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새벽감성에 vrc 덕분에 내가 많이 바뀐 이야기 적어볼려해
글쓴이
티나은챙
추천
5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367
  • 2018-10-10 20:02:58
							


(개길다)(3줄 요약없고,그렇게 재밌는 이야기는 아님)
나는 중,고 에서 왕따를 당하면서 맨날 sns에만 매달려 살던 우울증 앓고있는 한사람임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 vrchat을 접하는데

그냥 "그냥 말만하는 게임이네 과몰입 인가 아니면 컨셉인가..병×겜이네"하면서 넘기다가 할게임도 없고 일본어 공부도 되는거 같으니 한번 해보자 하고 들어왔는데, 그시기는 딱 한국인이 많이 유입되기전이라 외국인 밖에 없어서.

어...음....하다가 게임을 처음에 껐던 기억이 있네

다음날 다시 들어가니까 한국인이 몇 보이기 시작하는거야

소심하기도 해서 처음에는 그냥 옆에 붙어만 있는채로 듣고만 있었는데

나한테 마이크 되냐고 물어보길래 마이크 킨채로 되요,라는 말 한마디로 그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할수있다는거에 왠지모르게
엄청 행복한 감정보다는 무서움이 더 컸지 그냥 단물 빠지면 버려질꺼 같다는 마음에

그런데 그 마음은 몇시간이 지나고 사라졌어

나를 포함해 4~5명에서 맵을 여러군대 가면서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노는 모습사이에 내가 같이 계속 끼어있다는거에 조금씩 벽을 걷어내고 나도 다가갔어.

그렇게 5일정도 지나고 나서 인가, 뭔가 밝아진 나를 보고있었어.
인사 부터 안부 놀때의 텐션

정말 사람이랑 이야기라는게 그렇게 좋은걸줄 몰랐어, 라고 나의 현실의 모습을 보기전까지는 그렇게 느꼈지

아직도 컴퓨터 앞의 나는 거짓말 같아, 언제나 밝게 인사하고 사람들이랑 웃으면서 "와 쌉인싸네;;""님 그거 어떻게 해요????" 같이 재밌게 이야기를 이어가며

나는 아직 현실에서 그런걸 느껴보지 못해서 아직도 컴터를 끌때마다,왠지 내가 더 싫어져 컴터앞의 나는 저렇게 밝은데 그밖의 나는 왜이리 쓸모없어 보이는지 왜 저렇게 밝지 않은지

Vrc하면서 처음으로 나를 정말 좋아해주는사람을 만나봤고, 처음으로 나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려준사람이 생겼고, 처음으로 같이 힘든일을 이야기하면서 서로를 위로해줬고

정말 좋은 게임이고 아직도 좋은데

왜이리 게임을 들어갈때마다, 내 마음은 더 암울해지고 힘들어지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 친구들은 정말 고맙다고 생각해. 정말

긴글 읽어줘서 고마워

딜런 2018.10.10 20:04:51
히비링 2018.10.10 20:05:18
크왁이 2018.10.10 20:08:12
Lewis_Kim 2018.10.10 22:02: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359 일반 풀트래킹에 맞는 아바타가 따로 있음? 4 ㅇㅇ 117.111 2018-10-30 0
68358 일반 좆같다 _instruction 2018-10-30 0
68356 일반 루트본 만드는 강좌 있으요? 아메히 2018-10-30 0
68355 일반 갓겜 할인한다 9 카디아. 2018-10-30 0
68354 일반 봄,여름,가을,겨울 아바타 4 DUZ 2018-10-30 3
68353 일반 애니메이션 추출후 사용법좀 알려줘요.. 1 ㅇㅇ 121.168 2018-10-30 0
68352 일반 한동안 피해다녔더니 안 찾아온다 7 ㅇㅇ 112.185 2018-10-30 0
68351 일반 윾동 쉐끼덜 직무유기아니냐 2 초보자아 2018-10-30 0
68350 일반 얀데레 갤이야? 5 포도초콜렛 2018-10-30 0
68349 일반 또 또 옌병하네 3 ㅇㅇ 168.126 2018-10-30 0
68348 일반 쿨한애들만 주변에 있는사람들은 그걸 행운으로 생각해.. 3 희민 2018-10-30 0
68347 일반 우콘 텍스쳐 사용방법좀 알려줄 사람!? 4 차가운가을비 2018-10-30 0
68346 일반 묵언차렷은 죄다 2 초보자아 2018-10-30 0
68345 일반 묵언차렷 집착 친구는 괜찮지 않아? 10 ㅇㅇ 223.38 2018-10-30 0
68344 일반 아바타 월드점 알려줄 수퍼오타쿠 구함 3 무른 2018-10-30 0
68343 일반 진짜 스토커 달고 다닌다는 애들은 한번 만나보고싶음 3 초보자아 2018-10-30 0
68342 일반 우주복 모델링좀 없나 ㅇㅇ 203.152 2018-10-30 0
68340 일반 휴 다행이야 난이성보다 건담에 꼴려 5 ㅇㅇ 121.135 2018-10-30 0
68339 일반 바이브 dvi에 꽂은사람? ㅇㅇ 14.40 2018-10-30 0
68338 일반 근데 저런 집착증 스토커애들은 7 초보자아 2018-10-30 3
68337 일반 과몰입 썰 난 재밌는데 3 반늒네 2018-10-30 0
68335 일반 나한테는 왜 그런 집착 친구가 없냐 1 ㅇㅇ 223.38 2018-10-30 0
68334 일반 그런데 이애가 확실히 얀데레끼가 있는거 같음 17 문송함 2018-10-30 1
68333 일반 아니 제작자 미친새끼신가 5 무른 2018-10-30 0
68332 일반 이 월드 뭐냐? 2 무른 2018-10-30 0
68331 일반 우콘 기본표정 조정할라믄 _instruction 2018-10-30 0
68330 일반 섹스섹스우콘 3 유티 2018-10-30 1
68329 일반 루트본이 뭐임 5 아메히 2018-10-30 0
68328 일반 방금전에 에러글올린사람인데 컨피규어 들가니까 이렇게되어있음 6 ㅇㅇ 203.152 2018-10-30 0
68327 일반 모델 업로드할때 에러가 이렇게뜨는데 왜이런거임? 3 ㅇㅇ 203.152 2018-10-30 0
68326 일반 옷 뚜따 하고싶은데 2 ㅇㅇ 222.109 2018-10-30 0
68325 일반 우콘 킷슈도 이쁘긴한데 아스테리 2018-10-30 1
68324 일반 난 상대가 과몰입해서 조금 그런 상황임... 18 문송함 2018-10-30 7
68323 일반 우콘 이뻐용 2 유티 2018-10-30 0
68322 일반 이거 왜깨짐? 1 늅이 49.164 2018-10-30 0
68320 일반 목소리 앵앵거리는거 싫다 9 읭읭이 2018-10-30 0
68319 일반 진지하게 설문조사 해보고싶다 4 ㅇㅇ 220.121 2018-10-30 0
68318 일반 근데 내가 골수 디시 유저라서그런가 신사같은곳 애들 말하는거 3 ㅇㅇ 125.178 2018-10-30 0
68317 일반 니혼진데수카 동대문에서 들어봄 4 NAME_HORANG 2018-10-30 0
68315 일반 장작 없냐 오늘은 1 읭읭이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