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중국인이 싫고 좋고를 왜따짐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3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944
  • 2018-10-16 11:42:12
							

중요한건 '그' 사람의 마인드와 사상임. 나라별 사상이 아니라.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도 이상한나라되는거임. 별 같잖은놈들 한국에 널리고 널렸는데 외국인들이 이런 놈들 몇번본다고 한국을 이상나라로 치부해버리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한다면 우리가 중국인 중화사상에 쩔어있는 무식한사람들이라고 보는시선과 별반 다를바 없음.

나도 중국인친구 몇 있는데 하나같이 중국 살기 ㅈ같다고 이민가고싶다고 가끔씩 그러더라. 세뇌안당하고 교육 잘 받은친구들이라 그런지 개념도 잘 박혀있음. 나라가 좆같다고 거기에 살고있는 국민까지 좆같은취급은 하지말자 얘들아.

- dc official App
Lydie 네다중 2018.10.16 11:42:32
ㅇㅇ 다른 사람 사상에 훈수 ㄴ 211.184 2018.10.16 11:45:14
경운기Cultivator 고정관념을 깨보자... 착한중국인 한번은 봤을거아님?? - dc App 2018.10.16 11:46:03
경운기Cultivator 훈수로 들렸다면 미안한데 사실상 맞말아님? - dc App 2018.10.16 11:46:37
ㅇㅇ 놔둬 인종차별하는 애들이랑 같은급임 175.211 2018.10.16 11:47:45
경운기Cultivator 인종차별 맞지. 솔직히 중국인 아무이유없이 싫어하는애들은 자기가 인종차별 하고있는줄도 모를걸. - dc App 2018.10.16 11:48:50
ㅇㅇ 니같은 넘들이 진화하면 SJW PC충 되는거, 걍 평범하게 싫다는 사람한테 뭐라할 기력 있으면 지 좆같으면 냅다 차오니마 쳐박는 쭝꿔들한테나 먼저 훈수해라 211.184 2018.10.16 11:50:13
ㅇㅇ 중국인들 대다수 중화사상에 세뇌되있는게 사실인데 오히려 소수의 지식인으로 대다수를 평범하다 치부하는게 일반화의 오류라는 생각은 안드냐? 짱깨새끼야? 175.223 2018.10.16 11:50:19
경운기Cultivator 난 그런ㅅㄲ들 쉴드친적없음. 모르는사람한테 차오니마 남발하는 중국인들은 난 인간취급안함. - dc App 2018.10.16 11:52:55
경운기Cultivator 대다수를 평범하다고 한적은 없는거같은데. 그리고 국민 그 자체로서 이런 중화사상을 일으킨것도아니고 나라가 좆같아서 이지경된건데 불쌍하지도않냐 - dc App 2018.10.16 11:54:18
ㅇㅇ 그쪽 짱깨들이 무슨 사상을 어떻게 주입되어서 무슨 성격이 되었건 내 알바 아니고 현재 사회적으로 평균적인 짱깨인식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서 첫인상이 좌우되는거지. 대화하다보면 '어? 이새끼 괜찮은데?' 할수도 있음. 근데 그 짱깨는 좋다쳐도 다음에 만나는 초면짱깨에 대해서는 똑같은 인식이 박힐 수 밖에 없음. 왜? 이새끼가 좋은놈인지 나쁜놈인지 판단할 근거가 없고 평소 봐오던 짱깨들 인식만 가지고 만나야 하는거니까. 아직 내가 만난 좋은 짱깨가 예외인 경우를 배제할 수 없으니까. 이건 비단 짱깨뿐만 아니라 초면의 어느 국가 사람을 만나더라도 비슷하지않냐? 유독 인식이 나쁜게 짱깨인 것 뿐인데 거따대고 일반화하지말라고 하면.. 27.117 2018.10.16 12:14:29
