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어 말 잘하는애들 부럽다
글쓴이
라그네아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3382
  • 2018-10-17 10:58:26
							


나는 일본어랑 영어를 들었을때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상대방이 무슨 얘기를 하는지는 대충 아는 정도고,
머리로는 답변을 어케하면 되는지 생각은 나는데

말로 하는건 잘 안되더라.

무섭거나 울렁거리는건 아닌데
말로만하면 같은 단어나 표현이 자꾸 반복됨
아이리네 영어 알아들을 수 있는거 부럽다... 2018.10.17 11:01:47
UnnameD 나도 어찌저찌 이야기는 가능한수준인데 솔직히 말하기는 경험만큼 좋은게 없는거같음 2018.10.17 11:19:12
UnnameD 영어학원 좀 다닐때 원어민선생님이랑 개인적으로 친분생겨서 맨날 수업때마다 롤얘기하고 그랬는데 1년정도 그러니까 아는 단어내에서는 막힘없이 말할만함ㅇㅇ 2018.10.17 11:21:04
Lakenls 반복ㄱ 2018.10.17 11:21: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079 일반 1500시간은 숨길 수 없는건가? 3 ㅇㅇ 118.223 2018-10-19 0
64077 일반 시피유 살거면 뭘사야하는거지 7 아스테리 2018-10-19 0
64075 일반 근데 몬가 점점 하다보니까 아스테리 2018-10-19 0
64074 일반 군인 교류회 기대되네 1 Red.Coco 2018-10-19 1
64072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6 Nheitarahten 2018-10-19 0
64071 일반 형님들 MR설치 끝났는데 브알쳇이랑 연결 어떻게 하나요.. 4 이도울 2018-10-19 0
64070 일반 미코 고민댄다 3 neco 2018-10-19 0
64069 일반 월드 하나가 인기타는거론 절대 보라 못감 3 ㅇㅇ 211.246 2018-10-19 0
64068 일반 9900k 지금 산사람있음? 5 츄르 2018-10-19 0
64066 일반 근데 강등되면 다시 못올리는건가 3 읭읭이 2018-10-19 2
64065 일반 뉴비한텐 주황도 힘든거구나.... 2 JinSilly 110.70 2018-10-19 1
64064 일반 바이브 산지 4일째 6 봄머장 2018-10-19 3
64063 일반 한번 아싸는 평생 아싸 4 ㅇㅇ 223.62 2018-10-19 0
64062 일반 월드 커미션 해볼까 3 Luche 2018-10-19 0
64061 일반 9900k 가왜?난 바로산다 14 읭읭이 2018-10-19 0
64060 일반 지금이 타이밍이야? 질러? 8 츄르 2018-10-19 0
64059 일반 30cm 자 오는중 5 읭읭이 2018-10-19 2
64057 일반 마지막으로 인사라도 하고 지울걸그랬나 3 ㅇㅇ 223.62 2018-10-19 0
64056 일반 mr+키넥트도 풀트되나요? 8 Actority 2018-10-19 0
64055 일반 미안 바이브 풀트 판매 취소다 10 Misaring 2018-10-19 0
64054 일반 당신이라면 하시겠습니까? 1 ㅇㅇ 223.33 2018-10-19 0
64053 일반 풀트래킹 하는사람들 방 넓어? 6 ㅇㅇ 117.111 2018-10-19 0
64052 일반 파랑되기는 존나쉬웠는데 초록은 안되네 6 빅huge맨 2018-10-19 0
64051 일반 친구들 하나둘씩 등급 오르는데 나만 안올라.. 5 포도초콜렛 2018-10-19 0
64050 일반 갤럼들보면 할로윈도 꽤 인기있는 이벤트가된듯 3 ㅇㅇ 122.45 2018-10-19 0
64049 일반 PC하나 더 조립해야하나 8 Luche 2018-10-19 0
64048 일반 니들 마녀의상 어디서구함 5 읭읭이 2018-10-19 0
64047 일반 키넥+오디세이인데 5 ㅇㅇ 223.62 2018-10-19 0
64046 일반 9세대 시피유 사지마 6 러닝머신러닝 2018-10-19 1
64044 일반 노래방 우타이테노래방처럼 하는법 아시는분? ㅇㅇ 121.168 2018-10-19 0
64042 일반 근데 파란색 조인 미 켜놔도 2 NAME_HORANG 2018-10-19 0
64041 일반 킷슈 개변 추천좀 5 타나토스시스템 2018-10-19 0
64040 질문 오큘러스는 안면폼 뭐사야됨? 3 레모네이드 2018-10-19 0
64039 일반 트래커 압타에 맞추는게 제일 힘들다 2 울테 2018-10-19 0
64038 일반 아바타에 파티클을 넣었다면 mmd댄스방에가보자 3 아스테리 2018-10-19 0
64037 일반 저녁에 바이브 풀트 중고 팔건데 수요 잇냐 18 Misaring 2018-10-19 0
64036 일반 와 vr챗 한국어 지원해주네 3 ㅇㅇㅇ 211.236 2018-10-19 1
64035 일반 이옷 많이쓰는듯 1 ㅇㅁㅇ 110.70 2018-10-19 0
64034 일반 난 선물은 못받아보고 5 빠쓰 2018-10-19 0
64032 일반 메모리폼하고 렌즈필름샀다 9 Shinbi 2018-10-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