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에서도 인간관계 상처받은 사람 많나보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1506
  • 2018-10-12 22:20:03
  • 115.136
							

사실 나같은 경우는 VRC에서 막 그룹에 들어가고 친구를 사귀고 그런 본격적인건 아직 해보기 전이라서 뭔가 상처를 받은건 없거든


그런데 대신 나같은 경우는 트위터에서 1년전부터 활동했었는데 트위터에서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심하게 받은게 되게 많아서 지금은 접은 상태야


그런데 VRC에서 인간관계에 상처받았다는 사람이 쓴 글 보니까 내가 트위터에서 겪었던 일이랑 비슷한것 같아서 되게 공감가더라


어떻게 저렇게 하나같이 내가 겪었던 상황이랑 비슷할까 신기하기도 했고


근데 나는 진짜 트위터에서 상처받은 그 강도가 너무 커서 거의 한동안 우울증 앓았던 수준으로 상처를 받았거든


그래서 약물 복용도 하고 심리 상담 치료도 하고 한동안 마음 추스리는 기간을 좀 가지고 나니 좀 괜찮아지더라


그리고 한번 상처를 겪음으로써 더 성장하게 되는 부분도 있고


아무튼 현실이든, SNS든, 가상세계든 인간관계는 똑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다



난 지금 트위터를 접고 VRC를 새로 시작할까 하는데


트위터에서 일련의 일들을 겪으면서 배운게 있다면 인터넷 인간관계에 너무 과몰입하면 안된다는 거야


그냥 인터넷에서 만나면 만나는거고 아니면 말 정도의 인터넷 친구. 딱 그정도로만 사람들하고 관계의 거리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봄


그런데 솔직히 두려워. 정말 나한테 소중한 사람이 생기면 어쩌지, 정말 내가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생기면 어떻하지....


또다시 누군가와의 관계에 목매듯 매달리면 어떻하지


내 마음은 내가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과몰입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결국 또다시 여기에 몰입하고 빠지게되면 어떻게 할까 라는 걱정이 들기도 해.


그렇게 되면 그것이 안좋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헤어나올 수 없겠지.


나는 담배를 피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그게 안좋다면서도 계속 하게되는 담배피는 사람들의 심리를 대충은 알 것 같더라


세인。 대화하다보면 과몰입 안한다고 다짐해도 어쩔수 없는거같아 2018.10.12 22:35:38
바텐더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것도 탈 인것 같음 - dc App 2018.10.13 00:3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2136 일반 그러고보니 바이브 무선킷 amd 아직도 안고침? ㅇㅇ 175.196 2018-10-14 0
62134 일반 머더 개꿀잼이네 차렷충아닌사람 2018-10-14 0
62133 일반 H방이 있길래 설마하고 찾아봤는데 3 ㅇㅇ 118.46 2018-10-14 0
62132 일반 폴리곤 제한 5만으로 올리면 정지먹음? 6 tntnt 2018-10-14 0
62130 일반 풀트안할거면 오큘이 바이브보다 훨씬 쓸만한듯 4 울테 2018-10-14 1
62127 일반 애드라 뚜따 어떻게해? 1 114.199 2018-10-14 0
62126 일반 풀트래킹 하려고 장롱이랑 침대 다버렸다 5 몰래온손님 2018-10-14 2
62125 일반 vr챗하다 발바닥에 모기 물렸는데 어캐하냐>? 2 김야기 2018-10-14 0
62124 일반 킷슈 귀 본 수치좀 알려주실수 있으신분 아메히 2018-10-14 0
62123 일반 나 묵언인줄아는 친구가 조인탔는디 1 읭읭이 2018-10-14 0
62122 일반 요즘 아바타 카피닌자들 없지않냐 8 러닝머신러닝 2018-10-14 0
62121 일반 나 보라색된거 개쳐맞고 가르침당함 5 꼬마키` 2018-10-14 0
62119 일반 아바타에 심장소리 넣었는데 문제점이 생겼어 8 카디아. 2018-10-14 0
62118 일반 궁금한게 있는데.. 2 Motte 59.25 2018-10-14 0
62116 일반 커미션 신청하려고 하는디 모델 구경할떄 있나? ㅁㅇㄴㄹ 211.181 2018-10-14 0
62115 일반 오늘뱅 개꿀잼 5 하루사메 2018-10-14 3
62114 일반 머더 재밌다 라그네아 2018-10-14 0
62113 일반 뱅한다 개쩌는거 했다 7 김야기 2018-10-14 2
62112 일반 트래커 장착사진인데 문제있어보임? 4 울테 2018-10-14 0
62111 일반 냠냠쩝쩝 하는 사람 별로인듯 4 NAME_HORANG 2018-10-14 0
62110 일반 평소 아침에만 들어가서 몰랐는데 꼬마키` 2018-10-14 0
62109 일반 혹시- 뱅할뱅? 류미래 2018-10-14 0
62107 일반 아바타에서 음악 나오는건 어떤강좌를 봐야할까요? 2 ㅇㅇ 78.180 2018-10-14 0
62106 일반 이거 게임들어가서도 프레임이 너무안나오는데 프레임제한거는거있음? 1 ㅇㅇ 221.152 2018-10-14 0
62105 일반 vr챗 여자가 방송하는건 없나? 6 ㅇㅁㄴㅇㅁㄴ 122.43 2018-10-14 0
62102 질문 vr 안경끼고 쓸수잇음? 1 ㅇㅇ 223.62 2018-10-14 0
62101 일반 아따맘마 관련된 아바타나 MMD모델은 1도 없을거다 4 Cherubyel 2018-10-14 0
62100 일반 의외로 보라색 이름 월드랑 관계없더라 7 꼬마키` 2018-10-14 0
62099 일반 오큘러스 리프트 중고로 구했다 1 ㅇㅇ 223.33 2018-10-14 0
62098 일반 월드 퍼블릭 질문 Limecat 211.237 2018-10-14 0
62097 일반 아따맘마 아바타 월드 있나요?> 3 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0-14 0
62096 일반 칭구들이랑 노미카이 잼 _코니 2018-10-14 0
62095 일반 퍼블릭탐험중... 1 JJY 2018-10-14 0
62094 일반 vrc invite only 초대링크 어케 줌? ㅇㅇ 203.229 2018-10-14 0
62093 일반 바이브 올만에 켰는데 엄청 프레임끊기는데 이거 왜이러냐 ㅇㅇ 221.152 2018-10-14 0
62091 일반 전생슬라임인가 뭐신가에 리무른가 뭐신가 3 Cherubyel 2018-10-14 0
62090 일반 뉴비 블렌더 질문있어요 3 브린이 121.140 2018-10-14 0
62089 일반 TDA가 정확히 머임? 3 솜검 211.219 2018-10-14 0
62088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포즈 됐을때 어떻게 다시 스탠딩으로 고쳐요? 4 우메코 2018-10-14 0
62087 일반 댄스방 화면 안나오는거 드디어 해결한것 같다 1 alskdj 183.104 2018-10-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