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형들 이게임 시작할려하는데 필요한 장비같은거 돈 많이들어?
글쓴이
dd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475
  • 2018-10-11 02:19:03
  • 125.141
							





안녕 난 올해 30되는 직장인 이야


너희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일이 아니라 밤일 해.. 그렇다고 나쁜일은 아니고..


그래서 인간관계도 극히 한정되어있어 쉬는날도 정해져있고 밤이라서 무엇보다 사람만나는게 어려운데


물론 업무적으로 만나는 사람은 제외하고


최근에 병원에서 우울증 초기라는 판정을 받았는데 .. 진짜 머리에 종소리가 두번 울리는 듯한 기분이더라


그런 소리들으니 더 사람이 맥없어지고


근데 우연히 이 게임을 알게됬는데 나름 재밌을것 같더라고


그래서 한번 시작해볼려고


컴퓨터 는 amd 2600x , 16gb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80 인데 사양보니 문제없을 것 같은데


따른 장비 필요한것 있을까 ? 


잘 알아보니 생각외로 하는게 복잡한것 같은데 팁 같은거나 입문자가 할 것 있으면 가르쳐주면 고마울것 같아...


몰래온손님 일반인이 쓰는 장비에 10만후반 20만원대 MR이 있고 좀더 비싼 VR은 오큘러스랑 좀더 비싼 바이브가 있습니다 조금 플레이 해보시고 성향이나 활동량에 따라 MR이나 바이브중에 골라서 쓰시면 될 것 같네요 2018.10.11 02:20:58
몰래온손님 바이브 정품은 80만원입니다 아마존에서 사면 쬐금 더 싼데 AS가 힘들기도 하고 고장도 잘난다고 하더라구요 2018.10.11 02:22:51
ss 비싼건 좀 그렇고 그냥 사람들이랑 애기하고 손정도만 움직여보고싶음 ㅇ 125.141 2018.10.11 02:23:32
ㅇㅅㅇ 일단 MR 아마존에서 싼거 사서 몇번 해보고 호기심 동하면 그떄 바이브 사면 됨. 222.97 2018.10.11 02:23:34
ㅇㅇ 그런 당신에겐 mr추천 드립니다! 211.36 2018.10.11 02:30:43
yg MR은 사서 쓰다가 되팔아도 손해가 거의 없으니까 일단 어떤느낌인지 사서 체험해보고 괜찮으면 바이브로 넘어와 118.32 2018.10.11 02:31:10
ㄴㄴ mr 이 뭐야 vr 같은건가? 아마존 밖에안팔아? 125.141 2018.10.11 02:32:33
ㅇㅇ 겜은 브알없어도 할수있으니 일단 접속해보자 124.243 2018.10.11 02:38:03
ㅇㅇ mixed reality라고 mr임. vr인 오큘, 바이브보다 화면 더 선명하고 가격도 반값 정도로 싼게 장점. 대신에 인식센서가 머리통 앞부분에 달려있어 양손 컨트롤러의 인식범위도 앞쪽 180도가 한계인게 단점, 장점으로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센서가 헤드셋 내장이기 때문에 바이브나 오큘처럼 따로 인식센서 여기저기 설치할 필요도없이 헤드셋 본체에 연결하고 usb동글이 하나만 꼽아주면 설치끝이라 간편 58.239 2018.10.11 02:44:02
히비링 그냥 말만 하는건 안사도 가능함 게임해보고 사고싶으면 사 2018.10.11 02:44:08
ㅇㅇ 밤일 몇시부터 시작하는지 모르겠는데 날 밝을 때 접속하면 거의 다 영어권 사람들임 영어 못하면 비추 이참에 영어 공부해보자 하는거면 추. 그리고 외국인이랑 대화하다보면 바디 랭귀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긴 함. 어차피 직장인이고 돈도 좀 있을테니 그냥 바이브랑 바이브프로머갈빡 사는게 젤 좋을듯. 여기다가는 간단하게 말했는데 자세한정보는 공지에 정보글모음보면 다 있음. 58.239 2018.10.11 02:48:28
ㅇㅇ 사람들이 겜 해보고 사라는 이유가 잼게할놈들은 vr없어도 잼게 잘 함. vr사고 일주일뒤에 중고나라에 올리고 있는 자기 모습보기 싫으면 미리 해보고 사는거도 좋을듯. 나도 mr사놓고 vr챗 70시간쯤하고 여름되서 접었다가 요새 다시 깔짝깔짝하는데 잘 안꺼낸다 58.239 2018.10.11 02:51:15
초보고양이 그런데 보통 다들 저녁에 접속하는데 .... 아침에는 사람없던데 - dc App 2018.10.11 03:09:55
양파양파 일단 먼저 헤드셋이든 뭐든 마이크 쓸수있는 수단 장만해서 데스크탑모드로 플레이해바라 2018.10.11 04:17:12
