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중국인이 싫고 좋고를 왜따짐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3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944
  • 2018-10-16 11:42:12
							

중요한건 '그' 사람의 마인드와 사상임. 나라별 사상이 아니라.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도 이상한나라되는거임. 별 같잖은놈들 한국에 널리고 널렸는데 외국인들이 이런 놈들 몇번본다고 한국을 이상나라로 치부해버리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한다면 우리가 중국인 중화사상에 쩔어있는 무식한사람들이라고 보는시선과 별반 다를바 없음.

나도 중국인친구 몇 있는데 하나같이 중국 살기 ㅈ같다고 이민가고싶다고 가끔씩 그러더라. 세뇌안당하고 교육 잘 받은친구들이라 그런지 개념도 잘 박혀있음. 나라가 좆같다고 거기에 살고있는 국민까지 좆같은취급은 하지말자 얘들아.

- dc official App
Lydie 네다중 2018.10.16 11:42:32
ㅇㅇ 다른 사람 사상에 훈수 ㄴ 211.184 2018.10.16 11:45:14
경운기Cultivator 고정관념을 깨보자... 착한중국인 한번은 봤을거아님?? - dc App 2018.10.16 11:46:03
경운기Cultivator 훈수로 들렸다면 미안한데 사실상 맞말아님? - dc App 2018.10.16 11:46:37
ㅇㅇ 놔둬 인종차별하는 애들이랑 같은급임 175.211 2018.10.16 11:47:45
경운기Cultivator 인종차별 맞지. 솔직히 중국인 아무이유없이 싫어하는애들은 자기가 인종차별 하고있는줄도 모를걸. - dc App 2018.10.16 11:48:50
ㅇㅇ 니같은 넘들이 진화하면 SJW PC충 되는거, 걍 평범하게 싫다는 사람한테 뭐라할 기력 있으면 지 좆같으면 냅다 차오니마 쳐박는 쭝꿔들한테나 먼저 훈수해라 211.184 2018.10.16 11:50:13
ㅇㅇ 중국인들 대다수 중화사상에 세뇌되있는게 사실인데 오히려 소수의 지식인으로 대다수를 평범하다 치부하는게 일반화의 오류라는 생각은 안드냐? 짱깨새끼야? 175.223 2018.10.16 11:50:19
경운기Cultivator 난 그런ㅅㄲ들 쉴드친적없음. 모르는사람한테 차오니마 남발하는 중국인들은 난 인간취급안함. - dc App 2018.10.16 11:52:55
경운기Cultivator 대다수를 평범하다고 한적은 없는거같은데. 그리고 국민 그 자체로서 이런 중화사상을 일으킨것도아니고 나라가 좆같아서 이지경된건데 불쌍하지도않냐 - dc App 2018.10.16 11:54:18
ㅇㅇ 그쪽 짱깨들이 무슨 사상을 어떻게 주입되어서 무슨 성격이 되었건 내 알바 아니고 현재 사회적으로 평균적인 짱깨인식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서 첫인상이 좌우되는거지. 대화하다보면 '어? 이새끼 괜찮은데?' 할수도 있음. 근데 그 짱깨는 좋다쳐도 다음에 만나는 초면짱깨에 대해서는 똑같은 인식이 박힐 수 밖에 없음. 왜? 이새끼가 좋은놈인지 나쁜놈인지 판단할 근거가 없고 평소 봐오던 짱깨들 인식만 가지고 만나야 하는거니까. 아직 내가 만난 좋은 짱깨가 예외인 경우를 배제할 수 없으니까. 이건 비단 짱깨뿐만 아니라 초면의 어느 국가 사람을 만나더라도 비슷하지않냐? 유독 인식이 나쁜게 짱깨인 것 뿐인데 거따대고 일반화하지말라고 하면.. 27.117 2018.10.16 12:14:29