ㅇㅇ 그렇게 보면 북한을 주적으로 삼는것도 일반화지. 북한 주민 전체가 나쁜사람은 아닐테니까. 수뇌부중에도 다른 생각 가진 사람 있을지 어케 알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결론을 내리지 듣도보도 못했는데 남이 이러이러하니까 하지말라고 해서 인식이 우와 그렇구나아 하고 뿅 바뀔만큼 중국에 대한 인식이 얇게 뿌리내린게 아닐텐데 27.117 2018.10.16 12:17:16
ㅇㅇ 지금 너의 상황은 너가 짱깨친구들을 만나서 대화 후에 아 얘들은 나쁜 애들이 아니구나.. 라고 "너의" 인식이 바뀐거지 "타인의" 인식이 바뀐게 아니니까 무조껀적으로 일반화하지말라는건 무리가 아닐까 한다 27.117 2018.10.16 12:18:57
경운기Cultivator 그래 맞아 내말은 예외라는게 있고 그 가능성마저 짓밟지 않았으면했던건데 다들 의견이 다른가보다. 하도많이 당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 dc App 2018.10.16 12:22:54
ㅇㅇ 대부분 그 가능성 부분에서는 지금 여기에 적는거랑은 다를거라고 생각한다. 초면에 다짜고짜 모르는 짱깨어 나불거리면서 지 말만 하는 중국인은 칼블락이지만 영어같은거 쓰면서 다가오려고 하는 중국인 조까라면서 블락박을 애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함. 커뮤랑 인겜이랑 분위기 달라. 그거 생각해야됨.나만 해도 지금 여기선 짱깨 존나 싫어한다고 해도 인겜에서 대화하려고 영어나 타언어 쓰면서 다가와주는 짱깨한테는 나도 대화하려고 노력하는 쪽이니까 27.117 2018.10.16 12:31:46
바텐더 개인이 어떤 집단의 속한 사람을 선입견을 가지고 경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사람을 비하하거나 위해를 가할 권리는 없지 2018.10.16 12:34:36
바텐더 중국인들은 다 그래~ 라며 까대는 게 흑인들은 다 그래~ 와 하등 다를 바 없음 2018.10.16 12:36:50
122 착한 짱깨는 정치범 수용소에 있거나 이미 죽은 짱깨다 121.150 2018.10.16 12:39:00
경운기Cultivator 그럼 딱히 상관은없겠네. - dc App 2018.10.16 12:39:14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다 - dc App 2018.10.16 12:39:45
경운기Cultivator 과연그럴까 - dc App 2018.10.16 12:40:04
ㅇㅇ 거르는데는 이유가있다 121.136 2018.10.16 12:45:11
경운기Cultivator 다짜고자 거르진말자고. 최소한 한마디라도 얘기해볼순있잖어 - dc App 2018.10.16 12:47:48
바텐더 괜한 오지랖인 것 알지만 하고 싶은 말 있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너무 상처 받지 않았으면 함 2018.10.16 12:50:57
경운기Cultivator 상처는 안받았음. 오죽 쌓인게많았으면 이럴까 ㅋㅋㅋ - dc App 2018.10.16 12:56:32
너같은 새끼가 나라를 팔아먹는거야 애미없는 씹새끼야 223.62 2018.10.16 13:42:00
경운기Cultivator 초면에 패드립하는걸 보면 너의 교육상태가 보인다. 발닦고 딸이나쳐라 - dc App 2018.10.16 17:43: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333 일반 병신 박제란 제목만 봐도 놀라 8 NAME_HORANG 2018-10-20 0
64332 일반 갤주 윾튺브 강좌보다가 여기서 막혔음 곤돌라스 2018-10-20 0
64331 일반 킷슈 아이트래킹 블랜더에서 잡는방법은 요거임 2 아루라테 2018-10-20 0
64330 일반 관계틀어지거나 어색해지면 어떡함 7 거미군주 2018-10-20 0