양파양파 직장인이면 딱히 바이브 질러도 크게 금전적 타격 없을텐데 맘에 들면 바이브 지르고 2018.10.11 04:17:35
양파양파 MR이니 오큘러스니 몇푼 더 싼 장비들 있는데 이게임 특징이 데탑으로 겜시작하면 VR하고 싶고 VR장비 끼면 풀트래킹 하고싶어지는거니까 처음부터 바이브 사는게 좋음 2018.10.11 04:18: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563 일반 yell 뚜따하기 좋음? ㅇㅇ 223.33 2018-10-18 0
63562 일반 1달 좀 넘게 H방이나 그 이상의 곳에서 구른 결과 8 희민 2018-10-18 5
63561 일반 아바타 제작에 관심있거나 배우고싶은 뉴비분들 구함. 7 ls 223.62 2018-10-18 0
63560 일반 뉴비 드디어 친구 10명 생겼다 1 봄머장 2018-10-18 1
63559 일반 차렷충 편하더라 cv52468 110.70 2018-10-18 0
63558 일반 무선킷 샀다 ㅎ 1 f 211.58 2018-10-18 0
63557 일반 요즘 밤중에 좀 힘든걸 하고 늦게자니까 3 희민 2018-10-18 0
63556 일반 아 차렷충 800시간 찍어가는데 슬슬 VR기기 사야할 거 같다 3 ㅇㅇ 211.104 2018-10-18 0
63554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재밌다 아스테리 2018-10-18 0
63553 일반 오늘 키넥트 오는데 ㅇㅇ 223.33 2018-10-18 0
63552 일반 부이알은 비싸지 않다 5 ㅇㅇ 222.108 2018-10-18 0
63551 일반 아침체조 처음 갔는대 1 나냠 2018-10-18 0
63550 일반 나도 나한테 집착하는 친구 있으면 좋겠어 15 Luche 2018-10-18 0
63549 일반 아 샤워하다보니 체조 못갔네 3 꼬마키` 2018-10-18 0
63548 일반 어제 한맵에 나나치 이렇게 많은건 처음봄 4 아루라테 2018-10-18 0
63547 일반 미코 묶어놓고 배빵하고싶다 6 ㅇㅇ 210.220 2018-10-18 0
63546 일반 님들 브얄챗 관련해서 뭐 보는 사이트 있어요? 3 ㅇㅇ 175.223 2018-10-18 0
63545 일반 vr낄 때 눈아픈사람있어? 3 ㅎㅇㅆ 116.33 2018-10-18 0
63544 일반 (움짤)와 어제 누워서 자는데 식겁함 10 하벤하이드 2018-10-18 0
63543 일반 바이브무선킷이랑 삼성보조배터리랑 호환됨? 3 ㅎㅇㅆ 116.33 2018-10-18 0
63542 일반 아바타 살건데 추천해주세요, 10 야근박멸 211.38 2018-10-18 0
63541 일반 뚜따할때 이거 왜이래?? 3 아스테리 2018-10-18 0
63539 일반 브얄 하는데 체력이 문제다... 3 포도초콜렛 2018-10-18 0
63538 일반 으 피곤해 하벤하이드 2018-10-18 0
63537 일반 아바타 만들었는데 두개로 보인다는데 머임? 1 솜검 175.223 2018-10-18 0
63536 일반 브알 가격 한 45만이면 적당히 구매할만함 2 눈깔이 114.202 2018-10-18 0
63535 일반 곧 저댄 2019나옴 3 Luche 2018-10-18 2
63532 일반 5일연속 VR수면중 5 Luche 2018-10-18 0
63531 일반 형들 용산가면 오큘러스 구할수있어? 4 ㅇㅇ 211.34 2018-10-18 0
63529 일반 와 화장실에서 ㄸ싸고 손안씻은 아저씨봄 5 쎾쓔!!! 223.39 2018-10-17 0
63528 일반 블렌더에서 언어바꾸려고 1 아메히 2018-10-17 0
63527 일반 대학교 vr과 넣었는데 붙으면 모델링 배우겠지? 4 Flko 2018-10-17 0
63526 일반 내일 무선킷 오면 저댄방 다시 다녀야겠다 2 Luche 2018-10-17 0
63524 일반 군필 여고생분들은 기대해주세요 3 눈깔이 114.202 2018-10-17 0
63523 일반 눈뜨니 출근시간이네 ㅅㅂ~ 1 Huntere 2018-10-17 0
63522 질문 AMD에 바이브 무선 블루스크린 대다수 복불복이네 8 ㅇㅇ 117.111 2018-10-17 0
63521 일반 난왜 유니티에 에니메이션이 안보임 ? 6 dd 112.163 2018-10-17 0
63519 일반 일본친구들 보면 슈카인조에 자주 있던데 6 꼬마키` 2018-10-17 0
63517 일반 퍼블릭신사 넘 재밌다 3 ㅇㅇ 39.7 2018-10-17 0
63516 일반 킷슈 무릎배게 너무 좋아 ㅎㅎ 6 츄르 2018-10-17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