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커미션 맡겼는데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글쓴이
도와주세요
추천
26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1252
  • 2018-10-12 08:46:16
  • 125.142
							
안녕하세요. 조금 긴 글이 될것같습니다.. 긴 글이지만 읽고 의견을 내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생에 첫 커미션을 맡겼습니다. 잘 몰라서 그러니 여러분의 현명한 의견을 들려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제생에 처음으로 커미션이란걸 맡기게 됐습니다. 브이알챗에서 친한 분의 친구분이 커미션을 하신다길래 맡기게 됐어요. 공지글에 올라가있는 커미션 글에도 글을 써둔 분이어서 믿었습니다.
커미션을 처음맡겨보는거라고 어떻게해야되는건지 여쭤봤습니다.

원하는걸 정리해서 말해드리자 설명이 부족한 것에 대해서는 물어 보시기에 답을 드렸고,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대답하셨습니다.
갖고있는 파일들을 보냈고 6일이 지나서 카톡을 했는데 7,8시간이 넘도록 답장이 없으시더군요. 결국 다시 메세지를 했더니 다음날부터 작업들어간다고 4일 후에 완성될것같다고 하기에 좀 늦어지는구나 생각하고 기다렸습니다.
2일 뒤에 요청한 부위를 붙인 사진을 보내시고는 수정할부분을 알려달라고 하기에 붙인 부위의 크기를 조정 해달라고 했습니다. 수정을 했다 어쨌다 사진한장, 연락한통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먼저 더 말씀 드려야될 건 없는지 메세지를 했지만 읽고도 답이 앖었습니다.
다음날 펜 색을 물어본 것 외에는 그 어느것도 물어보지도 연락하지도 않은 채로 약속한 날짜인 2일 뒤, 밤 10시가 넘어도 연락이 없길래 다 되었는지 메세지를 남겼더니 다됐다고 하더군요. 용량이 커서 카톡으로 보낸다고 하셨고 계좌번호를 알려주셨고 입금을 했습니다. 11시가 넘은 시각에 파일을 받았고 아바타를 등록하고 확인작업을 했습니다.
작업내용을 처음으로 본 순간이었습니다. 모든 소품을 비롯하여 표정, 외형도 이때 처음봤습니다. 넣어달라고 했던 소품이 생각과는 너무도 달라 변경해 달라고 하고, 표정변경, 펜의 오류, 귀 위치를 수정해달라고 했더니 귀위치를 변경하면 파묻힐거라고 얘기하길래 변경예시를 보여줘가면서 얘길 했는데 갑자기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다른건 되는데 왜 귀만 안되냐고 했더니 수정이 안된다고합니다.
왜 그것만 안되는건지, 그럼 다른것도 안해줘야 되는거 맞는거 아닌건지, 말의 앞뒤가 안맞는다고 했습니다. 수정 불가능한 것과 가능한 것에 대한 설명조차 없었으면서 본인이 생각한대로 알아서 만들었고, 의뢰한 저한테는 보여준적도, 의견을 물어볼 생각도 없고, 복잡하니 수정불가라고 하는게 납득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제가 맡긴 커미션의 결과물을 처음 본거고 처음으로 수정을 요청하는건데 거부하는 이유를 이해못하겠다고 했더니 자신은 노예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제가 커미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안했다고 하는데, 맡길때 질문한것에 대해 다 답을 해드렸고 제가 원하는 것에 대해서도 사진이랑 파일까지 보내가며 답을 드렸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중간에 따로 더 말씀드려야되는건 없냐고 메세지를 드렸지만 읽고도 답이 없었습니다. 그래놓고는 갑자기 제가 설명을 제대로 안해줘서 본인생각대로 만들었고, 지금 나온 결과물은 제 설명에 대한 결과물이라고 말을하더군요.
수정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에 대한 설명, 작업 결과에 대한 연락한번 없었는데 처음 마주한 결과물이 너무도 예상과 달라 수정을 처음으로 요청한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자세히 설명 안한 제잘못이라고 하며 수정 거부를 하고, 그쪽이라고 부르며 물고 늘어지지 말라고 하는데.. 이게 제 잘못일까요? (주고받은 메세지 내용은 동영상으로 녹화해놨으니 전부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
저는 분명 제작자가 제시한 돈을 지불했고(제가 먼저 제시한 금액도 아닙니다) 예상과는 다른 작업물이 나와서, 처음으로 보고 처음으로 수정을 요청했는데, 본인이 그쪽 노예냐고 되묻는 이 제작자는 도대체 뭘까싶습니다.