64329 일반 병신 하나 박제한다. 이놈 보이면 블락박아라. 21 ㅇㅇ 175.197 2018-10-20 21
64328 질문 킷슈 본 이름이랑 설명이 웨 다르게 나옴? 4 ㅇㅇ 175.206 2018-10-20 0
64326 일반 레노버vs에이서vsHP 뭐가 좋아용? 4 재배맨 2018-10-20 0
64325 일반 거의한달만에 접속했는데... 2 쉔가오랜 117.111 2018-10-20 0
64324 일반 스팀자체를 날리니까 어드벤스 설정? 안보여 3 ㅇㅇ 1.246 2018-10-20 0
64323 일반 이거 캐릭터 엄청 귀어운데 무슨캐릭턴지 아는사람 있어? 5 ㅇㅇ 211.246 2018-10-20 0
64322 질문 잡을수있는 오브젝트를 월드에넣고싶은데 질문좀 2 울테 2018-10-20 0
64320 질문 킷슈 블렌더 처리할때 1 ㅇㅇ 175.206 2018-10-20 0
64316 일반 어쩌다보니 커미션했는데 가격을 못정하겠다 6 엘에르엘 2018-10-20 0
64315 일반 시발 박제하고싶은놈 생겼다 5 ㅇㅇ 175.197 2018-10-20 0
64314 일반 뒷북인데 밝은 머리카락으로 흑발 만드는 방법 feat 포토샵 9 Yua 2018-10-20 18
64313 일반 무선킷 도착함 6 ITOAR 2018-10-20 0
64312 일반 홈월드에 있는거랑 다른 프라이빗에 있는거랑 2 ㅇㅇ 220.121 2018-10-20 0
64310 일반 저스트 H방가서 5 ㅇㅇ 124.60 2018-10-20 1
64308 일반 이것도 MMD방에 있으면 좋겠다 2018-10-20 0
64307 일반 묵언하고 귀여운 아바타하면 귀엽다는 인상은 심어줄수있지만 1 ulchas 2018-10-20 0
64306 일반 모션 깎는친구들 ㅇㅇ 222.109 2018-10-20 0
64305 일반 셔플댄스 출수있는 월드 어디야 ?? 4 카디아. 2018-10-20 0
64304 질문 이모트 캐릭터 춤추게하는방법이 궁금합니다. 2 ㅇㅇ 211.196 2018-10-20 0
64301 일반 놀로와따 히힛히힛 6 쎾쓔!!! 223.39 2018-10-20 0
64300 질문 아바타 업로드하고나서 3 물러터진자두 2018-10-20 0
64299 질문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두개쓰는방법 어떨까 2 cleasky 2018-10-20 0
64298 일반 가끔 화면흔들고 색이상하게보이는거 무슨기능이냐 3 ㅇㅇ 223.33 2018-10-20 0
64297 일반 눈깔 돌아간 미코 대가리 뚜따해서 눈깔이 114.202 2018-10-20 0
64295 일반 혹시 유카리넷 쓰는사람있음? 2 ㅁㄴㅇㄹ 218.233 2018-10-20 0
64294 일반 VR 처음 써봣어 2 하거 2018-10-20 3
64292 질문 월드) 사물을 밀치는거 어케해요? 2 dksakdhkd 27.118 2018-10-20 0
64291 일반 mr 어느브랜드가좋음? 8 디안 123.142 2018-10-20 0
64289 일반 피라미드 이게 끝임? 1 ㅇㅇ 175.206 2018-10-20 0
64287 일반 드디어 아바타 수정 끝났다... 2 델피늄 2018-10-20 1
64286 일반 킷슈 색깔 정하는건 넘 고민된다 3 아루라테 2018-10-20 0
64285 일반 잘보고 갑니다 1 유동 2018-10-20 0
64284 일반 Hoxy.. 180.182 2018-10-20 0
64283 일반 피라미드 첫방에서 다 눌렀는데 2 ㅇㅇ 175.206 2018-10-20 0
64282 일반 주문하신 모노톤 작업방법 ㅇㅇ 59.27 2018-10-20 1
64281 일반 킷슈 늦었지만 살까 1 IRUOD 2018-10-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