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 질문좀
글쓴이
라그네아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243
  • 2018-10-14 23:22:01
							

제작자 마다 다르겠지만,
커미션을 통해 아바타를 구입했을 때

(여기서 커미션은 라무네나 킷슈같은 표준 모델 아바타를 구입하는게 아니라, 갤의 공지에 등록된 개인과 개인의 커미션임)


내가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가질 수 있는 권리(나 혼자 실행할 수 있는 권리)는 어디까지임?

1) 수정
2) 전제
3) 재배포
4) 판매(재화가 발생하는 모든 상업활동)

예를들어 내가 A라는 사람한테 반창고 하쿠를 5만원에
개인커미션을 통해 의뢰했다고 하면

내가 받은 이 아바타를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아바타의 수정 및 재배포, 판매가 가능 하냐는거임.
ㅁㄹㄴㅌㅁㅈ 전부아님?? 2018.10.14 23:23:39
괵스챤 파일까지 받았으면 이후수정은 개인자유임 - dc App 175.223 2018.10.14 23:24:01
괵스챤 커미션받은아바타의 뿌리들이 저작권들어가는거지 중간에 요리해준놈한테 저작권 넘어가는건아님 - dc App 175.223 2018.10.14 23:25:06
라그네아 그건 알고 있음 ㅇㅇㅋㅋㅋㅋ 내가 말하는거는 2차 저작물의 모든 권리를 승계하냐는 거임. 5만원 커미션 아바타를 재배포/판매했다고 법정까지는 가지 않겠지만, (아래에 이어서) 2018.10.14 23:42:30
라그네아 (위에 이어서) 아까 예시로 들은 반창고 하쿠로 추가 예를 들면, 커미션한 아바타를 수정 및 앙산해서, 개인월드에 올리고 양산한 아바타를 판매해도 되냐는거임. 법적인 문제를 떠나서, 자기가 진행한 커미션 아바타가 NTR 당하고 있는걸 보면서, 기분좋아할 제작자는 없으니까. 2018.10.14 23:45:43
괵스챤 해도 상관없을것같은데 오히려 커미션해준사람입장으론 오히려 돈받았으니 남 아바타된 꼴이니까 정 떼고 딴거만지겠지 애초에 뭐 내가쓰려고만드는게아니라 손님입맛대로 요리해주는게 커미션인지라 자기 딸래미마냥 NTR이라던가 그런생각은안함 ㅋㅋ 그래도 영 찝찝하면 제작자한테 허락받아보고 - dc App 175.223 2018.10.14 23:5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2918 일반 나도 또라이친구들많았으면 좋겠다 3 읭읭이 2018-10-16 0
62917 일반 에셋에 있는 모자이크 쓰면 어떠한 경우에도 모자이크 안에꺼 못봄? 2 아루라테 2018-10-16 0
62916 일반 매운거먹고 하악 거리면서 해야겠다 7 츄르 2018-10-16 0
62915 일반 vr연애할사람 구한다 7 읭읭이 2018-10-16 0
62913 일반 표정 하나 추가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됐었네;; 1 ㅇㅇ 27.117 2018-10-16 0
62911 일반 나도 묵언할땐 마이크안된다고했음 10 하벤하이드 2018-10-16 2
62910 일반 요새 할로윈이라길래 서큐버스 아바타 만듬 8 ㅇㅇ 218.157 2018-10-16 2
62909 일반 갤주야 커미션관련 문제있는거 9 ㅇㅇㅇ 218.38 2018-10-16 1
62908 일반 어떻게든 끝냈다. 1 빠쓰 2018-10-16 0
62907 일반 6월부터 쭉 묵언하는데 아직까지는 할만은 함 3 아이리네 2018-10-16 0
62906 일반 가슴 열었다 1 유티 2018-10-16 0
62905 일반 최근 마음의 평화를 얻음 2 Shinbi 2018-10-16 0
62904 일반 묵언은 마 마이크 있다고 해도 2 ㅇㅇ 175.223 2018-10-16 1
62903 일반 소품 아예 새로 제작 하는건 얼마나 하냐 2 초보자아 2018-10-16 0
62902 일반 아이씨 밥같이 먹을 사람 있으면 좋겠다 2 초보자아 2018-10-16 0
62901 일반 난 요즘 묵언이 더 좋던데 2 JJY 2018-10-16 0
62900 일반 트래커 고정 이렇게쓰는중 1 ㅇㅇ 121.158 2018-10-16 0
62899 일반 마이크 고장나면 평생 묵언 가능 1 ㅇㅇ 195.175 2018-10-16 0
62898 일반 썸타는 외국친구랑 H방 함부러가지말어.. 7 Somangya 2018-10-16 1
62897 일반 묵언충도 아무나 하는게 아니더라 5 MANKALO 2018-10-16 0
62896 일반 집가서 아바타 완성해야지... 100% 웨이트 문제 있을 것 6 델피늄 2018-10-16 0
62894 일반 오큘 베타 7 공배기 2018-10-16 0
62893 일반 뱅할뱅 9시반 연병장 5 하루사메 2018-10-16 0
62892 일반 오큘러스 dk2 중고로 샀는데 7 ㅇㅇ 223.62 2018-10-16 0
62891 일반 아바타 수정해서 업로드하는데 자꾸 기존에 있는거 덮어씀 5 아메히 2018-10-16 0
62890 일반 커미션 보통 얼마나 하나요? 4 야근박멸 211.38 2018-10-16 0
62889 일반 브얄챗안에선 피곤한거 티내면 안되겠다... 8 하벤하이드 2018-10-16 0
62888 일반 처음만난 사람이랑 이야기할때 안녕하세요 다음에는 무슨말을 해야됨? 9 아코[AKO] 2018-10-16 1
62887 일반 부스에서 아바타 살건데요 4 야근박멸 211.38 2018-10-16 0
62886 일반 쉐이프키 관련해서 초쿰만 알려주세여.. 5 ㅇㅇ 27.117 2018-10-16 0
62885 일반 혹시나 싶어서 커스텀 스크립트 테스트 해 봤는데 안되넹... 1 Raimiz 2018-10-16 0
62884 일반 지금 생각중인게 9 초보자아 2018-10-16 0
62883 일반 프렌드중 한명이 뭔가를 만들고있는데 4 JJY 2018-10-16 0
62881 일반 나 진짜 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생겼는데 4 초보자아 2018-10-16 0
62880 일반 다음에 공론화 하고싶으면 2 ㅇㅇ 175.223 2018-10-16 0
62879 일반 커미션 무섭네 1 JJY 2018-10-16 0
62878 일반 오늘의 이슈 ㅇㅇ 121.135 2018-10-16 0
62877 일반 퇴근하는 흑우 없제잉?! 9 하벤하이드 2018-10-16 0
62876 일반 다음 강의는 내일함 1 MANKALO 2018-10-16 1
62875 일반 마 사람이 만나보면 1 ㅇㅇ 203.229 2018-10-16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