ㅇㅇ 그렇게 보면 북한을 주적으로 삼는것도 일반화지. 북한 주민 전체가 나쁜사람은 아닐테니까. 수뇌부중에도 다른 생각 가진 사람 있을지 어케 알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결론을 내리지 듣도보도 못했는데 남이 이러이러하니까 하지말라고 해서 인식이 우와 그렇구나아 하고 뿅 바뀔만큼 중국에 대한 인식이 얇게 뿌리내린게 아닐텐데 27.117 2018.10.16 12:17:16
ㅇㅇ 지금 너의 상황은 너가 짱깨친구들을 만나서 대화 후에 아 얘들은 나쁜 애들이 아니구나.. 라고 "너의" 인식이 바뀐거지 "타인의" 인식이 바뀐게 아니니까 무조껀적으로 일반화하지말라는건 무리가 아닐까 한다 27.117 2018.10.16 12:18:57
경운기Cultivator 그래 맞아 내말은 예외라는게 있고 그 가능성마저 짓밟지 않았으면했던건데 다들 의견이 다른가보다. 하도많이 당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 dc App 2018.10.16 12:22:54
ㅇㅇ 대부분 그 가능성 부분에서는 지금 여기에 적는거랑은 다를거라고 생각한다. 초면에 다짜고짜 모르는 짱깨어 나불거리면서 지 말만 하는 중국인은 칼블락이지만 영어같은거 쓰면서 다가오려고 하는 중국인 조까라면서 블락박을 애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함. 커뮤랑 인겜이랑 분위기 달라. 그거 생각해야됨.나만 해도 지금 여기선 짱깨 존나 싫어한다고 해도 인겜에서 대화하려고 영어나 타언어 쓰면서 다가와주는 짱깨한테는 나도 대화하려고 노력하는 쪽이니까 27.117 2018.10.16 12:31:46
바텐더 개인이 어떤 집단의 속한 사람을 선입견을 가지고 경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사람을 비하하거나 위해를 가할 권리는 없지 2018.10.16 12:34:36
바텐더 중국인들은 다 그래~ 라며 까대는 게 흑인들은 다 그래~ 와 하등 다를 바 없음 2018.10.16 12:36:50
122 착한 짱깨는 정치범 수용소에 있거나 이미 죽은 짱깨다 121.150 2018.10.16 12:39:00
경운기Cultivator 그럼 딱히 상관은없겠네. - dc App 2018.10.16 12:39:14
경운기Cultivator 맞는말이다 - dc App 2018.10.16 12:39:45
경운기Cultivator 과연그럴까 - dc App 2018.10.16 12:40:04
ㅇㅇ 거르는데는 이유가있다 121.136 2018.10.16 12:45:11
경운기Cultivator 다짜고자 거르진말자고. 최소한 한마디라도 얘기해볼순있잖어 - dc App 2018.10.16 12:47:48
바텐더 괜한 오지랖인 것 알지만 하고 싶은 말 있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너무 상처 받지 않았으면 함 2018.10.16 12:50:57
경운기Cultivator 상처는 안받았음. 오죽 쌓인게많았으면 이럴까 ㅋㅋㅋ - dc App 2018.10.16 12:56:32
너같은 새끼가 나라를 팔아먹는거야 애미없는 씹새끼야 223.62 2018.10.16 13:42:00
경운기Cultivator 초면에 패드립하는걸 보면 너의 교육상태가 보인다. 발닦고 딸이나쳐라 - dc App 2018.10.16 17:43: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046 VRC일기 Escape히든 클리어~ 6 눈농 2018-10-16 2
63045 일반 친구놈 둘이서 사귄다는걸 눈치채버리고 말았다 9 ㅇㅇ 175.223 2018-10-16 3
