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중국인이 싫고 좋고를 왜따짐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3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944
  • 2018-10-16 11:42:12
							

중요한건 '그' 사람의 마인드와 사상임. 나라별 사상이 아니라.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도 이상한나라되는거임. 별 같잖은놈들 한국에 널리고 널렸는데 외국인들이 이런 놈들 몇번본다고 한국을 이상나라로 치부해버리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한다면 우리가 중국인 중화사상에 쩔어있는 무식한사람들이라고 보는시선과 별반 다를바 없음.

나도 중국인친구 몇 있는데 하나같이 중국 살기 ㅈ같다고 이민가고싶다고 가끔씩 그러더라. 세뇌안당하고 교육 잘 받은친구들이라 그런지 개념도 잘 박혀있음. 나라가 좆같다고 거기에 살고있는 국민까지 좆같은취급은 하지말자 얘들아.

- dc official App
Lydie 네다중 2018.10.16 11:42:32
ㅇㅇ 다른 사람 사상에 훈수 ㄴ 211.184 2018.10.16 11:45:14
경운기Cultivator 고정관념을 깨보자... 착한중국인 한번은 봤을거아님?? - dc App 2018.10.16 11:46:03
경운기Cultivator 훈수로 들렸다면 미안한데 사실상 맞말아님? - dc App 2018.10.16 11:46:37
ㅇㅇ 놔둬 인종차별하는 애들이랑 같은급임 175.211 2018.10.16 11:47:45
경운기Cultivator 인종차별 맞지. 솔직히 중국인 아무이유없이 싫어하는애들은 자기가 인종차별 하고있는줄도 모를걸. - dc App 2018.10.16 11:48:50
ㅇㅇ 니같은 넘들이 진화하면 SJW PC충 되는거, 걍 평범하게 싫다는 사람한테 뭐라할 기력 있으면 지 좆같으면 냅다 차오니마 쳐박는 쭝꿔들한테나 먼저 훈수해라 211.184 2018.10.16 11:50:13
ㅇㅇ 중국인들 대다수 중화사상에 세뇌되있는게 사실인데 오히려 소수의 지식인으로 대다수를 평범하다 치부하는게 일반화의 오류라는 생각은 안드냐? 짱깨새끼야? 175.223 2018.10.16 11:50:19
경운기Cultivator 난 그런ㅅㄲ들 쉴드친적없음. 모르는사람한테 차오니마 남발하는 중국인들은 난 인간취급안함. - dc App 2018.10.16 11:52:55
경운기Cultivator 대다수를 평범하다고 한적은 없는거같은데. 그리고 국민 그 자체로서 이런 중화사상을 일으킨것도아니고 나라가 좆같아서 이지경된건데 불쌍하지도않냐 - dc App 2018.10.16 11:54:18
ㅇㅇ 그쪽 짱깨들이 무슨 사상을 어떻게 주입되어서 무슨 성격이 되었건 내 알바 아니고 현재 사회적으로 평균적인 짱깨인식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서 첫인상이 좌우되는거지. 대화하다보면 '어? 이새끼 괜찮은데?' 할수도 있음. 근데 그 짱깨는 좋다쳐도 다음에 만나는 초면짱깨에 대해서는 똑같은 인식이 박힐 수 밖에 없음. 왜? 이새끼가 좋은놈인지 나쁜놈인지 판단할 근거가 없고 평소 봐오던 짱깨들 인식만 가지고 만나야 하는거니까. 아직 내가 만난 좋은 짱깨가 예외인 경우를 배제할 수 없으니까. 이건 비단 짱깨뿐만 아니라 초면의 어느 국가 사람을 만나더라도 비슷하지않냐? 유독 인식이 나쁜게 짱깨인 것 뿐인데 거따대고 일반화하지말라고 하면.. 27.117 2018.10.16 12:14:29
