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형들 이게임 시작할려하는데 필요한 장비같은거 돈 많이들어?
글쓴이
dd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475
  • 2018-10-11 02:19:03
  • 125.141
							





안녕 난 올해 30되는 직장인 이야


너희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일이 아니라 밤일 해.. 그렇다고 나쁜일은 아니고..


그래서 인간관계도 극히 한정되어있어 쉬는날도 정해져있고 밤이라서 무엇보다 사람만나는게 어려운데


물론 업무적으로 만나는 사람은 제외하고


최근에 병원에서 우울증 초기라는 판정을 받았는데 .. 진짜 머리에 종소리가 두번 울리는 듯한 기분이더라


그런 소리들으니 더 사람이 맥없어지고


근데 우연히 이 게임을 알게됬는데 나름 재밌을것 같더라고


그래서 한번 시작해볼려고


컴퓨터 는 amd 2600x , 16gb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80 인데 사양보니 문제없을 것 같은데


따른 장비 필요한것 있을까 ? 


잘 알아보니 생각외로 하는게 복잡한것 같은데 팁 같은거나 입문자가 할 것 있으면 가르쳐주면 고마울것 같아...


몰래온손님 일반인이 쓰는 장비에 10만후반 20만원대 MR이 있고 좀더 비싼 VR은 오큘러스랑 좀더 비싼 바이브가 있습니다 조금 플레이 해보시고 성향이나 활동량에 따라 MR이나 바이브중에 골라서 쓰시면 될 것 같네요 2018.10.11 02:20:58
몰래온손님 바이브 정품은 80만원입니다 아마존에서 사면 쬐금 더 싼데 AS가 힘들기도 하고 고장도 잘난다고 하더라구요 2018.10.11 02:22:51
ss 비싼건 좀 그렇고 그냥 사람들이랑 애기하고 손정도만 움직여보고싶음 ㅇ 125.141 2018.10.11 02:23:32
ㅇㅅㅇ 일단 MR 아마존에서 싼거 사서 몇번 해보고 호기심 동하면 그떄 바이브 사면 됨. 222.97 2018.10.11 02:23:34
ㅇㅇ 그런 당신에겐 mr추천 드립니다! 211.36 2018.10.11 02:30:43
yg MR은 사서 쓰다가 되팔아도 손해가 거의 없으니까 일단 어떤느낌인지 사서 체험해보고 괜찮으면 바이브로 넘어와 118.32 2018.10.11 02:31:10
ㄴㄴ mr 이 뭐야 vr 같은건가? 아마존 밖에안팔아? 125.141 2018.10.11 02:32:33
ㅇㅇ 겜은 브알없어도 할수있으니 일단 접속해보자 124.243 2018.10.11 02:38:03
ㅇㅇ mixed reality라고 mr임. vr인 오큘, 바이브보다 화면 더 선명하고 가격도 반값 정도로 싼게 장점. 대신에 인식센서가 머리통 앞부분에 달려있어 양손 컨트롤러의 인식범위도 앞쪽 180도가 한계인게 단점, 장점으로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센서가 헤드셋 내장이기 때문에 바이브나 오큘처럼 따로 인식센서 여기저기 설치할 필요도없이 헤드셋 본체에 연결하고 usb동글이 하나만 꼽아주면 설치끝이라 간편 58.239 2018.10.11 02:44:02
히비링 그냥 말만 하는건 안사도 가능함 게임해보고 사고싶으면 사 2018.10.11 02:44:08
ㅇㅇ 밤일 몇시부터 시작하는지 모르겠는데 날 밝을 때 접속하면 거의 다 영어권 사람들임 영어 못하면 비추 이참에 영어 공부해보자 하는거면 추. 그리고 외국인이랑 대화하다보면 바디 랭귀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긴 함. 어차피 직장인이고 돈도 좀 있을테니 그냥 바이브랑 바이브프로머갈빡 사는게 젤 좋을듯. 여기다가는 간단하게 말했는데 자세한정보는 공지에 정보글모음보면 다 있음. 58.239 2018.10.11 02:48:28
ㅇㅇ 사람들이 겜 해보고 사라는 이유가 잼게할놈들은 vr없어도 잼게 잘 함. vr사고 일주일뒤에 중고나라에 올리고 있는 자기 모습보기 싫으면 미리 해보고 사는거도 좋을듯. 나도 mr사놓고 vr챗 70시간쯤하고 여름되서 접었다가 요새 다시 깔짝깔짝하는데 잘 안꺼낸다 58.239 2018.10.11 02:51:15
초보고양이 그런데 보통 다들 저녁에 접속하는데 .... 아침에는 사람없던데 - dc App 2018.10.11 03:09:55
양파양파 일단 먼저 헤드셋이든 뭐든 마이크 쓸수있는 수단 장만해서 데스크탑모드로 플레이해바라 2018.10.11 04:17:12
