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으...묵언 버리고 싶다 정말....ㅠ
글쓴이
아이리네
추천
0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540
  • 2018-10-11 05:14:43
							


청력 장애 때문에 반 강제적으로 묵언하고 있는데...

진짜 묵언 버리고 싶네


어제도 야근하면서 까여서 우울한 기분 들어 늦게라도 VRC 들어가서 춤추려고 하니

활성화 된 방이 중국&대만 쪽 저댄방 밖에 없어서 그쪽으로 갔거든


거기서 중국 친구들 15명 정도 이야기를 하고 있고,

정작 춤 추는 애들은 없길래 한 5분 정도 가만히 보고 있었슴.


그렇게 있으니 중국애들 다가와서

너 춤추러 온것 아니냐? 저기 가서 춤 고르면 된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던데


내가 청력 장애가 있어서 VRC 같은것들 하면 목소리 잘 안들리고,

들려도 구분이 잘 안가는지라, 


당시 방에서 여러명 말하고 있어서 정확하게 구분도 안가고 단어만 뜨문뜨문 들려서

말 실수 할수도 있고, 춤 추는 사람도 없길래 고개 저으면서 있었음.


그러니 다른 중국인들 불러와서 이 사람 풀트래킹 하고 있는데 묵언하는 외국인인거 같다 하고,

자기들 끼리 막막 이야기 하더라...


뭐 내가 적극적으로 말을 못한것도 있는데,

일하면서도 그런걸로 까이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더 우울했던거 같음



사람 1,2명 정도가 말 걸면 집중해서 들으면 구분은 되는 편인데,

여럿이 있는 방 가면 문장은 들리지 않고 단어 몇개도 뭉개져서 들리는 편이라

말 따라가기가 힘들어 묵언 플레이 하고 있는 중인데...


가끔은 말하고 싶은 기분 들때도 있는데,

무슨 말인지 잘 안들리는 상태로 실수할거 같아서 말을 하기가 꺼려짐...

그래서 사람들 사귀기도 힘든것 같고..ㅠ.


진짜 동문서답 하는 경우 있어도 묵언 풀고 대화 적극적으로 해볼까 하는 기분이 점점 많이 드는거 같아.

