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형들 이게임 시작할려하는데 필요한 장비같은거 돈 많이들어?
글쓴이
dd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475
  • 2018-10-11 02:19:03
  • 125.141
							





안녕 난 올해 30되는 직장인 이야


너희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일이 아니라 밤일 해.. 그렇다고 나쁜일은 아니고..


그래서 인간관계도 극히 한정되어있어 쉬는날도 정해져있고 밤이라서 무엇보다 사람만나는게 어려운데


물론 업무적으로 만나는 사람은 제외하고


최근에 병원에서 우울증 초기라는 판정을 받았는데 .. 진짜 머리에 종소리가 두번 울리는 듯한 기분이더라


그런 소리들으니 더 사람이 맥없어지고


근데 우연히 이 게임을 알게됬는데 나름 재밌을것 같더라고


그래서 한번 시작해볼려고


컴퓨터 는 amd 2600x , 16gb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80 인데 사양보니 문제없을 것 같은데


따른 장비 필요한것 있을까 ? 


잘 알아보니 생각외로 하는게 복잡한것 같은데 팁 같은거나 입문자가 할 것 있으면 가르쳐주면 고마울것 같아...


몰래온손님 일반인이 쓰는 장비에 10만후반 20만원대 MR이 있고 좀더 비싼 VR은 오큘러스랑 좀더 비싼 바이브가 있습니다 조금 플레이 해보시고 성향이나 활동량에 따라 MR이나 바이브중에 골라서 쓰시면 될 것 같네요 2018.10.11 02:20:58
몰래온손님 바이브 정품은 80만원입니다 아마존에서 사면 쬐금 더 싼데 AS가 힘들기도 하고 고장도 잘난다고 하더라구요 2018.10.11 02:22:51
ss 비싼건 좀 그렇고 그냥 사람들이랑 애기하고 손정도만 움직여보고싶음 ㅇ 125.141 2018.10.11 02:23:32
ㅇㅅㅇ 일단 MR 아마존에서 싼거 사서 몇번 해보고 호기심 동하면 그떄 바이브 사면 됨. 222.97 2018.10.11 02:23:34
ㅇㅇ 그런 당신에겐 mr추천 드립니다! 211.36 2018.10.11 02:30:43
yg MR은 사서 쓰다가 되팔아도 손해가 거의 없으니까 일단 어떤느낌인지 사서 체험해보고 괜찮으면 바이브로 넘어와 118.32 2018.10.11 02:31:10
ㄴㄴ mr 이 뭐야 vr 같은건가? 아마존 밖에안팔아? 125.141 2018.10.11 02:32:33
ㅇㅇ 겜은 브알없어도 할수있으니 일단 접속해보자 124.243 2018.10.11 02:38:03
ㅇㅇ mixed reality라고 mr임. vr인 오큘, 바이브보다 화면 더 선명하고 가격도 반값 정도로 싼게 장점. 대신에 인식센서가 머리통 앞부분에 달려있어 양손 컨트롤러의 인식범위도 앞쪽 180도가 한계인게 단점, 장점으로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센서가 헤드셋 내장이기 때문에 바이브나 오큘처럼 따로 인식센서 여기저기 설치할 필요도없이 헤드셋 본체에 연결하고 usb동글이 하나만 꼽아주면 설치끝이라 간편 58.239 2018.10.11 02:44:02
히비링 그냥 말만 하는건 안사도 가능함 게임해보고 사고싶으면 사 2018.10.11 02:44:08
ㅇㅇ 밤일 몇시부터 시작하는지 모르겠는데 날 밝을 때 접속하면 거의 다 영어권 사람들임 영어 못하면 비추 이참에 영어 공부해보자 하는거면 추. 그리고 외국인이랑 대화하다보면 바디 랭귀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긴 함. 어차피 직장인이고 돈도 좀 있을테니 그냥 바이브랑 바이브프로머갈빡 사는게 젤 좋을듯. 여기다가는 간단하게 말했는데 자세한정보는 공지에 정보글모음보면 다 있음. 58.239 2018.10.11 02:48:28
ㅇㅇ 사람들이 겜 해보고 사라는 이유가 잼게할놈들은 vr없어도 잼게 잘 함. vr사고 일주일뒤에 중고나라에 올리고 있는 자기 모습보기 싫으면 미리 해보고 사는거도 좋을듯. 나도 mr사놓고 vr챗 70시간쯤하고 여름되서 접었다가 요새 다시 깔짝깔짝하는데 잘 안꺼낸다 58.239 2018.10.11 02:51:15
초보고양이 그런데 보통 다들 저녁에 접속하는데 .... 아침에는 사람없던데 - dc App 2018.10.11 03:09:55
양파양파 일단 먼저 헤드셋이든 뭐든 마이크 쓸수있는 수단 장만해서 데스크탑모드로 플레이해바라 2018.10.11 04:17:12
양파양파 직장인이면 딱히 바이브 질러도 크게 금전적 타격 없을텐데 맘에 들면 바이브 지르고 2018.10.11 04:17:35