양파양파 직장인이면 딱히 바이브 질러도 크게 금전적 타격 없을텐데 맘에 들면 바이브 지르고 2018.10.11 04:17:35
양파양파 MR이니 오큘러스니 몇푼 더 싼 장비들 있는데 이게임 특징이 데탑으로 겜시작하면 VR하고 싶고 VR장비 끼면 풀트래킹 하고싶어지는거니까 처음부터 바이브 사는게 좋음 2018.10.11 04:18: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391 일반 늒네 코스프레 해야겠다 2 극락정토 2018-10-30 0
68390 질문 VR 사고싶은데 바이브랑 오큘 뭐가더 좋음 14 러더퍼듐 2018-10-30 0
68389 일반 가슴이 강조되니 좋다 4 유티 2018-10-30 0
68387 일반 ㅇㅋ 그룹에서 탈주한다 5 극락정토 2018-10-30 0
68386 일반 11월 말쯤 건담교류회할거야 3 ㅇㅇ 121.135 2018-10-30 1
68385 일반 우콘할래? 14 하벤하이드 2018-10-30 0
68383 일반 여긴 다 돈고충들이야? 3 ㅇㅇ 223.38 2018-10-30 0
68382 질문 mr이 나을까 놀로가 나을까 14 킹물범 2018-10-30 0
68381 일반 브이알챗 빡치면 나오는말 6 세이버타이거 2018-10-30 0
68380 일반 브알챗 디스코드방 업슴? 8 대관 2018-10-30 0
68379 질문 월드에 유튜브 영상 볼 수 있는 거요 ㅇㅇ 175.211 2018-10-30 0
68378 일반 이 갤러리 일진들 개많은듯ㄷㄷㄷ 7 ㅇㅇ 122.45 2018-10-30 0
68377 일반 아침에 다들 출근하고 학교가면 심심함 5 포도초콜렛 2018-10-30 0
68376 일반 무선킷 질문.. 4 2700x 117.111 2018-10-30 0
68375 일반 머더 살인자가 경찰매수해서 경찰이 살인하면 웃길듯 3 ㅇㅇ 121.135 2018-10-30 0
68374 일반 머더 똘끼 좀 섞어서 하면 좀 재밌음 2 ㅇㅇ 121.161 2018-10-30 1
68373 일반 밋치 아바타 월드에 머리댕강 아바타 재밌더라 ㅇㅇ 223.38 2018-10-30 0
68372 일반 갓수도 어렵네... 6 Yua 2018-10-30 0
68369 일반 정상적그룹말고 또라이그룹은없나 9 ㅇㅇ 121.135 2018-10-30 0
68368 일반 vmd 추출법 강의 2부 이거..이모트만 적용되는건가요? 4 ㅇㅇ 121.168 2018-10-30 0
68367 일반 슬슬 그룹도 잘 안모이는데 9 _instruction 2018-10-30 0
68366 일반 이봐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30 0
68365 일반 작은한국맵 업데이트 했음 (2018-10-30) 15 Bepsi 125.176 2018-10-30 15
68364 일반 이 게임 일단 친창 관리 기능도 좀 세분화 됐으면 좋겠음 4 ㅇㅇ 121.161 2018-10-30 0
68363 일반 저글대로장애인이면 군면제냐 3 ㅇㅇ 121.135 2018-10-30 0
68362 일반 집착글 볼때마다 드는 느낌 3 초보자아 2018-10-30 0
68361 일반 그룹에 커플이 생겼다 4 _instruction 2018-10-30 0
68360 일반 좀 슬픈데 7 꿀뚤 2018-10-30 2
68359 일반 풀트래킹에 맞는 아바타가 따로 있음? 4 ㅇㅇ 117.111 2018-10-30 0
68358 일반 좆같다 _instruction 2018-10-30 0
68356 일반 루트본 만드는 강좌 있으요? 아메히 2018-10-30 0
68355 일반 갓겜 할인한다 9 카디아. 2018-10-30 0
68354 일반 봄,여름,가을,겨울 아바타 4 DUZ 2018-10-30 3
68353 일반 애니메이션 추출후 사용법좀 알려줘요.. 1 ㅇㅇ 121.168 2018-10-30 0
68352 일반 한동안 피해다녔더니 안 찾아온다 7 ㅇㅇ 112.185 2018-10-30 0
68351 일반 윾동 쉐끼덜 직무유기아니냐 2 초보자아 2018-10-30 0
68350 일반 얀데레 갤이야? 5 포도초콜렛 2018-10-30 0
68349 일반 또 또 옌병하네 3 ㅇㅇ 168.126 2018-10-30 0
68348 일반 쿨한애들만 주변에 있는사람들은 그걸 행운으로 생각해.. 3 희민 2018-10-30 0
68347 일반 우콘 텍스쳐 사용방법좀 알려줄 사람!? 4 차가운가을비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