ㅇㅇ 그렇게 보면 북한을 주적으로 삼는것도 일반화지. 북한 주민 전체가 나쁜사람은 아닐테니까. 수뇌부중에도 다른 생각 가진 사람 있을지 어케 알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결론을 내리지 듣도보도 못했는데 남이 이러이러하니까 하지말라고 해서 인식이 우와 그렇구나아 하고 뿅 바뀔만큼 중국에 대한 인식이 얇게 뿌리내린게 아닐텐데 27.117 2018.10.16 12:17:16
ㅇㅇ 지금 너의 상황은 너가 짱깨친구들을 만나서 대화 후에 아 얘들은 나쁜 애들이 아니구나.. 라고 "너의" 인식이 바뀐거지 "타인의" 인식이 바뀐게 아니니까 무조껀적으로 일반화하지말라는건 무리가 아닐까 한다 27.117 2018.10.16 12:18:57
경운기Cultivator 그래 맞아 내말은 예외라는게 있고 그 가능성마저 짓밟지 않았으면했던건데 다들 의견이 다른가보다. 하도많이 당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 dc App 2018.10.16 12:22:54
ㅇㅇ 대부분 그 가능성 부분에서는 지금 여기에 적는거랑은 다를거라고 생각한다. 초면에 다짜고짜 모르는 짱깨어 나불거리면서 지 말만 하는 중국인은 칼블락이지만 영어같은거 쓰면서 다가오려고 하는 중국인 조까라면서 블락박을 애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함. 커뮤랑 인겜이랑 분위기 달라. 그거 생각해야됨.나만 해도 지금 여기선 짱깨 존나 싫어한다고 해도 인겜에서 대화하려고 영어나 타언어 쓰면서 다가와주는 짱깨한테는 나도 대화하려고 노력하는 쪽이니까 27.117 2018.10.16 12:31:46
바텐더 개인이 어떤 집단의 속한 사람을 선입견을 가지고 경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사람을 비하하거나 위해를 가할 권리는 없지 2018.10.16 12:34:36
바텐더 중국인들은 다 그래~ 라며 까대는 게 흑인들은 다 그래~ 와 하등 다를 바 없음 2018.10.16 12:36:50
122 착한 짱깨는 정치범 수용소에 있거나 이미 죽은 짱깨다 121.150 2018.10.16 12:39:00
경운기Cultivator 그럼 딱히 상관은없겠네. - dc App 2018.10.16 12:39:14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다 - dc App 2018.10.16 12:39:45
경운기Cultivator 과연그럴까 - dc App 2018.10.16 12:40:04
ㅇㅇ 거르는데는 이유가있다 121.136 2018.10.16 12:45:11
경운기Cultivator 다짜고자 거르진말자고. 최소한 한마디라도 얘기해볼순있잖어 - dc App 2018.10.16 12:47:48
바텐더 괜한 오지랖인 것 알지만 하고 싶은 말 있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너무 상처 받지 않았으면 함 2018.10.16 12:50:57
경운기Cultivator 상처는 안받았음. 오죽 쌓인게많았으면 이럴까 ㅋㅋㅋ - dc App 2018.10.16 12:56:32
너같은 새끼가 나라를 팔아먹는거야 애미없는 씹새끼야 223.62 2018.10.16 13:42:00
경운기Cultivator 초면에 패드립하는걸 보면 너의 교육상태가 보인다. 발닦고 딸이나쳐라 - dc App 2018.10.16 17:43: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505 일반 나 자신한테 화난다 8 Shinbi 2018-10-17 1
63503 일반 놀랐다 7 꿀뚤 2018-10-17 0
63502 일반 mr컨트롤러 스틱이동언제가능? 1 G군 2018-10-17 0