양파양파 MR이니 오큘러스니 몇푼 더 싼 장비들 있는데 이게임 특징이 데탑으로 겜시작하면 VR하고 싶고 VR장비 끼면 풀트래킹 하고싶어지는거니까 처음부터 바이브 사는게 좋음 2018.10.11 04:18: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971 일반 블랜더파일 유니티로 으케바꿈?? 5 DUZ 2018-10-29 0
67970 일반 귀여운 브알친구 아스테리 2018-10-29 0
67969 일반 과몰입안하면 큰일남 2 어어ㅓㅇ 211.207 2018-10-29 2
67968 일반 하늘 사진 (눈 정화) 7 방재씨 2018-10-29 2
67967 일반 어 TDA파츠도 쓰면 안되겠네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6 일반 요즘 vrchat 개인 이야기하면 과몰입이라고 몰아붙이는거같다 4 ㅇㅇ 220.74 2018-10-29 3
67965 일반 usb3.0 리피터 다들 뭐씀? 연장선이라도 알려줘 15 가사이_유노 2018-10-29 0
67963 일반 내가 네덕시절에도 이렇게 불타는 카페는 없었던것같에... 12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2 일반 월요일 칼퇴 기분좋다 3 울테 2018-10-29 0
67961 일반 우리동네가 하늘 더 이뻐 8 Kawaii_Doggy 2018-10-29 1
67959 일반 퇴근하는 길인데 하늘 개이뻐서 찍어봄 6 요나 2018-10-29 6
67958 일반 이것도 과몰입이야? 1 ㅇㅇ 175.223 2018-10-29 0
67957 일반 갤하면서 좆도 관심없는 글들 4개 5 으ㅡ음 2018-10-29 14
67956 일반 진짜 여기는 안탈때가 없어... 1 ㅁㅇㅁ 221.153 2018-10-29 0
67955 일반 미친새기덜ㅋㅋㅋ 읭읭이 2018-10-29 0
67954 일반 과몰입갤 개꿀잼 ㅇㅇ 125.180 2018-10-29 0
67953 일반 근데이거 등급있잖아 5 ㅇㅇ 49.172 2018-10-29 0
67952 일반 이제 대놓고 좆목이야? 7 싸이킥유코 2018-10-29 5
67949 일반 머더 꿀팁 1 xx 183.96 2018-10-29 0
67948 일반 새 장작 가져왔다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9 1
67947 일반 레노버 mr 사려고 했는데, 컴퓨터 사양이 안맞다고 들었음. 9 류미래 2018-10-29 0
67946 일반 과몰입 욕할 처지가 안되는거 같긴하다 2 초보자아 2018-10-29 0
67945 일반 어느 월드에서 본 옷인데 2 왜구루냥 118.33 2018-10-29 0
67943 일반 과몰입할수록 현실의 몸은 비대해지지않냐 2 NAME_HORANG 2018-10-29 0
67942 VRC일기 오늘도 친구를 못사귀고 껏다 1 ㅁㄴㅇㄹ 211.184 2018-10-29 0
67941 일반 바이브스토어 보호스킨판매 50% 할인중이다 2 alskdj 1.221 2018-10-29 0
67940 일반 오큘유저님들 도움! 8 ㅇㅇ 211.216 2018-10-29 0
67939 일반 driver4vr 비번 못바꾸냐? ㅋㄹㄹ 121.162 2018-10-29 0
67938 일반 트래커 허브가 3.0 2.0 차이가있었음? 4 울테 2018-10-29 0
67937 질문 아바타 서있을때팔부분찌그러지느는거 2 ㅇㅇ 182.231 2018-10-29 0
67936 일반 하다하다 과몰입으로 경쟁하냐? 14 싸이킥유코 2018-10-29 0
67935 일반 왜자꾸 DVI를 추천하냐 4 ㅇㅇ 59.20 2018-10-29 3
67933 일반 과몰입 아님) 남자끼리도 사랑을 할수있어 26 ㅇㅇ 223.33 2018-10-29 14
67932 일반 에셋스토어에 좋은 효과 없나요? 2 ㅇㅇ 121.168 2018-10-29 0
67931 일반 VR 연인들이 자신을 보는 시선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9 0
67930 일반 캐릭터 표정이 안바뀌는데 도움 부탁드려요 9 포도초콜렛 2018-10-29 0
67929 일반 이제 VRchat에 좀 익숙해졌으니 오늘은 연병장에 가봐야겠다 2 ㅇㅇ 121.161 2018-10-29 0
67928 일반 과몰입 같은 소리하네 4 초보자아 2018-10-29 0
67927 일반 VR수면하다가 울뻔했다. 6 차캐여 121.130 2018-10-29 2
67926 일반 샤로가 없어서 궁금한게 있는데 6 아루라테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