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832 일반 내가 vrchat 하면서 매쉬가 7억인건또 처음보네 5 ??(,,???,,)?? 2018-12-25 1
84830 일반 핑크퐁 탈출 이거 어케하냐 1 ㅇㅇ 211.229 2018-12-25 0
84829 일반 처음으로 4시간동안 부랄챗 했다 1 ㅇㅇ 125.180 2018-12-25 1
84827 질문 저스트댄스어디쪽으로가?? 2 cocoro59 61.84 2018-12-25 0
84826 일반 유니티 아바타 업로드하려는대 3 ㅇㅇㅁ? 182.230 2018-12-25 0
84825 일반 라이젠 1700 30인기준으로 프레임 몇나와요? 7 ㅇㅇ 27.118 2018-12-25 0
84824 일반 현실에서도 커플천지 vr에서도 커플천지 1 ㅇㅇ 112.151 2018-12-25 2
84823 일반 이겜 남자가 막 여캐스킨쓰고 보추짓하는 게임입니까 9 ㅇㅇ 175.223 2018-12-25 0
84822 일반 부랄챗 공식화면에 킷슈는 왜들어간거냐 2 Nyug 2018-12-25 1
84820 일반 머리색 옷색만 바꾸는 건 쉬워?? 5 티나 2018-12-25 0
84819 일반 스태프는 벗겨야지 이쁘다 11 유티 2018-12-25 12
84817 질문 vr챗 공식홈페이지 2 2AmsRa 182.215 2018-12-25 0
84816 일반 이갤에 야갤하는분들 계신가요 8 ㅇㅇ 104.236 2018-12-25 1
84815 일반 부럽다 6 RuFF 9 2 223.62 2018-12-25 2
84814 일반 월드에 시간띄우는거어떻게함? 1 pp 116.121 2018-12-25 0
84811 일반 주딱파닥 봐라 커미션 종합글에 댓글 커미셔너들 12 ㅇㅇ 210.117 2018-12-25 18
84810 VRC일기 크리스마스 기념 양심고백) 9월말까지 가끔 자추함 3 Misaring 2018-12-25 7
84809 일반 스태프쟝 커여어 3 ㅇㅇ 124.58 2018-12-25 0
84807 일반 이 아바타 되게 이쁜데 아무도 안 쓰나? 9 티나 2018-12-25 0
84806 일반 요즘 부랄챗 아바타 특) 2 Cyka 2018-12-25 0
84805 VRC일기 저댄 후 제로콜라 한모금 4 Misaring 2018-12-25 0
84804 일반 솔직히 다 알고쓴거아니냐;; 2 ㅇㅇ 221.153 2018-12-25 1
84800 일반 공지에잇는 목소리변환기 디코에서썻더니 1 fiiter 2018-12-25 0
84799 일반 오늘 왜이리싸우냐??? 2 JinSily 221.153 2018-12-25 0
84798 일반 뚜따 버그 없이 한 번에 성공하니까 오히려 걱정된다 1 델피늄 2018-12-25 1
84797 일반 제가 예전에 다닌 커뮤 사이트 중에... 5 검은자까 2018-12-25 0
84796 일반 애초에 이게임 아이디 해킹해서 머할껀데 ㅋㅋㅋ 2 ㅇㅇ 118.32 2018-12-25 0
84795 일반 맞아 VR세계가 좋은거같음 아무리 치고박고 싸워도 1 너의폰 2018-12-25 1
84794 일반 그러고 보니까 VRoid 는 묻힘? 5 으ㅡ음 2018-12-25 0
84792 일반 왜 이런걸로 불타는지 모르겠는데 14 pypy 2018-12-25 29
84791 일반 VRC 한동안 안 하다가 오랜만에 부스 들어가봤는데 6 티나 2018-12-25 0
84790 질문 얘들아 아바타 0에서 부터 만드는 정보글 없니 11 ㅇㅇ 121.134 2018-12-25 0
84789 일반 관음프로그램 옹호하는애들은 왜 저러는거임? 4 ㅇㅇ 223.38 2018-12-25 0
84788 일반 요즘 왜캐 찐 이 많냐 1 으ㅡ음 2018-12-25 0
84785 일반 갤놈들 왜 이케맨 아바타 쓰는놈들 싫어하는지 이제 알음 1 아루라테 2018-12-25 0
84784 일반 여캐아바타쓰고 카와이무브인지 이딴거하는놈들도 과몰입종자들이지 6 ㅇㅇ 223.62 2018-12-25 3
84781 일반 H방에서 섹스하는거 솔직히 섹스하는기분보다는 AV촬영하는거같지않냐? 1 ㅇㅇ 125.180 2018-12-25 0
84780 질문 여기 3d 질문 올리면 잘 알려준다길래 질문 하러옴 5 ㅇㅇ 223.62 2018-12-25 0
84779 일반 크리스마스 이브날 생일이었슴 2 Nyug 2018-12-25 0
84778 일반 이게임 생각보다 재미없었음 2 늒네 222.114 2018-12-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