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568 일반 우콘 베이스 바디 직접 만들어도 됨 3 유티 2018-10-25 0
66566 일반 미코나 우콘같이 몸안이 뻥뚤려잇는거말구 3 늅이 211.205 2018-10-25 0
66565 일반 NOLO 레노버MR이랑 같이쓸만하냐? 12 ㅇㅇㅁ? 182.230 2018-10-25 0
66563 일반 오늘뱅 감옥두번먹고 바로주거버린거시에요.. 10 하루사메 2018-10-25 0
66562 일반 작은 소품 나눔 3 하피핏 2018-10-25 5
66561 일반 혹시 나만 그런가? 브알챗 킬 때... 3 혜비니 2018-10-25 0
66560 일반 조와써 놀로 산다 16 ㅇㅇ 124.50 2018-10-25 1
66559 일반 나이 물어봐도 딱히 부담스러워할 필욘 없는듯해요 3 ㅇㅇ 121.67 2018-10-25 0
66558 일반 가죽폼 편안하다 1 게럴드 2018-10-25 0
66557 일반 투쟁콘 3 하피핏 2018-10-25 0
66556 일반 2019 저댄 노래있는 new 저댄방 있음? 1 댕타 2018-10-25 0
66555 일반 나도 요즘 재대로된 vr플레이 하고싶다 7 츄르 2018-10-25 0
66554 질문 그 NOLO인가는 어떰? 5 ㅇㅇ 124.50 2018-10-25 0
66553 일반 cloth에 캡슐넣고 하는거있잖아 2 ㄴㄴ 175.212 2018-10-25 0
66551 일반 폴리곤 제한 넘는거 왜안올라감 5 아메히 2018-10-25 0
66550 일반 할로윈아바타 하나 만듬 1 시리스 2018-10-25 2
66547 일반 한손으로 가리기 성공 4 하피핏 2018-10-25 1
66546 일반 날추울땐역시 8 にょろーん 2018-10-25 0
66545 일반 날 추우니까 온천생각남 ㅇㅇ 220.122 2018-10-25 0
66544 일반 vrchat에 인공지능같은게 없어서 다행이야 3 그흐즈 2018-10-25 4
66543 일반 제일 맛있는 반찬 7 하피핏 2018-10-25 5
66542 일반 그러고보니 랫저댄방에 소란부시 없어짐? 2 ㅇㅇ 121.136 2018-10-25 0
66541 일반 이거 VR기기 사면 뭐 사는게 좋음? 7 ㅇㅇ 124.50 2018-10-25 0
66540 일반 미코 아바타중에 그 눈 사시인 아바타월드 이름이 뭐임? 3 00 121.147 2018-10-25 0
66539 일반 유니티 헬프~~~ 2 ㅇㅁㅇ 221.153 2018-10-25 0
66538 일반 브이알쓰고 고기구워먹은썰 25 카디아. 2018-10-25 21
66537 일반 폴리곤 제한 뚫고 올리는거하려는데 3 아메히 2018-10-25 0
66536 일반 폭탄 다이스 월드 첨으로 가봤다가 육변기됨 2 빅huge맨 2018-10-25 0
66535 일반 가라아게 준비하는 동안 나만 꼴릴 순 없지 3 VI덜말랑흑우VE 124.50 2018-10-25 1
66534 일반 렛저댄 어나더 곡 선택 위치 에바야;, 3 으ㅡ음 2018-10-25 0
66533 일반 놀로 가격 왜 점점 오르지?? 2 나냠 2018-10-25 0
66532 일반 다이나믹본 넣은 게 유니티랑 인게임이랑 다른데 무슨 문제일까? 란찌코찌 2018-10-25 0
66531 일반 고기 먹고싶다 몰래온손님 2018-10-25 0
66530 일반 고기 무한 리필집 진짜 무한리필이야? 19 NAME_HORANG 2018-10-25 0
66529 일반 과몰입 꼬운 애들을 위한 꿀팁 1 xx 183.96 2018-10-25 0
66528 일반 썸네일 폰으로 만드는건 한계가 있다 _instruction 2018-10-25 0
66527 일반 지금 존나 꼴려서 1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0-25 0
66526 일반 온천에 매우 어울림 5 초보자아 2018-10-25 0
66525 일반 민트초코 먹었서 4 Misaring 2018-10-25 1
66522 일반 고기갤 됐네? _instruction 2018-10-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