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535 일반 가라아게 준비하는 동안 나만 꼴릴 순 없지 3 VI덜말랑흑우VE 124.50 2018-10-25 1
66534 일반 렛저댄 어나더 곡 선택 위치 에바야;, 3 으ㅡ음 2018-10-25 0
66533 일반 놀로 가격 왜 점점 오르지?? 2 나냠 2018-10-25 0
66532 일반 다이나믹본 넣은 게 유니티랑 인게임이랑 다른데 무슨 문제일까? 란찌코찌 2018-10-25 0
66531 일반 고기 먹고싶다 몰래온손님 2018-10-25 0
66530 일반 고기 무한 리필집 진짜 무한리필이야? 19 NAME_HORANG 2018-10-25 0
66529 일반 과몰입 꼬운 애들을 위한 꿀팁 1 xx 183.96 2018-10-25 0
66528 일반 썸네일 폰으로 만드는건 한계가 있다 _instruction 2018-10-25 0
66527 일반 지금 존나 꼴려서 1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0-25 0
66526 일반 온천에 매우 어울림 5 초보자아 2018-10-25 0
66525 일반 민트초코 먹었서 4 Misaring 2018-10-25 1
66522 일반 고기갤 됐네? _instruction 2018-10-25 0
66521 일반 모야 고기갤됐네 하벤하이드 2018-10-25 0
66520 일반 나도 고기머금 ㅇㅇㅇ 117.111 2018-10-25 0
66519 일반 갑자기 고기갤 됐다 2 츄르 2018-10-25 0
66518 일반 고기 먹었다 ㄹㅇ맛있 ㅇㅇ 223.33 2018-10-25 0
66516 일반 고기 먹고왔음 1 ㅇㅇ 211.199 2018-10-25 0
66515 일반 저스트 섹스방 2 ㅇㅇ 121.142 2018-10-25 3
66514 일반 허리트래커 마운트 달아봄 3 울테 2018-10-25 1
66513 일반 고기먹고왔어요 6 ㅇㅇ 58.228 2018-10-25 0
66512 일반 고기 오지게 흡입했다 2 하벤하이드 2018-10-25 0
66510 일반 과몰입갤되니깐 흥갤순위 높아졌어 2 차가운가을비 2018-10-25 0
66509 질문 PMD 에 시작해서 Blender로 아바타 만들수있나요? 라마히틀러 2018-10-25 0
66507 일반 지금 만드는거 5 Luche 2018-10-25 1
66506 일반 아 호러맵 많아졌으면 좋겠다 1 다이소vr 119.195 2018-10-25 0
66505 일반 브알챗 갤러리 잠시라도 안보면 과몰입 진행중이야 5 NAME_HORANG 2018-10-25 1
66504 일반 과몰입 싫어하는애들을 위해서 친히좋은 방법알려줌 2 ㅇㅇ 122.45 2018-10-25 1
66503 일반 과몰입하는건 이해가 되는데 1 다이소vr 211.36 2018-10-25 0
66501 일반 검사 idle 적용시키니까 이제 좀 느낌 나네 2 _instruction 2018-10-25 0
66500 일반 바이브 베이스 스테이션은 언제 필요한겨? 2 aa 59.13 2018-10-25 0
66499 일반 국내 VR 상담 갤러리 1 림크 2018-10-25 0
66498 VRC일기 너무 좋아서 거울만 계속 보고 있음 8 델피늄 2018-10-25 0
66494 일반 야 나도 친구감성좀 1 ㅇㅇ 223.39 2018-10-25 0
66492 일반 센서 가린다고 원성이 많길래 수정함 10 Yua 2018-10-25 0
66491 질문 빛의 영향을 받지않는 쉐이더 추천좀 2 dddd 110.70 2018-10-25 0
66490 일반 이제 막 vrc모드에도 시야가리는 쉐이더 올라오고 그러네 2 긴긴 2018-10-25 0
66488 일반 신사에서 멍때리다가 1 Shinbi 2018-10-25 0
66487 일반 vr챗에서 음성변환 쓰시는분들이 있던대 4 modo 124.58 2018-10-25 0
66486 일반 사람 이야기 듣는 건 재밋긴함 ㅇㅇ 211.36 2018-10-25 2
66485 일반 뒤진다 감성충들 2 _instruction 2018-10-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