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새벽감성에 vrc 덕분에 내가 많이 바뀐 이야기 적어볼려해
글쓴이
티나은챙
추천
5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367
  • 2018-10-10 20:02:58
							


(개길다)(3줄 요약없고,그렇게 재밌는 이야기는 아님)
나는 중,고 에서 왕따를 당하면서 맨날 sns에만 매달려 살던 우울증 앓고있는 한사람임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 vrchat을 접하는데

그냥 "그냥 말만하는 게임이네 과몰입 인가 아니면 컨셉인가..병×겜이네"하면서 넘기다가 할게임도 없고 일본어 공부도 되는거 같으니 한번 해보자 하고 들어왔는데, 그시기는 딱 한국인이 많이 유입되기전이라 외국인 밖에 없어서.

어...음....하다가 게임을 처음에 껐던 기억이 있네

다음날 다시 들어가니까 한국인이 몇 보이기 시작하는거야

소심하기도 해서 처음에는 그냥 옆에 붙어만 있는채로 듣고만 있었는데

나한테 마이크 되냐고 물어보길래 마이크 킨채로 되요,라는 말 한마디로 그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할수있다는거에 왠지모르게
엄청 행복한 감정보다는 무서움이 더 컸지 그냥 단물 빠지면 버려질꺼 같다는 마음에

그런데 그 마음은 몇시간이 지나고 사라졌어

나를 포함해 4~5명에서 맵을 여러군대 가면서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노는 모습사이에 내가 같이 계속 끼어있다는거에 조금씩 벽을 걷어내고 나도 다가갔어.

그렇게 5일정도 지나고 나서 인가, 뭔가 밝아진 나를 보고있었어.
인사 부터 안부 놀때의 텐션

정말 사람이랑 이야기라는게 그렇게 좋은걸줄 몰랐어, 라고 나의 현실의 모습을 보기전까지는 그렇게 느꼈지

아직도 컴퓨터 앞의 나는 거짓말 같아, 언제나 밝게 인사하고 사람들이랑 웃으면서 "와 쌉인싸네;;""님 그거 어떻게 해요????" 같이 재밌게 이야기를 이어가며

나는 아직 현실에서 그런걸 느껴보지 못해서 아직도 컴터를 끌때마다,왠지 내가 더 싫어져 컴터앞의 나는 저렇게 밝은데 그밖의 나는 왜이리 쓸모없어 보이는지 왜 저렇게 밝지 않은지

Vrc하면서 처음으로 나를 정말 좋아해주는사람을 만나봤고, 처음으로 나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려준사람이 생겼고, 처음으로 같이 힘든일을 이야기하면서 서로를 위로해줬고

정말 좋은 게임이고 아직도 좋은데

왜이리 게임을 들어갈때마다, 내 마음은 더 암울해지고 힘들어지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 친구들은 정말 고맙다고 생각해. 정말

긴글 읽어줘서 고마워

딜런 2018.10.10 20:04:51
히비링 2018.10.10 20:05:18
크왁이 2018.10.10 20:08:12
Lewis_Kim 2018.10.10 22:02: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743 일반 거미 3 Jatking 2018-10-30 0
68742 일반 거미형 아바타는 시도할게 못됨 1 긴긴 2018-10-30 0
68741 질문 우간다 너클즈가 머야 좀 다들 싫어하던데 7 도게자 175.124 2018-10-30 0
68740 일반 유니티 블링크쉐이더도움..! 1 ㄴㄴ 175.212 2018-10-30 0
68738 질문 커미션 스케일이좀 큰데 들어보고 만들어줄수있는사람? 17 LeeSnowing 2018-10-30 1
68737 일반 나도 우콘나오자마자 바로 미코 손절함 9 하벤하이드 2018-10-30 0
68736 일반 섹스 2 Jatking 2018-10-30 0
68734 일반 컴 사양 질문 4 ㅇㅇ 182.228 2018-10-30 0
68733 질문 블렌더 질문 3 00 211.181 2018-10-30 0
68732 일반 get lucky로 뮤비만드러보아따 3 Buuny 2018-10-30 12
68730 일반 요즘 왜이리 놀고싶지 7 치요키 2018-10-30 0
68729 질문 이케 어디서 나오는 캐임? 2 ㅇㅇ 118.43 2018-10-30 0
68728 일반 우콘조아 G군 2018-10-30 1
68727 일반 커여운 2 김끄리 2018-10-30 2
68726 일반 킷슈무시하지마라 4 하루사메 2018-10-30 0
68725 일반 오늘자 저댄영상 하나 - Animals(Extreme) 5 아이리네 2018-10-30 1
68724 일반 발레모션 추가했다 20 ㄴㄴㅅ 2018-10-30 26
68723 일반 브랄챗 좀이쓰면 100시간 찍는다 2 Yua 2018-10-30 0
68722 일반 귀여운 브알칭구 1 아스테리 2018-10-30 0
68721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최근엔 좀 타협하는 느낌인듯 3 긴긴 2018-10-30 1
68720 일반 물들어올때 노젓자 Huntere 2018-10-30 0
68719 일반 나두 보라등급 되고싶당 6 클루 2018-10-30 0
68718 일반 바이브 원래 발열심해요 ? 2 ㅇㅇ 118.33 2018-10-30 0
68717 일반 mr 설치완료오 올뺌 2018-10-30 0
68713 일반 모델링자체는 그닥 안어려움 4 JJY 2018-10-30 0
68712 일반 흠....역시.... 4 김끄리 2018-10-30 2
68711 일반 에이수스 mr 써본사람 있음? ㅇㅇ 73.253 2018-10-30 0
68710 일반 우콘 아바타 받았는데 왜 핑크색으로만 되어있지?;;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9 일반 급질문) VRchat은 게임임?? 11 JinSilly 221.153 2018-10-30 0
68706 일반 늒네 저댄방 재밌었어요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5 일반 데스스페이스 맵 한번 해봤음 3 게럴드 2018-10-30 0
68704 일반 부디 좋은 곳으로 떠나셨기를 15 아이리네 2018-10-30 18
68703 일반 그람 커미션을 하지도말고 맡기지도말자 8 괵스챤 175.213 2018-10-30 1
68702 일반 슬슬 오리지널모델링 바람이 불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4 JJY 2018-10-30 0
68701 일반 sinevfx 쉐이더 문제찾았다 2 아스테리 2018-10-30 0
68700 일반 이러다 브얄챗 정식 출시할때 4 싸이킥유코 2018-10-30 0
68699 일반 VR챗 하고싶어 6 ㅇㅇ 124.50 2018-10-30 0
68698 일반 어찌보면 유동이 츤데례일지도몰라 4 괵스챤 175.213 2018-10-30 0
68697 일반 사랑받고싶다 4 ㅇㅇ 14.45 2018-10-30 1
68695 일반 저작권 관련해서 한 번 뜯기면 엄청 뜯기긴 하나봄 ㅇㅇ 6 MANKALO 2018-10-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