63501 일반 소셜연채로 찍으면 컨트롤러도 찍히는 구나 3 와쳐는레나다 2018-10-17 0
63500 일반 피라미드맵 첫번째방 깬사람? 2 ㅇㅇ 121.158 2018-10-17 0
63499 일반 오큘컨트롤러가 이미 너클콘인데숭? 1 ㅇㅇ 175.223 2018-10-17 0
63498 일반 브이알쳇 하면서 디스코드 매일켜둠 2 사요 2018-10-17 0
63497 일반 나만 mr 스틱이동 안되냐 ㅠ 3 1231 39.118 2018-10-17 0
63496 일반 두...유...노.ㄷ....ㅇ...ㅜ..ㅔ............... 14 하피핏 2018-10-17 28
63495 일반 립모션도 쓰다 보면 괜찮어 8 NAME_HORANG 2018-10-17 0
63494 일반 아 머더인지 머더퍼커인지 존나 잼나드라 1 김야기 2018-10-17 0
63491 일반 쉐이더 적용방법 자세히알려줄사람..? ㅇㅇ 123.214 2018-10-17 0
63490 일반 뚜따까진 했는데 유니티에서 막혔다 3 아스테리 2018-10-17 0
63489 일반 똥글싸도 브얄챗 스샷 넣으면 브얄챗 글이 되는 마법 1 ㅇㅇ 125.129 2018-10-17 0
63488 일반 크큭 이라는 단어는 참 재미있어 3 ㅇㅇ 125.129 2018-10-17 0
63485 일반 외장그래픽은 썬더볼트3 포트있어야할텐데 1 러닝머신러닝 2018-10-17 3
63484 일반 요즘 공포맵 자주가서 좋다 4 치요키 2018-10-17 0
63483 일반 챗챗챗챗 ㅇㅇ 125.129 2018-10-17 0
63482 일반 머더하기 싫어서 머더하고있음 피했는데 JJY 2018-10-17 0
63481 일반 driver4vr 조깟네 1 aa 59.13 2018-10-17 0
63480 일반 내가 흑우다 4 죽은참새 2018-10-17 0
63477 일반 요즘 저댄방 너무안가는듯... 3 하벤하이드 2018-10-17 0
63475 일반 오큘 팔기가싫어진다 3 울테 2018-10-17 0
63474 일반 오큘러스 걍 미쳤네 ㅋㅋㅋ 5 ㅇㅇ 175.223 2018-10-17 0
63473 일반 hdmi가 적은이유 읭읭이 2018-10-17 0
63472 일반 업뎃하고 브얄렉 줄은거같음 1 ㄴㄴㅅ 2018-10-17 0
63471 일반 2080에 hdmi하나에 디스플레이포트 3개던데 6 ㅇㅇ 14.37 2018-10-17 0
63470 일반 오큘러스 샀는데 인식이 안되 21 블루길매운탕 2018-10-17 0
63464 질문 htc vive 구매 하였습니다. 질문 드려요 14 1.236 2018-10-17 0
63463 일반 아 그리고 모쿠리 월드 퍼블릭됐으니 보고싶은 사람은 가보셈 하벤하이드 2018-10-17 0
63460 일반 아...아침에 공포맵 갔다 온거땜에 2 나냠 2018-10-17 0
63459 일반 노트북이라 외장그래픽 알아보는새끼들 3 223.62 2018-10-17 0
63458 일반 왕왕력이 부족하다... 4 하벤하이드 2018-10-17 0
63457 일반 이 캐릭터 이쁜거같음 6 M0 119.192 2018-10-17 0
63456 일반 vrcover 오디오스트랩폼 써본사람있음? 울테 2018-10-17 0
63455 일반 VR챗도 알고보면 초고사양게임... 10 寒秋雨 2018-10-17 0
63454 일반 친구가 방 이동하면 바로 알림 오는 앱이 있나...? 8 아이리네 2018-10-17 0
63453 일반 귀뚜라미 아바타 나오면 꼭 한다 눈깔이 114.202 2018-10-17 0
63452 일반 이거 어떻게함 5 아메히 2018-10-17 0
63451 일반 헤헤 친구생겨다 헤헤 tntnt 2018-10-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