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아바타월드 등록하는데 피드백온거 조언좀 받을 수 있을까요
글쓴이
생초짜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2036
  • 2018-10-14 10:17:46
  • 58.234
							

일단 심사거쳐서 퍼블릭으로 등록은 해줬는데 피드백에 적힌게

아바타에 많은수의 마테리얼이 있다고 하면서 최적화되지 않았으니 atlas를 쓰라고 하는데 이게 무엇인가요?

그리고 혹시 이거에 대해서 강좌같은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xx 간단히 말해서, 아바타에 Material의 수가 많으면 드로우콜이라고 하는 놈이 많아져서 렉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아바타의 Material의 수는 가능하면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 같은 셰이더를 사용하는 Material의 경우에는 하나의 Material로 합쳐주는 과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수의 Material을 하나의 Material로 합쳐주는 과정을 ATLAS라고 합니다. 183.96 2018.10.14 10:20:54
xx CATS 플러그인에 해당 작업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다소 문제가 있어서 해당 기능의 사용은 권치 않습니다. 제대로 된 작업을 해주는 블렌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만, 설명은 영문으로 되어있습니다. 이하의 URL을 참고해보세요. https://vrcat.club/threads/material-combiner-blender-addon-1-1-6-2.2255/ 183.96 2018.10.14 10:23:51
생초짜 아... 마테리얼을 합치라는 이야기였군요. 설명이랑 조언 정말감사합니다! 58.234 2018.10.14 10:30: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103 일반 풀트래킹 쓰는 갓겜 있긴함 2 으ㅡ음 2018-10-19 5
64102 일반 웨어울프 마피아 개꿀잼이자너 ㅇㅇ 223.39 2018-10-19 0
64101 VRC일기 귀여워 4 루히 2018-10-19 2
64100 일반 랜선연애하는애들있냐 12 읭읭이 2018-10-19 0
64099 일반 집가구 싶다 ㄹㅇ 진짜 진짜 너무 가고싶다 1 초보자아 2018-10-19 0
64097 일반 내일 체조때 웃음체조하자 웃음체조 2 초보자아 2018-10-19 0
64096 일반 난 외국인에게 불닭 주는거 좀 그렇더라... 4 ㅇㅇ 175.223 2018-10-19 0
64095 일반 노로 베이스 다들 어디에 설치했음?? ㅇㅇ 220.74 2018-10-19 0
64094 일반 이건 또 웨이래 5 아메히 2018-10-19 0
64093 일반 내일 서코임?? ㅇㅇ 118.218 2018-10-19 0
64092 일반 유니티 거의 한달동안 안만지니까 거의 잊어버림... 2 NAME_HORANG 2018-10-19 0
64091 일반 오늘의 아바타 작업물. 7 A.ms 2018-10-19 1
64089 일반 미코 배빵하고 배 움켜잡으면서 윽엑거리는 모습 보고싶다 7 ㅇㅇ 210.220 2018-10-19 1
64088 일반 VR 친구 만들기 어렵다 3 ㄹㄴⁿ 2018-10-19 0
64087 일반 모델링 작업일지 1 3 카랑카람 2018-10-19 0
64086 일반 서코가서 친구들 선물줘야지... 3 ㅇㅁㅇ 221.153 2018-10-19 0
64085 일반 난 존나 아무무같음 6 읭읭이 2018-10-19 0
64084 일반 킷슈 안구이식도 한번 해볼까 2 아루라테 2018-10-19 0
64083 일반 유니티 텍스쳐 투명해지는거 3 ㄴㄴ 175.212 2018-10-19 0
64081 일반 접때 vr과 넣었다는앤데 결과나옴 6 Flko 2018-10-19 0
64080 질문 허니버터빵 뇸뇸 2 ㅇㅇ 223.62 2018-10-19 0
64079 일반 1500시간은 숨길 수 없는건가? 3 ㅇㅇ 118.223 2018-10-19 0
64077 일반 시피유 살거면 뭘사야하는거지 7 아스테리 2018-10-19 0
64075 일반 근데 몬가 점점 하다보니까 아스테리 2018-10-19 0
64074 일반 군인 교류회 기대되네 1 Red.Coco 2018-10-19 1
64072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6 Nheitarahten 2018-10-19 0
64071 일반 형님들 MR설치 끝났는데 브알쳇이랑 연결 어떻게 하나요.. 4 이도울 2018-10-19 0
64070 일반 미코 고민댄다 3 neco 2018-10-19 0
64069 일반 월드 하나가 인기타는거론 절대 보라 못감 3 ㅇㅇ 211.246 2018-10-19 0
64068 일반 9900k 지금 산사람있음? 5 츄르 2018-10-19 0
64066 일반 근데 강등되면 다시 못올리는건가 3 읭읭이 2018-10-19 2
64065 일반 뉴비한텐 주황도 힘든거구나.... 2 JinSilly 110.70 2018-10-19 1
64064 일반 바이브 산지 4일째 6 봄머장 2018-10-19 3
64063 일반 한번 아싸는 평생 아싸 4 ㅇㅇ 223.62 2018-10-19 0
64062 일반 월드 커미션 해볼까 3 Luche 2018-10-19 0
64061 일반 9900k 가왜?난 바로산다 14 읭읭이 2018-10-19 0
64060 일반 지금이 타이밍이야? 질러? 8 츄르 2018-10-19 0
64059 일반 30cm 자 오는중 5 읭읭이 2018-10-19 2
64057 일반 마지막으로 인사라도 하고 지울걸그랬나 3 ㅇㅇ 223.62 2018-10-19 0
64056 일반 mr+키넥트도 풀트되나요? 8 Actority 2018-10-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