귀는 병신이지만 입은 정상인데...흨흨





으ㅡ음 약간의 청각장애가 있다 는 팻말 같은거나 명찰같은거 달고 다니면 좀그럴라나...... 그래도 있다는걸 알리고 하면 서로 양해 해주는 사람도 있고 조금은 더 편해질 거 같은데 2018.10.11 05:16:32
아이리네 옷에 귀가 안들려요 달고 다니면 쫌 그렇잔어...ㅠ 퍼블릭방들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모이는 곳이라 말하고 다니기도 뭐하고... 2018.10.11 05:17:47
ㅇㅇ 사람들 진쩌 얼마 없는 그런 곳 가서 진득하게 앉아서 이야기 햐보는건 어때? 223.38 2018.10.11 05:19:46
으ㅡ음 역시쫌 그런가.... 2018.10.11 05:20:12
아이리네 흠.. 그건 괜찮을거 같긴하네 대부분 헬스방이나 저댄방만 돌아다니니 그런곳 보기 힘들긴 하던데 2018.10.11 05:22:02
춤만춰 배운언어가 한국어뿐이라 눈치로 대화하면서 대충 콩글레쉬로 뚜두려맞추며 즐기는 사람도 있는데 뭘ㅠㅠ// 힘내자 2018.10.11 05:22:43
ㅇㅇ 새로 업로드된 그런 곳도 괜찮지 않을까 223.38 2018.10.11 05:23:59
아이리네 대충 단어 들리는걸로 맞추면서 이야기 할수는 있는데, 그러면 동문서답 되는 경우가 너무 많다보니 대화 상대가 화내는 경우가 많아서 무서워 ㅠㅠ 2018.10.11 05:27:34
ㅇㅇ 화내는 사람들이 나쁜 사람들인 것 같은데 223.38 2018.10.11 05:28:32
춤만춰 외국사람이라며 이해하고 더 천천히 얘기해준다거나/ 펜으로 그림그려가며 얘기하는 경우는 많이 겪어봤는데 너무 움츠려든건 아닌가 싶음 2018.10.11 05:32:02
아이리네 외국어만 그런거면 모르겠는데 한국어도 똑같은 경우라서...ㅠ 2018.10.11 05:32:59
춤만춰 그정도 이해해주지 못할 사람이면 이야기 나누더라도 즐겁지 않을듯 2018.10.11 05:35:22
아이리네 살아오면서 저런걸로 스트레스 받은게 많아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일하면서도 종종 겪기도 하는 일이라.. 여러모로 오해 받았던 경험이 너무 많아 2018.10.11 05:36:21
춤만춰 어쩌다 인터넷 회선불량인지 소리가 뚝뚝 끊겨들릴때도 있는데// 양해구하면 대부분 이해해주고 천천히 말해주더이다 2018.10.11 05:37:25
히비링 여러명 있는 그룹보다는 정말 친한 친구 소수로 노는건 어떨까 2018.10.11 06:34:4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1372 일반 SARMA랑 아파트에 놀러왓서요 4 눈깔이 114.202 2018-10-12 1
61371 일반 오늘 호러월드 완성해서 퍼블릭 한다던 유저 어디감? 1 유동닉 116.46 2018-10-12 0
61370 일반 HTC Vive는 화질은 그렇게 좋지는 않음 2 ㅇㅇ 115.136 2018-10-12 0
61369 일반 트래커팔아줄사람있음? 1 ㅇㅇ 125.142 2018-10-12 0
61367 일반 난 커미션 해주신분이 A/S 잘해줘서 좋았음 1 ㅇㅇ 115.136 2018-10-12 0
61366 일반 vr로 vr챗 배경 볼만하냐? 2 dd 61.105 2018-10-12 0
61365 일반 쇼타 렌 귀엽다 개따먹고 싶음 2 ㅇㅇ 115.136 2018-10-12 1
61364 일반 토가 아바타쓰면 블락먹는다는게 몬소리임? 1 빅huge맨 2018-10-12 0
61363 일반 릴리즈로 업로드 하려니까 7 Aira 219.241 2018-10-12 0
61362 일반 군대교류회 이아바타 ㄱㅊ? Nyug 2018-10-12 1
61361 일반 스팀에서 부랄챗 사라짐 씨벌탱~!! 5 띠용 183.98 2018-10-12 0
61359 일반 리프트캣은 어떻게쓰는거지 ㅂㄷㅂㄷ.. 2 ㅇㅇ 39.7 2018-10-12 0
61358 일반 블렌더 존나 잘아는 일본인 있었는데 2 Macross 2018-10-12 0
61357 질문 스팀vr 업데이트 하려니 풀트 안될까봐 무섭다. 6 ㅇㅇ 116.39 2018-10-12 0
61356 일반 바이브 트래커파는분없나요 2 ㅇㅇ 125.142 2018-10-12 0
61355 일반 [공지 및 개념글 요청] VRC 마이너 갤러리 군대 교류회 계획 보고 79 ㅇㅇ 1.248 2018-10-12 44
61354 일반 아바타에 마커 좀 추가해줄 사람 없냐 1 ㅇㅇ 222.121 2018-10-12 0
61353 일반 mr 와서 껴봤는데 왜이리 머리가 아프지 5 아메히 2018-10-12 0
61352 질문 VRChat 늒네인데 1 Aira 219.241 2018-10-12 0
61350 일반 추첨할만한 블렌더 서적없나 6 검은연 2018-10-12 0
61349 일반 바이브 걍 샀음 2 이연 2018-10-12 0
61348 일반 안녕하세오 늒비 질문 드려오 16 ㅇㅇ 115.161 2018-10-12 0
61347 일반 요즘 너무 관심이 과해서 고민임 4 dd 118.42 2018-10-12 0
61345 일반 보이스미터 쓸줄아는사람 있음? 3 ㅇㅇ 223.62 2018-10-12 0
61344 일반 참고로 로봇커미션은 2 빠쓰 2018-10-12 0
61343 일반 피구방 킥당했다 ㅅㅂ. . . 2 tntnt 2018-10-12 0
61342 일반 늘상 그렇네. 2 500원딱풀 2018-10-12 0
61340 일반 최근 어째서인지 2 빠쓰 2018-10-12 0
61338 질문 차렷충 앉았을때 다리가 꼬이는데 3 koper2004 175.223 2018-10-12 0
61337 일반 다른 사람 아바타 보면 자괴감 들더라 ㅜㅜ 2 ㅇㅇ 222.101 2018-10-12 0
61336 일반 ddr3 16기가 오늘안가져가면 램뚜따함 7 읭읭이 2018-10-12 0
61335 일반 유튜버는 제발 9 dddd 175.223 2018-10-12 4
61333 일반 커미션 작업기간 보통 얼마 걸려? 9 ㅇㅇ 222.101 2018-10-12 0
61332 일반 아 지금 정확히 왜저런일이 벌어졋는지 알거같음 2 늅이 211.205 2018-10-12 4
61329 일반 바이브에서 MR로 갈아탄다 12 Cimomo 2018-10-12 1
61328 일반 제네딕으로 아바타 눕히는거 어떻게함? 빠쓰 2018-10-12 0
61327 일반 퇴근하고싶다~ 시팔 13 읭읭이 2018-10-12 0
61325 일반 니들 랜선연애 어찌생각함??? 17 ㅇㅁㅇ 39.7 2018-10-12 0
61324 일반 그 유저 솔직히 그 '인싸'땜에 손해본거 아니냐 1 ㅇㅇ 118.34 2018-10-12 0
61323 일반 셀카찍은거 어느파일에 저장돼? 2 고닉죽이기 2018-10-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