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252 일반 공익교류회 열자 3 ㅇㅇ 223.33 2018-10-27 0
67251 일반 왕왕은 어디서 나온 소리냐 ㅇㅇ 168.126 2018-10-27 0
67249 일반 본없는 매쉬에 본 어케 붙임? 2 123 122.45 2018-10-27 0
67248 일반 핸드폰 vr 화질이 그리 쩌나.. 4 재배맨 2018-10-27 0
67247 질문 mr+키넥트 설정글같은거 있나요? 3 Actority 2018-10-27 0
67246 일반 클래릭 구매한사람 질문좀 1 마요릭 2018-10-27 0
67245 일반 다시 보라색됨 2 읭읭이 2018-10-27 0
67244 일반 오늘 한끼도 안먹고 저댄만 했더니 3 Yua 2018-10-27 0
67243 일반 내일 군머 교류회다. 5 MANKALO 2018-10-27 0
67241 질문 풀트레킹 하려면 5 ㅇㅇ 125.183 2018-10-27 0
67240 일반 시타델 작업 현황 3 Luche 2018-10-27 2
67239 일반 5만엔 넘는 MR 뭔지암? 5 ㅇㅇ 175.118 2018-10-27 1
67238 일반 중국인이 나 1시간동안 가르쳐줬는데 배우면서 느낀점 5 PUNPUN 2018-10-27 0
67237 일반 하트눈 만들때 아메히 2018-10-27 0
67236 일반 치마 2겹이라서 cloth 이상한거 고치는법은없나 1 ㅇㅇ 175.118 2018-10-27 0
67234 일반 레노버 mr쓰는 형 있어? 7 령웅 2018-10-27 0
67233 일반 휴머노이드 오류질문.. 4 ㅇㅇ 119.197 2018-10-27 0
67232 일반 그 띵똥하고 들어가는맵 이름좀 3 ㅇㅁㄴㅇㄴㅁ 221.142 2018-10-27 0
67231 일반 맵 제작 후기 14 Limecat 211.237 2018-10-27 5
67230 일반 이것도 트래커냐? 9 현실세계 2018-10-27 0
67229 일반 손목보호대로 트래커 고정하는거 생각보다 내구도가 2 린코 2018-10-27 0
67228 일반 으아아아아아브알하고십따!!!!! 2 쎾쓔!!! 2018-10-27 0
67227 일반 몬가,,, 몬가를,,, 만들고 있음,,,,,,,,,,,, 11 검은연 2018-10-27 6
67226 일반 불편러들 또 등장했었네ㅋㅋ ㅇㅇ 124.243 2018-10-27 0
67225 일반 바이브거치다 파는곳없음? 4 읭읭이 2018-10-27 0
67224 일반 친구 사귈수 있는 퍼블릭 추천좀 해줘 14 린코 2018-10-27 0
67223 일반 파워 필요한놈있냐 8 읭읭이 2018-10-27 0
67222 일반 홈피에서 접속한 친구 보는게 없으면 좋겠다 6 린코 2018-10-27 0
67221 일반 난과몰입안됨 젠장 3 ㅇㅇ 223.33 2018-10-27 0
67219 일반 트래커판다 16 읭읭이 2018-10-27 0
67218 일반 싸우지말고 섹스해 3 쎾쓔!!! 2018-10-27 0
67217 일반 이거하면서부터 딴겜을 못하겠어 5 ulchas 2018-10-27 0
67216 일반 과몰입이 좆같은건 당사자인 나도 알고 모두가 아는사실!! 1 구아바구아바 220.121 2018-10-27 0
67215 일반 남자가 남자 좋아하는게 그렇게 이상한건가 19 ㅇㅇ 125.188 2018-10-27 0
67214 일반 144모니터 vr에 영향 있을까 ? 6 브창 2018-10-27 0
67213 일반 커오메] VR로 켜면 메뉴가 왜저리 멀리있냐 2 ㅇㅇ 14.43 2018-10-27 0
67212 일반 3시 5분까지 뱅할뱅 연병장 10 류미래 2018-10-27 0
67210 일반 또 지랄이네 2 _instruction 2018-10-27 0
67209 일반 월드 홍보, 데이터 주의 - Low Poly Firing Range V2 8 n00bly 125.129 2018-10-27 20
67208 일반 어제 브알쓰고 퍼블릭 슬립룸 가서 잤는데 3 ㅇㅇ 59.30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