63044 일반 솔직히 중국인보다 한국인이더 위험함 스카블 39.120 2018-10-16 0
63043 일반 칭챙춍들끼리 왜싫어하냐 초보자아 2018-10-16 0
63042 일반 난 중국인 괜찮던데 2 MANKALO 2018-10-16 0
63041 일반 갤에서 짱깨짱깨 하는거보면 7 빅huge맨 2018-10-16 0
63040 일반 바이브가 mr보다 사양 1 ㅇㅇ 175.223 2018-10-16 0
63039 일반 내일부터 새친구를 만들어야 할꺼같아 3 ㅇㅇ 210.216 2018-10-16 0
63037 일반 맞다 까먹고있었던 vr 안면폼 나눔 리뷰우우 7 유메콩 2018-10-16 2
63036 일반 카와이 무브란게 참 애매하지 ㅇㅇ 211.184 2018-10-16 0
63035 일반 브알챗 혼자 거울봐도 좋은맵 소개좀 해줘 2 NAME_HORANG 2018-10-16 0
63034 일반 오늘 바이브 도착했다. 그리고 VR챗 시작했다. 2 Yua 2018-10-16 0
63033 일반 친구랑 월드 탐방 3 나냠 2018-10-16 0
63031 일반 아니 친구가 나 오해하게만듬 2 꿀뚤 2018-10-16 0
63030 일반 교복 바꿨서 1 유메콩 2018-10-16 0
63026 일반 이름표 하얀 차렷충 쓰다듬는거 조아 3 쎾쓔!!! 223.33 2018-10-16 0
63024 일반 자캐쟝 만들어져가는중인거시야요 3 유메콩 2018-10-16 2
63023 일반 폴리곤제한 늘리고싶은데 sdk변조 어뜨케해요 4 아메히 2018-10-16 0
63022 일반 이틀된 신규유저인데 그룹 들어가고싶은데 20 ㅇㅇ 218.144 2018-10-16 0
63018 일반 흑우 아님 쉽새기야!! 4 읭읭이 2018-10-16 0
63016 일반 근데 이거 신규유저는 별로 없지? 10 ㅇㅇ 218.144 2018-10-16 0
63015 일반 유니티에 애니메이션 넣어도 안뜨는거 문제 해결어떻게해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16 0
63013 일반 역시 여러그룹과 친해져야되 3 JJY 2018-10-16 0
63012 일반 혹시 크툴루 맵 뭐 숨겨진 요소 있음? 1 으ㅡ음 2018-10-16 0
63011 일반 바이브 고장잘남? 3 ㅇㅇ 121.134 2018-10-16 0
63010 일반 이거 옷이랑 같이 어뜨케 업로드해요? 6 아메히 2018-10-16 0
63009 일반 커미션 일지 글에 3 dddd 110.70 2018-10-16 0
63008 일반 오늘 뱅 재밌었당 6 토터스 2018-10-16 4
63007 일반 커미션 졸라비싸 쿠쿠 1 유메콩 2018-10-16 0
63006 일반 트래커배터리 다쓰니까 그자세그대로멈춰버림 2 울테 2018-10-16 0
63005 일반 백발 벽안 vs 백발 적안 9 유메콩 2018-10-16 0
63004 질문 블렌더오류질문 Riku 2018-10-16 1
63003 일반 나만의 미코가 만들어지고있어 4 유메콩 2018-10-16 0
63002 질문 아니 입이 왜 안움직여 6 우유향 2018-10-16 0
63001 일반 밑에보면 아바타 눈이 사라지는데 이거 왜 그럼? 지나가던 바보 175.223 2018-10-16 0
63000 일반 다크니스 만든새끼 나빠 5 유메콩 2018-10-16 0
62999 일반 야 이거 정상이냐? 1 ㅇㅇ 218.147 2018-10-16 0
62998 일반 큐브쉐이더 우콘이랑 유니티쨩쉐이더 우콘 2 빠쓰 2018-10-16 0
62997 일반 우콘 예전에 5000개 다운로드 했다고 들음 3 JJY 2018-10-16 0
62996 일반 우콘이 귀여움 1 빠쓰 2018-10-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