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중국인이 싫고 좋고를 왜따짐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3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944
  • 2018-10-16 11:42:12
							

중요한건 '그' 사람의 마인드와 사상임. 나라별 사상이 아니라.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도 이상한나라되는거임. 별 같잖은놈들 한국에 널리고 널렸는데 외국인들이 이런 놈들 몇번본다고 한국을 이상나라로 치부해버리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한다면 우리가 중국인 중화사상에 쩔어있는 무식한사람들이라고 보는시선과 별반 다를바 없음.

나도 중국인친구 몇 있는데 하나같이 중국 살기 ㅈ같다고 이민가고싶다고 가끔씩 그러더라. 세뇌안당하고 교육 잘 받은친구들이라 그런지 개념도 잘 박혀있음. 나라가 좆같다고 거기에 살고있는 국민까지 좆같은취급은 하지말자 얘들아.

- dc official App
Lydie 네다중 2018.10.16 11:42:32
ㅇㅇ 다른 사람 사상에 훈수 ㄴ 211.184 2018.10.16 11:45:14
경운기Cultivator 고정관념을 깨보자... 착한중국인 한번은 봤을거아님?? - dc App 2018.10.16 11:46:03
경운기Cultivator 훈수로 들렸다면 미안한데 사실상 맞말아님? - dc App 2018.10.16 11:46:37
ㅇㅇ 놔둬 인종차별하는 애들이랑 같은급임 175.211 2018.10.16 11:47:45
경운기Cultivator 인종차별 맞지. 솔직히 중국인 아무이유없이 싫어하는애들은 자기가 인종차별 하고있는줄도 모를걸. - dc App 2018.10.16 11:48:50
ㅇㅇ 니같은 넘들이 진화하면 SJW PC충 되는거, 걍 평범하게 싫다는 사람한테 뭐라할 기력 있으면 지 좆같으면 냅다 차오니마 쳐박는 쭝꿔들한테나 먼저 훈수해라 211.184 2018.10.16 11:50:13
ㅇㅇ 중국인들 대다수 중화사상에 세뇌되있는게 사실인데 오히려 소수의 지식인으로 대다수를 평범하다 치부하는게 일반화의 오류라는 생각은 안드냐? 짱깨새끼야? 175.223 2018.10.16 11:50:19
경운기Cultivator 난 그런ㅅㄲ들 쉴드친적없음. 모르는사람한테 차오니마 남발하는 중국인들은 난 인간취급안함. - dc App 2018.10.16 11:52:55
경운기Cultivator 대다수를 평범하다고 한적은 없는거같은데. 그리고 국민 그 자체로서 이런 중화사상을 일으킨것도아니고 나라가 좆같아서 이지경된건데 불쌍하지도않냐 - dc App 2018.10.16 11:54:18
ㅇㅇ 그쪽 짱깨들이 무슨 사상을 어떻게 주입되어서 무슨 성격이 되었건 내 알바 아니고 현재 사회적으로 평균적인 짱깨인식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서 첫인상이 좌우되는거지. 대화하다보면 '어? 이새끼 괜찮은데?' 할수도 있음. 근데 그 짱깨는 좋다쳐도 다음에 만나는 초면짱깨에 대해서는 똑같은 인식이 박힐 수 밖에 없음. 왜? 이새끼가 좋은놈인지 나쁜놈인지 판단할 근거가 없고 평소 봐오던 짱깨들 인식만 가지고 만나야 하는거니까. 아직 내가 만난 좋은 짱깨가 예외인 경우를 배제할 수 없으니까. 이건 비단 짱깨뿐만 아니라 초면의 어느 국가 사람을 만나더라도 비슷하지않냐? 유독 인식이 나쁜게 짱깨인 것 뿐인데 거따대고 일반화하지말라고 하면.. 27.117 2018.10.16 12:14:29