다른 커미션 맡기신 분들께 여쭤봐도 이렇게 연락 무시하고 중간에 의견을 물어보지조차 않는 사람은 처음본다고 하더군요. 그런데도 이 제작자는 제가 하는 말이 말도 안된다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누구의 잘못인지 제발 현명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려주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ㅇㅇ 그래서 커미션받은놈 닉네임이 머임 49.175 2018.10.12 08:48:37
딜런 그래서 누구 2018.10.12 08:48:51
도와주세요 닉언 해도 되나요? 125.142 2018.10.12 08:49:18
ㅇㅇ 닉언이 무조건 금지는 아님 58.78 2018.10.12 08:50:52
寒秋雨 닉언 ㄱㄱ 2018.10.12 08:51:39
NK08 눼 씹가능 2018.10.12 08:52:22
ㅇㅇ 이런건 양쪽다봐야하는거니 대화내역 잘정리해서 올려 211.170 2018.10.12 08:52:51
ㅇㅇ 누군데 - dc App 116.46 2018.10.12 08:53:36
도와주세요 지금 대화내용 캡쳐따고있습니다 125.142 2018.10.12 08:53:46
NK08 그럼 대화 내용이랑 같이 정리해서 한번 더 올려 보시갰어요? 2018.10.12 08:54:29
ㅇㅇ ㅗㅜㅑ 58.142 2018.10.12 08:55:02
ㅇㅇㅇ 이건일은 닉언 필요하다 저런 작업자는 없어져야지 무슨 작업결과를 끝날때까지 안보여주냐 노예?? 그럴거면 하질 말어야지 돈버는게 쉬운줄아나 218.38 2018.10.12 08:57:56
춤만춰 그래서 누구야? 2018.10.12 09:08:26
케모미아재 닉을 공개하라 2018.10.12 09:10:27
ㅇㅇ 커미션 받는다고 올려놓고 돈까지 받았으면서 노예 타령하면 어쩌란거지 210.117 2018.10.12 09:11:23
도와주세요 지금 화도나고 속도 상하고 여기 글쓰는것도 처음이고 해서 속도가 좀 느리네요 죄송합니다.. 지금 대화한것들 정리하고있습니다.. 222.120 2018.10.12 09:18:05
몰래온손님 2018.10.12 09:28:38
티나 자신이 노예가 아니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 웃긴다 2018.10.12 09:46:00
싸이킥유코 나는 노예가 되지 않는다!! 2018.10.12 09:46:56
싸이킥유코 커미션의 갑이 된다... 2018.10.12 09:47:13
델피늄 커미션 받은 놈 닉 까고 박제해버려야함 그래야 이런 피해자가 더 이상 안 생기지 - dc App 2018.10.12 09:48:16
티나 공지에 있던 애임??? ㅋㅋㅋㅋㅋㅋ 2018.10.12 09:49:28
neco 헤엑 화이팅.. 2018.10.12 10:18:29
늅이 이런일이 벌어지지않게 닉언 해줘야 다시는 다른피해자가안생김 캡쳐 다해서 양쪽 카톡이나 문자주고받은거 다올려서 확인후에 박제해서 재발 방지해야함 211.205 2018.10.12 10:32:15
도와주세요 제가 커미션을 맡긴 분은 Curiss (큐리스) 라는 분입니다. 222.120 2018.10.12 10:35:27
도와주세요 주고받았던 메세지 가감없이 그대로 캡쳐한것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댓글 남겨주신분들 감사해요...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61306) 222.120 2018.10.12 10:36:27
도와주세요 네 작업수준 ‘상’ 으로 커미션 받는다고 댓글 올려둔 ‘Curiss (큐리스)’ 입니다 125.142 2018.10.12 19:25:3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2021 일반 랜선연애가 뭐 어떰 3 읭읭이 2018-10-14 1
62020 일반 그림 그리는거 힘드러 5 빠쓰 2018-10-14 0
62019 일반 솔찍히 랜선연애는 좀 이해하기가 힘듬 4 초보자아 2018-10-14 2
