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868 일반 올해 목표 1 솜검 175.223 2018-10-24 0
65867 일반 블렌더 헬프! 본 모양 그대로 90도로 꺽는 방법좀 2 포도초콜렛 2018-10-24 0
65866 일반 목소리가 굵은건지 7 ㅇㅇ 14.40 2018-10-24 0
65865 일반 인간은 참 간사하다 4 오큘ㅠㅠ 39.7 2018-10-24 0
65864 일반 학교마치고 H방 대기타야지 1 Kawaii_Doggy 2018-10-24 0
65862 일반 와! vive살돈모으려고 알바 지원햇더니 4 BEll 2018-10-24 0
65861 일반 내일은 아바타 만드는 날! 쉔가오랜 117.111 2018-10-24 0
65860 일반 3시부터 H방 대기 들어간다 4 몰래온손님 2018-10-24 0
65858 일반 i5 6600 > i7 8700 교체 후기 3 츄르 2018-10-24 0
65857 일반 근데 일본은 왜 코타츠 쓰냐? 14 초보자아 2018-10-24 0
65856 일반 슬슬 날추워지니 코타츠아바타로 일본인을유혹해야지 13 ㅇㅇ 121.135 2018-10-24 0
65855 일반 회사 팁 ) 일이 힘들거나 많거나 상관없음 4 ㅇㅇ 211.36 2018-10-24 6
65854 일반 VR에선 오히려 더 신경쓰게 되는 것 같아 4 ACMI 39.7 2018-10-24 0
65853 일반 빠밤폼보통 한번살때 몇개씩사나여? 1 ulchas 2018-10-24 0
65852 일반 림들 안면폼 세척 어떻게함 ? 5 왜구루냥 220.79 2018-10-24 0
65851 일반 브이알챗만 너무 하고있으면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0-24 0
65850 일반 저댄용 안면폼 수면용 안면폼 구비 Luche 2018-10-24 0
65849 일반 바이브 공식에서 안면폼 7 왜구루냥 220.79 2018-10-24 0
65848 일반 세상에 이딴 좆같은 날이 있었다니 5 초보자아 2018-10-24 0
65847 일반 바이브용 빠밤폼 오큘에도 들어가나요? 1 현이ver 211.208 2018-10-24 0
65846 일반 진짜 요즘에 너무 하고싶은일이 있음 5 초보자아 2018-10-24 0
65844 일반 블렌더 오른쪽메뉴 뭐누르면 다시떠요? 2 아메히 2018-10-24 0
65843 일반 안정성 면에선 놀로보다 키넥트+무브봉 조합이 더 나은듯 1 검은연 2018-10-24 0
65842 일반 에네루프 첨올땐 충전안시켜두 대여? 2 재배맨 2018-10-24 0
65841 일반 예비인턴에게 회사에대한 꿈을심어줘... 25 하루사메 2018-10-24 0
65839 일반 오늘 바이브 시키면 금요일까지 오나? 3 ㅇㅇ 112.151 2018-10-24 0
65838 일반 오늘이 무슨날인지아세요 2 꿀뚤 2018-10-24 0
65837 일반 뉴비 갤입성!!!!! 4 じんじん 2018-10-24 0
65836 일반 예전에 하던게임 보다가 게임친구가 그려줬던짤을 봤는데 지금봐도 고퀄이네 9 현이ver 211.208 2018-10-24 0
65835 일반 개졸리네 3 초보자아 2018-10-24 0
65834 일반 친구한테 vr챗 짤 보여줬는데 5 ㅇㅇ 110.70 2018-10-24 0
65833 일반 이 캐릭터 퍼블릭이야? 13 하루사메 2018-10-24 0
65832 일반 수업시간에 갤질하는 미래가밝은 아이 4 Kawaii_Doggy 2018-10-24 0
65831 일반 따자하오 2 초보자아 2018-10-24 0
65830 일반 장작 꼬라지봐라 9 희민 2018-10-24 2
65829 일반 부랄챗 유저 = 사회부적응자? ㅠㅠ 3 ㅇㅇ 211.36 2018-10-24 0
65828 일반 누가 VR고민상담 마이너갤좀 만들어봐라 1 ㅇㅇ 220.121 2018-10-24 0
65827 일반 Vr배그 하고싶다 6 하피핏 2018-10-24 0
65826 일반 오큘이 무슨짓 함? 5 ㅇㅇ 223.33 2018-10-24 0
65825 일반 어제 처음으로 VR챗 해봤음 ㅇㅇ.. 5 ㅇㅇ 121.161 2018-10-24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