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새벽감성에 vrc 덕분에 내가 많이 바뀐 이야기 적어볼려해
글쓴이
티나은챙
추천
5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367
  • 2018-10-10 20:02:58
							


(개길다)(3줄 요약없고,그렇게 재밌는 이야기는 아님)
나는 중,고 에서 왕따를 당하면서 맨날 sns에만 매달려 살던 우울증 앓고있는 한사람임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 vrchat을 접하는데

그냥 "그냥 말만하는 게임이네 과몰입 인가 아니면 컨셉인가..병×겜이네"하면서 넘기다가 할게임도 없고 일본어 공부도 되는거 같으니 한번 해보자 하고 들어왔는데, 그시기는 딱 한국인이 많이 유입되기전이라 외국인 밖에 없어서.

어...음....하다가 게임을 처음에 껐던 기억이 있네

다음날 다시 들어가니까 한국인이 몇 보이기 시작하는거야

소심하기도 해서 처음에는 그냥 옆에 붙어만 있는채로 듣고만 있었는데

나한테 마이크 되냐고 물어보길래 마이크 킨채로 되요,라는 말 한마디로 그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할수있다는거에 왠지모르게
엄청 행복한 감정보다는 무서움이 더 컸지 그냥 단물 빠지면 버려질꺼 같다는 마음에

그런데 그 마음은 몇시간이 지나고 사라졌어

나를 포함해 4~5명에서 맵을 여러군대 가면서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노는 모습사이에 내가 같이 계속 끼어있다는거에 조금씩 벽을 걷어내고 나도 다가갔어.

그렇게 5일정도 지나고 나서 인가, 뭔가 밝아진 나를 보고있었어.
인사 부터 안부 놀때의 텐션

정말 사람이랑 이야기라는게 그렇게 좋은걸줄 몰랐어, 라고 나의 현실의 모습을 보기전까지는 그렇게 느꼈지

아직도 컴퓨터 앞의 나는 거짓말 같아, 언제나 밝게 인사하고 사람들이랑 웃으면서 "와 쌉인싸네;;""님 그거 어떻게 해요????" 같이 재밌게 이야기를 이어가며

나는 아직 현실에서 그런걸 느껴보지 못해서 아직도 컴터를 끌때마다,왠지 내가 더 싫어져 컴터앞의 나는 저렇게 밝은데 그밖의 나는 왜이리 쓸모없어 보이는지 왜 저렇게 밝지 않은지

Vrc하면서 처음으로 나를 정말 좋아해주는사람을 만나봤고, 처음으로 나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려준사람이 생겼고, 처음으로 같이 힘든일을 이야기하면서 서로를 위로해줬고

정말 좋은 게임이고 아직도 좋은데

왜이리 게임을 들어갈때마다, 내 마음은 더 암울해지고 힘들어지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 친구들은 정말 고맙다고 생각해. 정말

긴글 읽어줘서 고마워

딜런 2018.10.10 20:04:51
히비링 2018.10.10 20:05:18
크왁이 2018.10.10 20:08:12
Lewis_Kim 2018.10.10 22:02: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590 일반 이따 9시 퇴근하고 오큘친구들 놀릴생각하니까 너무좋다 3 ㅇㅇ 14.40 2018-10-23 0
65589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브알챗 친구 실제로 만나고온거시에요 8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3 0
65588 일반 유니티패키지 파일만 받아서 설정중인데 1 ㅇㅇ 121.66 2018-10-23 0
65587 일반 풀트는 mmd댄스방 안돼? 1 ㅇㅇ 14.40 2018-10-23 0
65585 일반 독립형 오큘 게임 해보신분? 6 NAME_HORANG 2018-10-23 0
65584 일반 [속보] 2세대 Mr 전신트래킹및 촉각센서 연구개발완료 12 ㅇㅇ 5.176 2018-10-23 0
65583 일반 여태까지 만들던 캐릭터 단체샷 12 Bunny Y 2018-10-23 2
65582 일반 조인타기 제일 부담업다는거 칭찬이겟지?? 15 3학년1반이하린 2018-10-23 0
65581 질문 커미션 관련 질문좀 해보려는데 3 테루 2018-10-23 0
65579 질문 이정도로 맞추면 vr가능함 ? 15 ㅇㅇ 1.247 2018-10-23 0
65578 일반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 부럽다 11 츄르 2018-10-23 2
65576 일반 캐시 자동삭제는 없음? 1 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0-23 0
65573 일반 너네 풀트래킹 키설정 8 ㅇㅇ 14.40 2018-10-23 0
65571 질문 아바타 키 145cm 정도로 맞추고 싶은데 6 tadori 211.44 2018-10-23 0
65570 일반 바이브 바닥쪽 인식 못하는건 어캄? 1 ㅇㅇ 211.36 2018-10-23 0
65569 일반 휴 오큘 처분해서 다행ㅎㅎ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3 0
65568 일반 뱅할뱅 9시반연병장 3 하루사메 2018-10-23 0
65567 질문 이마트 나나치모델 어디있는지 아는사람? 2 뿌엥 1.236 2018-10-23 0
65566 일반 요즘 념글 진짜 다양 하게 올라간다 4 으ㅡ음 2018-10-23 0
65565 일반 스트랩 주문 이렇게하면 되지? ㅇㅇ 211.36 2018-10-23 0
65564 일반 바이브화면 시점계속 막 이리저리 날라다님 1 ㅇㅇ 175.203 2018-10-23 0
65563 일반 할로윈 작업하기전에 쉐이더 그림자 조절좀 하고있었는데 2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562 VRC일기 할로윈 아바타 만들었는데 기존 아바타 보다 더 이쁘다 2 델피늄 2018-10-23 1
65561 일반 트래커를 스트랩때문에 고민하지마 10 하피핏 2018-10-23 0
65560 일반 와 퇴근 3 초보자아 2018-10-23 0
65559 일반 트래커는 usb 3.0해야됨? 2 Yua 2018-10-23 0
65558 일반 블투 4.0 동글 추천점 2 ㅇㅇ 182.228 2018-10-23 0
65557 일반 좆비비는 글에 저격하면 찔리는지 욕부터처박네ㅋㅋㅋ 25 ㅇㅇ 223.39 2018-10-23 45
65556 일반 근데 오쿨이 2세대랑 포기하는거도 이해가 되는게 5 으ㅡ음 2018-10-23 0
65555 일반 오늘 VR에서 마작해봤는데 겁나 재밌드라 5 의차니 2018-10-23 0
65553 일반 어음... 풀트래킹 질렀다. 4 Yua 2018-10-23 1
65552 일반 오큘은 VR을 포기한게 아니라, 리프트 2세대를 포기했다는 루머임 4 검은연 2018-10-23 0
65550 일반 오큘망하지마 ㅠㅠ 3 현이ver 211.208 2018-10-23 0
65549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인데 문제가 2 ㅇㅇ 14.40 2018-10-23 0
65547 일반 그거암? 3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546 일반 ufo캐쳐 월드 4 ㅇㅇ 59.31 2018-10-23 3
65545 일반 월드 제작 참고용 자료 왔다 7 Luche 2018-10-23 2
65544 일반 오큘 망한거 좋은소식이 아닌데 4 ㅇㅇ 211.104 2018-10-23 0
65542 일반 브얄챗때문에 게임방송보다가 드는생각 엘에르엘 2018-10-23 0
65540 일반 유니티에서 컨트롤러 파일 없애도 됨? 2 아메히 2018-10-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