ㅇㅇ 그렇게 보면 북한을 주적으로 삼는것도 일반화지. 북한 주민 전체가 나쁜사람은 아닐테니까. 수뇌부중에도 다른 생각 가진 사람 있을지 어케 알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결론을 내리지 듣도보도 못했는데 남이 이러이러하니까 하지말라고 해서 인식이 우와 그렇구나아 하고 뿅 바뀔만큼 중국에 대한 인식이 얇게 뿌리내린게 아닐텐데 27.117 2018.10.16 12:17:16
ㅇㅇ 지금 너의 상황은 너가 짱깨친구들을 만나서 대화 후에 아 얘들은 나쁜 애들이 아니구나.. 라고 "너의" 인식이 바뀐거지 "타인의" 인식이 바뀐게 아니니까 무조껀적으로 일반화하지말라는건 무리가 아닐까 한다 27.117 2018.10.16 12:18:57
경운기Cultivator 그래 맞아 내말은 예외라는게 있고 그 가능성마저 짓밟지 않았으면했던건데 다들 의견이 다른가보다. 하도많이 당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 dc App 2018.10.16 12:22:54
ㅇㅇ 대부분 그 가능성 부분에서는 지금 여기에 적는거랑은 다를거라고 생각한다. 초면에 다짜고짜 모르는 짱깨어 나불거리면서 지 말만 하는 중국인은 칼블락이지만 영어같은거 쓰면서 다가오려고 하는 중국인 조까라면서 블락박을 애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함. 커뮤랑 인겜이랑 분위기 달라. 그거 생각해야됨.나만 해도 지금 여기선 짱깨 존나 싫어한다고 해도 인겜에서 대화하려고 영어나 타언어 쓰면서 다가와주는 짱깨한테는 나도 대화하려고 노력하는 쪽이니까 27.117 2018.10.16 12:31:46
바텐더 개인이 어떤 집단의 속한 사람을 선입견을 가지고 경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사람을 비하하거나 위해를 가할 권리는 없지 2018.10.16 12:34:36
바텐더 중국인들은 다 그래~ 라며 까대는 게 흑인들은 다 그래~ 와 하등 다를 바 없음 2018.10.16 12:36:50
122 착한 짱깨는 정치범 수용소에 있거나 이미 죽은 짱깨다 121.150 2018.10.16 12:39:00
경운기Cultivator 그럼 딱히 상관은없겠네. - dc App 2018.10.16 12:39:14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다 - dc App 2018.10.16 12:39:45
경운기Cultivator 과연그럴까 - dc App 2018.10.16 12:40:04
ㅇㅇ 거르는데는 이유가있다 121.136 2018.10.16 12:45:11
경운기Cultivator 다짜고자 거르진말자고. 최소한 한마디라도 얘기해볼순있잖어 - dc App 2018.10.16 12:47:48
바텐더 괜한 오지랖인 것 알지만 하고 싶은 말 있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너무 상처 받지 않았으면 함 2018.10.16 12:50:57
경운기Cultivator 상처는 안받았음. 오죽 쌓인게많았으면 이럴까 ㅋㅋㅋ - dc App 2018.10.16 12:56:32
너같은 새끼가 나라를 팔아먹는거야 애미없는 씹새끼야 223.62 2018.10.16 13:42:00
경운기Cultivator 초면에 패드립하는걸 보면 너의 교육상태가 보인다. 발닦고 딸이나쳐라 - dc App 2018.10.16 17:43: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222 일반 몬헌도 렉 안걸렸는대 2 쎾쓔!!! 2018-10-22 0
65221 일반 idle 왜안돼지 6 꿀뚤 2018-10-22 0
65218 일반 칼에다가 트레일렌더러 넣으려고하는데 차렷충아닌사람 2018-10-22 0
