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형들 이게임 시작할려하는데 필요한 장비같은거 돈 많이들어?
글쓴이
dd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475
  • 2018-10-11 02:19:03
  • 125.141
							





안녕 난 올해 30되는 직장인 이야


너희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일이 아니라 밤일 해.. 그렇다고 나쁜일은 아니고..


그래서 인간관계도 극히 한정되어있어 쉬는날도 정해져있고 밤이라서 무엇보다 사람만나는게 어려운데


물론 업무적으로 만나는 사람은 제외하고


최근에 병원에서 우울증 초기라는 판정을 받았는데 .. 진짜 머리에 종소리가 두번 울리는 듯한 기분이더라


그런 소리들으니 더 사람이 맥없어지고


근데 우연히 이 게임을 알게됬는데 나름 재밌을것 같더라고


그래서 한번 시작해볼려고


컴퓨터 는 amd 2600x , 16gb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80 인데 사양보니 문제없을 것 같은데


따른 장비 필요한것 있을까 ? 


잘 알아보니 생각외로 하는게 복잡한것 같은데 팁 같은거나 입문자가 할 것 있으면 가르쳐주면 고마울것 같아...


몰래온손님 일반인이 쓰는 장비에 10만후반 20만원대 MR이 있고 좀더 비싼 VR은 오큘러스랑 좀더 비싼 바이브가 있습니다 조금 플레이 해보시고 성향이나 활동량에 따라 MR이나 바이브중에 골라서 쓰시면 될 것 같네요 2018.10.11 02:20:58
몰래온손님 바이브 정품은 80만원입니다 아마존에서 사면 쬐금 더 싼데 AS가 힘들기도 하고 고장도 잘난다고 하더라구요 2018.10.11 02:22:51
ss 비싼건 좀 그렇고 그냥 사람들이랑 애기하고 손정도만 움직여보고싶음 ㅇ 125.141 2018.10.11 02:23:32
ㅇㅅㅇ 일단 MR 아마존에서 싼거 사서 몇번 해보고 호기심 동하면 그떄 바이브 사면 됨. 222.97 2018.10.11 02:23:34
ㅇㅇ 그런 당신에겐 mr추천 드립니다! 211.36 2018.10.11 02:30:43
yg MR은 사서 쓰다가 되팔아도 손해가 거의 없으니까 일단 어떤느낌인지 사서 체험해보고 괜찮으면 바이브로 넘어와 118.32 2018.10.11 02:31:10
ㄴㄴ mr 이 뭐야 vr 같은건가? 아마존 밖에안팔아? 125.141 2018.10.11 02:32:33
ㅇㅇ 겜은 브알없어도 할수있으니 일단 접속해보자 124.243 2018.10.11 02:38:03
ㅇㅇ mixed reality라고 mr임. vr인 오큘, 바이브보다 화면 더 선명하고 가격도 반값 정도로 싼게 장점. 대신에 인식센서가 머리통 앞부분에 달려있어 양손 컨트롤러의 인식범위도 앞쪽 180도가 한계인게 단점, 장점으로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센서가 헤드셋 내장이기 때문에 바이브나 오큘처럼 따로 인식센서 여기저기 설치할 필요도없이 헤드셋 본체에 연결하고 usb동글이 하나만 꼽아주면 설치끝이라 간편 58.239 2018.10.11 02:44:02
히비링 그냥 말만 하는건 안사도 가능함 게임해보고 사고싶으면 사 2018.10.11 02:44:08
ㅇㅇ 밤일 몇시부터 시작하는지 모르겠는데 날 밝을 때 접속하면 거의 다 영어권 사람들임 영어 못하면 비추 이참에 영어 공부해보자 하는거면 추. 그리고 외국인이랑 대화하다보면 바디 랭귀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긴 함. 어차피 직장인이고 돈도 좀 있을테니 그냥 바이브랑 바이브프로머갈빡 사는게 젤 좋을듯. 여기다가는 간단하게 말했는데 자세한정보는 공지에 정보글모음보면 다 있음. 58.239 2018.10.11 02:48:28
ㅇㅇ 사람들이 겜 해보고 사라는 이유가 잼게할놈들은 vr없어도 잼게 잘 함. vr사고 일주일뒤에 중고나라에 올리고 있는 자기 모습보기 싫으면 미리 해보고 사는거도 좋을듯. 나도 mr사놓고 vr챗 70시간쯤하고 여름되서 접었다가 요새 다시 깔짝깔짝하는데 잘 안꺼낸다 58.239 2018.10.11 02:51:15
초보고양이 그런데 보통 다들 저녁에 접속하는데 .... 아침에는 사람없던데 - dc App 2018.10.11 03:09:55
양파양파 일단 먼저 헤드셋이든 뭐든 마이크 쓸수있는 수단 장만해서 데스크탑모드로 플레이해바라 2018.10.11 04:17:12