62018 질문 이거 램 문제 맞음? 2 데미야 2018-10-14 0
62017 일반 빠밤폼은 물빨래해야할듯 2 Macross 2018-10-14 0
62016 일반 아바타도 좋고 안에 실제사람도 좋으면 비정상이야? 6 ㅇㅇ 117.111 2018-10-14 0
62014 일반 하이 도모 버츄어르 유튜바 키즈나 아이 데스 1 ㅇㅇ 115.136 2018-10-14 0
62013 일반 어제랑 오늘자 작업 4 유티 2018-10-14 3
62012 일반 만들긴 만들었는뎅... 2 Raimiz 2018-10-14 0
62011 일반 18일의 노오력으로 퍼블릭 이꾸요잇 3 어흑마이갓 2018-10-14 1
62010 일반 인게임에서 엄지손가락이 idle 상태에서 일자로 접혀져있는데 왜그런걸까 아루라테 2018-10-14 0
62009 일반 컴퓨터 관련 질문 4 린코 2018-10-14 0
62008 일반 이거 폴리곤 29000이라는데 가능할까.. 또르르.. 4 JinSilly 175.223 2018-10-14 0
62007 질문 풀트질문임 9 울테 2018-10-14 0
62006 질문 가끔씩 표정 막 바뀌시는 분들은 뭔가요, 3 ㅇㅇ 203.207 2018-10-14 0
62005 일반 새컴 사고. 기존컴 파는대 8 나냠 2018-10-14 0
62004 일반 용량 낮은데 렉 쩌는 맵은 왜그런거야?; 5 린코 2018-10-14 0
62003 일반 킷슈 머리카락이랑 옷까지만 바꿀려면 어디까지 사야함? 3 쉔가오랜 117.111 2018-10-14 0
62002 일반 Nine tails Appearance Miku MMD 파일 어디서 구함 마비노기 2018-10-14 0
62001 일반 남자의 로망 교류회라니; 17 MANKALO 2018-10-14 2
62000 일반 에스데스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사람 ???!!! 5 딜런 2018-10-14 0
61999 일반 남자의로망이담긴 맵은 있음 아스테리 2018-10-14 0
61998 일반 아쿠아신발 내구성이랑 미끄럼 유발하는거 이거 어떠냐? 3 ㅇㅇ 175.196 2018-10-14 0
61997 일반 무선킷 어차피 배터리 달고다녀야되면 7 ㅇㅇ 211.222 2018-10-14 0
61996 일반 escape호러맵 진엔딩 힌트좀 줘 4 눈농 2018-10-14 0
61994 일반 요즘 vrchat 종료 안하고 2 딜런 2018-10-14 0
61993 일반 교류회 많은건좋은데 뭔가좀 남자의로망이담긴 교류회없나 8 ㅇㅇ 223.33 2018-10-14 0
61991 일반 ㅅㅂ 진짜 킷슈 너무귀엽네 쉔가오랜 117.111 2018-10-14 0
61990 일반 으.. 어쩌지, 거리조절에 실패해버렸어 7 ㅇㅇ 211.222 2018-10-14 3
61989 일반 만들다보니 계속 생각나서 2 Red.Coco 2018-10-14 1
61988 일반 버추얼마켓 사양 엄청 타네 alskdj 183.104 2018-10-14 0
61986 일반 MMD Dance Stage 0.8 버전 마지막 테스트 간다 1 어흑마이갓 2018-10-14 0
61985 일반 이정도면 트래커 신발 가능? 2 ㅇㅇ 175.196 2018-10-14 0
61984 일반 아무리 그래도 관장법 그건 좀 심하지 않았냐 9 MANKALO 2018-10-14 6
61983 일반 이미 여긴 오나홀나온곳임 ㅇㅇ 223.33 2018-10-14 0
61981 일반 너네들 왜 그냥 VR갤러리가 없는줄 알아? 6 MANKALO 2018-10-14 7
61980 일반 풀트준비끝 2 울테 2018-10-14 0
61979 일반 ㅡㅡ 갤 ㅈㄴ 더럽네 1 ㅇㅇ 14.46 2018-10-14 0
61978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빨간불 깜빡이는거 고쳣다 댕타 2018-10-14 0
61976 일반 차렷버전 아바타 이런거 만들까 하는데 민폐일까요? 2 Raimiz 2018-10-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