65217 일반 밋치리 네코 모델 Red.Coco 2018-10-22 0
65216 일반 커스텀 픽업 오브젝트 같은거 있으면 좋겠다 1 으ㅡ음 2018-10-22 0
65215 질문 무선킷 호환 라이젠 그냥 X370/X470에 램 3200면 되는겨? 2 ㅇㅇ 175.196 2018-10-22 0
65214 일반 미코가귀엽냐 우콘이귀엽냐 8 꿀뚤 2018-10-22 0
65212 일반 캐릭터는 벗겨야 이쁘다 2 유티 2018-10-22 0
65211 일반 놀로 개발자 펌웨어 올렸는데도 자꾸 컨트롤러 꺼지는 갤럼 있냐 2 검은연 2018-10-22 0
65210 일반 암드는 ㄹㅇ루다가 3 읭읭이 2018-10-22 0
65209 일반 이모션 할때 하체 옆으로 튀어나오는건 왜이럼 1 아메히 2018-10-22 0
65208 일반 하아니 이게 께임이냐? 4 으ㅡ음 2018-10-22 0
65207 일반 최강의 cpu 3 현이ver 211.208 2018-10-22 1
65206 일반 모델링의뢰도 얼굴만 제작하고 몸체 뚜따하면 가격은 낮출수있지않을까. 4 빠쓰 2018-10-22 0
65205 일반 지금은 비록 무선킷 때문에 라이젠이 흑우 취급 받지만 8 검은연 2018-10-22 0
65204 질문 물체를 원래대로 돌리는 버튼 만드는 법 3 ㅇㅇ 121.66 2018-10-22 0
65203 일반 vr용 매트 이거 어떰? 6 댕타 2018-10-22 0
65201 일반 미러볼 구한드아아ㅏㅏㅏ ㅇㅇ 222.109 2018-10-22 0
65200 일반 엠알+놀로 2 ㅇㅇ 121.151 2018-10-22 0
65199 일반 바이브 쓰는거 6 너랑안놀거야 2018-10-22 0
65197 질문 vive살때 11 ㅇㅇ 121.151 2018-10-22 0
65196 일반 오랜만에 아바타 만질려고하니 다까먹었네 꿀뚤 2018-10-22 0
65195 일반 Quad 질문 3 ㅇㅇ 121.66 2018-10-22 0
65194 강좌/정보 VRChat 아바타 제작하기 3강 -파츠조합과 웨이트 조절- 7 MANKALO 2018-10-22 15
65193 일반 브알챗 몇코어 게임인가용 2 시즈델타 2018-10-22 0
65191 일반 댄스빌런 층간소음방지용 매트좀 3 댕타 2018-10-22 0
65189 일반 부랄챗은 친목겜인데 아싸들이 왜함 3 dd 61.105 2018-10-22 1
65188 일반 공포맵 시바꺼 1 초보자아 2018-10-22 0
65187 일반 저댄2019방 흥한다 6 alskdj 183.104 2018-10-22 0
65186 질문 내 아바타 남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는 방법 없음? 3 AVI 2018-10-22 0
65185 일반 아래저거 까먹고 이름을안적었네 5 후토 2018-10-22 0
65184 일반 [10:20분 시작]뱅할사람 구합니다 #차렷 가능# 10 으ㅡ음 2018-10-22 0
65183 일반 코어 값 애미 밀웜 2 눈깔이 223.38 2018-10-22 0
65182 일반 미러볼 만들고 싶은데 2 ㅇㅇ 222.109 2018-10-22 0
65181 일반 트래커 산다 제발 1 ㅇㅇ 112.151 2018-10-22 0
65180 일반 저 검은사막 하려고 컴퓨터 삿는데..... 6 요나 2018-10-22 0
65179 일반 VGA없는애들은 9 후토 2018-10-22 0
65178 일반 9시 30분에 강좌 시작함. 1 MANKALO 2018-10-22 1
65177 일반 캐릭 옷벗기려는데 블렌더로 하나요 유니티로 하나요? 3 ㅇㅇ 180.189 2018-10-22 0
65176 일반 vr채팅 할려고 하는데 5 ㅇㅇ 1.247 2018-10-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