묵언이랑은 스킨십 하기가 편해요. 13 검은자까 218.153 2018-10-25 0
66480 일반 트래커 고정 완료 7 Yua 2018-10-25 0
66479 일반 다음강좌는 내일 9시에 함. 8 MANKALO 2018-10-25 5
66478 일반 니들이 과몰입 해야될 대상은 11 하피핏 2018-10-25 2
66477 일반 근데 갤이 불타야 재밌는건 맞는데 7 ㅇㅇ 195.175 2018-10-25 2
66476 일반 여기 갤럼들은 감수성이 좋아 3 싸이킥유코 2018-10-25 1
66475 일반 과몰입썰) 난 남자같아졌으면 좋겠음. 맨날 스트레스임 25 ㅇㅇ 122.45 2018-10-25 22
66474 일반 과몰입 할수는있는데 2 아스테리 2018-10-25 0
66473 일반 커여운 미코 그려 보았다...ㅎㅎ 12 츄르 2018-10-25 2
66472 일반 Vrchat 갤 불타는 패턴 5 ㅇㅇ 195.175 2018-10-25 1
66471 일반 뭐시야 앞으로 감성+과몰입 글 금지? 13 Misaring 2018-10-25 0
66470 일반 베를린 사는애는 사귈때 조심해야함 10 으ㅡ음 2018-10-25 5
66469 일반 미중년 남캐 아바타는 모델링구하기도어려워 11 아스테리 2018-10-25 0
66468 일반 샀음 8 ㅇㅇ 14.42 2018-10-25 2
66466 일반 난 그게 좋아 쎾쓔!!! 2018-10-25 0
66465 일반 수퍼핫 엔딩 없음? 6 스키복 2018-10-25 0
66464 일반 이 아바타 월드 어디인지 알 수 있을까? 2 ㅇㅇ 180.229 2018-10-25 0
66463 일반 이모트 조합 셀렉터 더 개선할 여지를 발견했다.. 1 검은연 2018-10-25 0
66461 질문 도움! 3 dddd 110.70 2018-10-25 0
66460 일반 눈 딱 감고 지금 VIVE 지르려고 한다 9 ㅇㅇ 14.42 2018-10-25 0
66459 일반 여긴 뭐 툭하면 과몰입갤되냐 19 MANKALO 2018-10-25 8
66457 일반 집에서 H방가는 사람은 있어도 4 글자 117.111 2018-10-25 2
66456 일반 병신들 즉당히 하세요 4 _instruction 2018-10-25 0
66455 일반 감성글이든 과몰입글 이든 이제 끝 하자 5 으ㅡ음 2018-10-25 0
66454 일반 감성병 안 걸리려면 거리를 두던가 2 ㅇㅇ 211.36 2018-10-25 0
66453 일반 난 솔직히 과몰입하는데 글쓸때는 로갓하고씀 4 ㅇㅇ 223.38 2018-10-25 0
66452 일반 아이트래킹에 따라서 입을 벌리는데 5 ㅇㅇ 59.30 2018-10-25 0
66451 일반 여기 이미 70%는 감성병 걸렸잖아 2 ㅇㅇ 223.62 2018-10-25 0
66450 질문 쉐이프키쓰면 뱃살까지 같이 움직이는데 어카냐? 6 dddd 110.70 2018-10-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