양파양파 직장인이면 딱히 바이브 질러도 크게 금전적 타격 없을텐데 맘에 들면 바이브 지르고 2018.10.11 04:17:35
양파양파 MR이니 오큘러스니 몇푼 더 싼 장비들 있는데 이게임 특징이 데탑으로 겜시작하면 VR하고 싶고 VR장비 끼면 풀트래킹 하고싶어지는거니까 처음부터 바이브 사는게 좋음 2018.10.11 04:18: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899 일반 여자앉기가 그냥 덜퍽 주저앉을수있어서 좋음 ㅇㅇ 121.161 2018-10-31 0
68898 일반 간단하게 여자아이 앉기 하는법 6 Luche 2018-10-31 2
68897 일반 오 나도 여자앉기 오늘부터 연습해봐야지 E쨩 110.14 2018-10-31 0
68896 일반 여자앉기 6 반늒네 2018-10-31 0
68895 일반 여자앉기가 이런거임 1 ㅇㅇ 121.161 2018-10-31 0
68894 일반 사기꾼새끼들 조심해라 1 ㅇㅇ 117.111 2018-10-31 0
68893 일반 여자앉기(오리앉기) 나도 연습중이긴한데 1 린코 2018-10-31 0
68892 일반 보조배터리 트래커 연결상태에서 뚜따 125.142 2018-10-31 0
68891 일반 베스2개에 트래커3개 중고 65만인거 있던데 살까.. 5 현이ver 211.208 2018-10-31 0
68889 일반 연적의 카와이 무브 보고 절망함 13 ㅇㅇ 39.7 2018-10-31 0
68888 일반 유니티 오류뜨기 시작했는데 혹시 이유 아는 사람? 우메코 2018-10-31 0
68887 일반 집 보내주면 안될까 Luche 2018-10-31 0
68886 일반 여자앉기 보통 힘든가?? 3 ㅇㅇ 110.70 2018-10-31 0
68884 일반 VR 게임 기어질문좀... 7 Look△tMe 2018-10-31 0
68883 일반 풀트랙킹에 미코 아바타 있으면 이거 꼭 해봐라 5 ㅇㅇ 110.70 2018-10-31 0
68882 일반 나사빠진거 같은 아바타 있는 월드 없어? ㅇㅇ 223.62 2018-10-31 0
68881 일반 얘뜨라 왜 포기하는거야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31 0
68880 일반 가끔씩 남자인데 여자자세하시는 분들 대단함 11 차가운가을비 2018-10-31 0
68879 일반 놀로탈출 2등으로간다... 12 하루사메 2018-10-31 0
68877 일반 rtx이슈있더라? 9 boogleboogle 2018-10-31 0
68876 일반 RX580팔고 GTX1070가고싶다. 11 차가운가을비 2018-10-31 0
68875 일반 개인적인 사정으로 11월부터 놀로에대한 정보, 기술지원을 종료합니다. 21 현실세계 2018-10-31 15
68873 일반 겔평균 18 Huntere 2018-10-31 16
68872 일반 테라 엘린 붕대옷 4 ㅇㅇ 118.33 2018-10-31 0
68871 일반 데드스페이스 안무섭던데 11 Luche 2018-10-31 0
68868 일반 데드스페이스 막보스까지 갔는데 5 꼬마키` 2018-10-31 0
68867 일반 다들 할로윈은 만끽하고있뉘 4 하벤하이드 2018-10-31 0
68866 일반 VRCMOD이 올라온 네루모델 6 괵스챤 175.223 2018-10-31 0
68865 일반 변태들한테 물어봄 8 초보자아 2018-10-31 1
68863 일반 흑우인생 1 ㅎㅇㅆ 116.33 2018-10-31 0
68862 일반 어째서 성별이라는게 있는걸까 11 초보자아 2018-10-31 0
68861 일반 얼마전에 정신나간 아바타 봤음 1 ㅇㅇ 175.223 2018-10-31 1
68860 일반 브알챗으로 연습하고 발표함 8 ㅇㅇ 120.18 2018-10-31 1
68858 일반 겁나 똥줄탄다 1 쎾쓔!!! 2018-10-31 0
68857 일반 카와이무브 수련해야겠다 13 Luche 2018-10-31 0
68856 일반 모르는 사람들이랑 노니깐 꼴리더라 4 ㅇㅇ 175.223 2018-10-31 0
68855 일반 오큘+트래커 조합 잘됨? 8 ㅎㅇㅆ 116.33 2018-10-31 0
68854 일반 과몰입글 읽고 서면 정상? 8 ACMI 121.137 2018-10-31 0
68853 일반 의식의 흐름 대화.jpg 7 초보자아 2018-10-31 0
68852 일반 확실히 저댄방 차렷 원천차단이 좋긴한듯 5 Luche 2018-10-31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