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에서도 인간관계 상처받은 사람 많나보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1506
  • 2018-10-12 22:20:03
  • 115.136
							

사실 나같은 경우는 VRC에서 막 그룹에 들어가고 친구를 사귀고 그런 본격적인건 아직 해보기 전이라서 뭔가 상처를 받은건 없거든


그런데 대신 나같은 경우는 트위터에서 1년전부터 활동했었는데 트위터에서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심하게 받은게 되게 많아서 지금은 접은 상태야


그런데 VRC에서 인간관계에 상처받았다는 사람이 쓴 글 보니까 내가 트위터에서 겪었던 일이랑 비슷한것 같아서 되게 공감가더라


어떻게 저렇게 하나같이 내가 겪었던 상황이랑 비슷할까 신기하기도 했고


근데 나는 진짜 트위터에서 상처받은 그 강도가 너무 커서 거의 한동안 우울증 앓았던 수준으로 상처를 받았거든


그래서 약물 복용도 하고 심리 상담 치료도 하고 한동안 마음 추스리는 기간을 좀 가지고 나니 좀 괜찮아지더라


그리고 한번 상처를 겪음으로써 더 성장하게 되는 부분도 있고


아무튼 현실이든, SNS든, 가상세계든 인간관계는 똑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다



난 지금 트위터를 접고 VRC를 새로 시작할까 하는데


트위터에서 일련의 일들을 겪으면서 배운게 있다면 인터넷 인간관계에 너무 과몰입하면 안된다는 거야


그냥 인터넷에서 만나면 만나는거고 아니면 말 정도의 인터넷 친구. 딱 그정도로만 사람들하고 관계의 거리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봄


그런데 솔직히 두려워. 정말 나한테 소중한 사람이 생기면 어쩌지, 정말 내가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생기면 어떻하지....


또다시 누군가와의 관계에 목매듯 매달리면 어떻하지


내 마음은 내가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과몰입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결국 또다시 여기에 몰입하고 빠지게되면 어떻게 할까 라는 걱정이 들기도 해.


그렇게 되면 그것이 안좋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헤어나올 수 없겠지.


나는 담배를 피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그게 안좋다면서도 계속 하게되는 담배피는 사람들의 심리를 대충은 알 것 같더라


세인。 대화하다보면 과몰입 안한다고 다짐해도 어쩔수 없는거같아 2018.10.12 22:35:38
바텐더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것도 탈 인것 같음 - dc App 2018.10.13 00:3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2367 일반 국내에 트래커스트랩파는곳없나ㅡㅡ 17 읭읭이 2018-10-15 0
62366 일반 월드만들줄 아는사람 그거한번만들어봐 6 아스테리 2018-10-15 0
62365 일반 멀지 않은 미래. 곧 고추가 사라지는날이 올것이다. 초보자아 2018-10-15 0
62363 일반 그렇게 다들 게이가 되어가는거야 2 ㅇㅇ 223.62 2018-10-15 0
62362 일반 쓰고 있는 모자를 손으로 집어서 벗는건 어케함? 3 ㅇㅇ 223.39 2018-10-15 0
62361 일반 호러맵 너무 무서움 5 꿀뚤 2018-10-15 0
62360 일반 다른건 모르겠고 2 ㅇㅇ 175.223 2018-10-15 0
62359 일반 쉬이뻘 일주일뒤에 훈련간다 1 ㅇㅇ 175.118 2018-10-15 0
62358 일반 사실 vr에서 커플되는 사람들 대부분 게이성향 없었을걸 19 ㅇㅇ 220.74 2018-10-15 20
62357 일반 나 질문좀 하나만 함 4 하피핏 2018-10-15 0
62356 일반 바이브 다시사게되믄 4 읭읭이 2018-10-15 1
62355 일반 목소리 가는 사람이 싫다는게 아니야 5 초보자아 2018-10-15 2
62354 일반 바이브 새거 35만원이면사냐 21 읭읭이 2018-10-15 0
62353 일반 19일 무선킷 도착예정 5 Luche 2018-10-15 0
62352 일반 오랜만에 잘잤네 개꿀 읭읭이 2018-10-15 0
62351 질문 무선킷 직구 물량도 딸려? 1 boogleboogle 2018-10-15 0
62350 일반 브랄 할때 이런 인간은 진짜 못참겠다 있냐 12 초보자아 2018-10-15 1
62349 일반 생각해보니까 주변악세들 구하는걸 넘 어렵게 생각햇음 하피핏 2018-10-15 0
62348 일반 3일째 VR접속못했다... 2 초보고양이 2018-10-15 0
62347 질문 Mr 사려는데 레노버랑 델중 뭐가나은지 아시는분!!? 7 에말 119.63 2018-10-15 0
62346 일반 놀로 질문! 1 현이 211.208 2018-10-15 0
62345 일반 브알챗 412421 61.108 2018-10-15 0
62344 일반 진짜 집가고 싶다 3 초보자아 2018-10-15 0
62343 일반 맨날 어디서 새로운 뉴비 줏어서 끼고 다니는 애들 있지 않냐 19 포도초콜렛 2018-10-15 20
62341 일반 오큘 놀로맨 저댄 영상 하나 올리고 간다. 5 우메코 2018-10-15 1
62340 일반 인겜에서 좋은 친구를 사귀고싶다면 3 ㅇㅇ 175.223 2018-10-15 0
62339 일반 나 아무한테나 반말찍찍하는데 ㅎ 8 초보자아 2018-10-15 0
62338 일반 건전한걸 올려 3 하피핏 2018-10-15 0
62337 질문 바이브 무선킷은 쿨링팬 같은거 없어? 1 ㅇㅇ 117.111 2018-10-15 0
62336 질문 영상 찍을때 스트리밍 카메라 화면과 정면 화면 같이 찍는 법? 3 검은자까 218.153 2018-10-15 0
62335 일반 어제 만난 무개념년 저격글 16 야근박멸 211.38 2018-10-15 3
62334 일반 아래 vr구매처 질문한 흑우인데 3 왜구루냥 175.116 2018-10-15 0
62333 일반 병원간다 8 유티 2018-10-15 2
62332 일반 이 압타 혹시 월드나 배포하는곳 본사람? 8 Huntere 2018-10-15 0
62331 일반 vr 사고싶은데.. 6 왜구루냥 175.116 2018-10-15 0
62330 일반 앵 아이디 한시간? 차단먹었다 ㅠㅠ 8 츄르 219.249 2018-10-15 1
62329 질문 초면이거나 친하지도 않는데 반말쓰면 좀 그럼 5 ㅇㅇ 110.70 2018-10-15 1
62328 일반 라무네 사진들중 검정색 죄수 수갑 낀거 보이던데 7 ㅇㅇ 223.62 2018-10-15 0
62326 일반 월드 제작중인거 예상외로 애착간다 5 A.ms 2018-10-15 2
62324 일반 오늘 알바언니 예민하네 3 희민 2018-10-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