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 질문좀
글쓴이
라그네아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243
  • 2018-10-14 23:22:01
							

제작자 마다 다르겠지만,
커미션을 통해 아바타를 구입했을 때

(여기서 커미션은 라무네나 킷슈같은 표준 모델 아바타를 구입하는게 아니라, 갤의 공지에 등록된 개인과 개인의 커미션임)


내가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가질 수 있는 권리(나 혼자 실행할 수 있는 권리)는 어디까지임?

1) 수정
2) 전제
3) 재배포
4) 판매(재화가 발생하는 모든 상업활동)

예를들어 내가 A라는 사람한테 반창고 하쿠를 5만원에
개인커미션을 통해 의뢰했다고 하면

내가 받은 이 아바타를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아바타의 수정 및 재배포, 판매가 가능 하냐는거임.
ㅁㄹㄴㅌㅁㅈ 전부아님?? 2018.10.14 23:23:39
괵스챤 파일까지 받았으면 이후수정은 개인자유임 - dc App 175.223 2018.10.14 23:24:01
괵스챤 커미션받은아바타의 뿌리들이 저작권들어가는거지 중간에 요리해준놈한테 저작권 넘어가는건아님 - dc App 175.223 2018.10.14 23:25:06
라그네아 그건 알고 있음 ㅇㅇㅋㅋㅋㅋ 내가 말하는거는 2차 저작물의 모든 권리를 승계하냐는 거임. 5만원 커미션 아바타를 재배포/판매했다고 법정까지는 가지 않겠지만, (아래에 이어서) 2018.10.14 23:42:30
라그네아 (위에 이어서) 아까 예시로 들은 반창고 하쿠로 추가 예를 들면, 커미션한 아바타를 수정 및 앙산해서, 개인월드에 올리고 양산한 아바타를 판매해도 되냐는거임. 법적인 문제를 떠나서, 자기가 진행한 커미션 아바타가 NTR 당하고 있는걸 보면서, 기분좋아할 제작자는 없으니까. 2018.10.14 23:45:43
괵스챤 해도 상관없을것같은데 오히려 커미션해준사람입장으론 오히려 돈받았으니 남 아바타된 꼴이니까 정 떼고 딴거만지겠지 애초에 뭐 내가쓰려고만드는게아니라 손님입맛대로 요리해주는게 커미션인지라 자기 딸래미마냥 NTR이라던가 그런생각은안함 ㅋㅋ 그래도 영 찝찝하면 제작자한테 허락받아보고 - dc App 175.223 2018.10.14 23:5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814 일반 '그' 신사 known user 2 00 115.41 2018-10-21 5
64813 일반 립모션 쑤레기 다이소vr 124.60 2018-10-21 0
64812 일반 뭐여? 저댄 2019에 뱅뱅뱅 또 있네 ㅇㅇ 175.196 2018-10-21 0
64810 질문 놀로 vr 컨트롤러로 쓴 후기 2 다이소vr 124.60 2018-10-21 0
64808 일반 아바타 다운받은 파일 어디다 넣어요?? 1 뉴비 123.199 2018-10-21 0
64807 일반 뱅오려고한친구들 40분까지 bang 맵으로 하루사메 2018-10-21 0
64806 질문 물체를 원래자리로 돌려놓는 버튼 만들고싶은데 3 윾마루채고다 2018-10-21 0
64805 일반 부랄갤 장점 1 ㅇㅇ 223.33 2018-10-21 0
64804 일반 초심으로 돌아가고싶다. 1 유티 2018-10-21 0
64803 일반 다이소 부랄 어플 뭐씀? 1 ㅇㅇ 218.55 2018-10-21 0
64802 일반 이번 할로윈 아바타 만들었다 1 델피늄 2018-10-21 0
64801 일반 갑자기 궁금해지는것 너랑안놀거야 2018-10-21 0
64800 일반 피라미드맵 첫번째맵어덯게깨요.. 3 ㅠㅠㅠ 113.192 2018-10-21 0
64799 일반 7시 뱅 재미있었읍니다 4 울테 2018-10-21 0
64798 일반 삼김맨 1 하피핏 2018-10-21 0
64797 일반 택배로 브얄어케보내? 8 Soran12 2018-10-21 0
64796 일반 '그거 알아요?'이 말 진짜 존나 싫다 8 DinGa 2018-10-21 0
64795 일반 바이브 영상녹화할때 마이크소리가같이들어가는데 해결방법아시는분? 2 울테 2018-10-21 0
64793 일반 나중에 다크소울 보드게임 만들어야지 5 으ㅡ음 2018-10-21 0
64792 일반 혹시 념글에 고블린슬레이어 개인아바타임? 4 하벤하이드 2018-10-21 0
64791 일반 오큘 컨트롤러 안불편해? 4 ㅇㅇ 14.37 2018-10-21 0
64790 일반 찐따가 싫다 7 DinGa 2018-10-21 1
64788 일반 목이랑 몸체랑 색다른건 어찌 해결함??? 1 ㅇㅇ 221.153 2018-10-21 0
64786 일반 미코알몸이나 비슷한 몸가진 모델 3 dddd 110.70 2018-10-21 0
64783 일반 글픽카드에 HDMI 하나 밖에 못꼽음? 4 KASAGI 2018-10-21 0
64781 일반 VR 주문 할려는데요. 2 뉴비 123.199 2018-10-21 0
64780 일반 아! 나도 바이브 사고싶다! JJY 2018-10-21 0
64779 일반 아뉘 아조씨들 그런게 아니라구ㅠㅠ dddd 110.70 2018-10-21 0
64778 일반 랜덤 트리거 이렇게 쓰는거 맞음?? ㅇㅇㅇ 106.242 2018-10-21 0
64777 일반 놀로 vr 쓸만함? 7 스플래툰 2018-10-21 0
64776 일반 대만칭구 형때문에 컴터못함 엌ㅋㅋㅋ 하벤하이드 2018-10-21 0
64775 일반 근데 풀트래킹들 트래커 몸에 줄줄다는거 생각하면 웃기긴함ㅋㅋ ㅇㅇ 125.180 2018-10-21 0
64774 일반 미코 바디잘문 6 dddd 110.70 2018-10-21 0
64772 일반 HOLOPORT 끄고하는사람있음? 3 ㅇㅇ 175.118 2018-10-21 0
64771 일반 우콘 꼭지 어땠음? 3 유티 2018-10-21 0
64770 일반 바이브 쓰는놈들 특징 4 읭읭이 2018-10-21 0
64768 일반 바이브 별로라는 애들특징 8 ㅇㅇ 175.118 2018-10-21 3
64766 일반 갤럼이 만든 공포맵 하나도 안무섭더라 ㅋㅋ 6 카디아. 2018-10-21 1
64765 일반 고백 컨셉 넘 재밌다 6 하피핏 2018-10-21 0
64764 일반 [병신갤 투어] 병신갤 순회열차입니다. 7 병신갤투어열차 217.78 2018-10-21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