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게임하면서 과몰입 안할려고해도 어느순간 과몰입하게됨.
글쓴이
A.ms
추천
22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059
  • 2018-10-10 06:40:01
							



타게임처럼  꼭 해야하는 필수요소라던가  목표가 굳이없어 자기가  목표를 정하고 하는 자유로운 게임이고


딱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됨


스트레스 요소가 적다보니  즐겁게 즐길수있고 



주된 컨텐츠가 



VR채팅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는 게임



이 게임을 시작하고나서  사람과 대화하는게 어려웠던 친구는 대화를 하는게 능숙해지더니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말하게되고.



평생 걸을수 없게된 친구도  이 게임을 하면  자기가 직접 달리고 뛰어다니고 만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고했어.



현실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이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버리는거같아




아마 그런사람들에게는 현실만큼이나  VRC의 인간관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할거라고 생각해


나도 내친구를 만나기전까지는  평범하게 웃고 떠들고 장난치고


랜선연애하는  주변 VRC 커플을 보면서  이해를 전혀 못했어


근데 최근은




어떠한 기분인지  심정인지 어느정도 알거같다.


오늘 갤럼 애들이 글쓴거를 보고   예전의 나라면  웃으면서  


"와 애들봐 ㄹㅇ 과몰입 오짐 ㅋㅋㅋ"


하고 넘겼을거야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알고지낸 기간이 길어지는 친구들이 생기게되고


그 친구들 대부분 하나씩 자기만의 힘든일이라던가 가정사라던가 혹은 즐거운일 기쁜일 

좋은일등등 이야기하게되고 그걸 듣고


반대로 나도 힘들일 즐거운일을 이야기하게 되고


어느순간 이 게임이 


그냥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아닌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를하고 교류하는 게임이란걸 크게 느끼게되더라.




나도 지금 항상같이다니는 친구가 


자기의 몸상태라던가  말해주지않았더라면  이 게임 그렇게 오래했을까 싶음

내가 힘들때는 그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었고 반대로는 내가 그 친구를 위로해주고.




아마 타게임처럼  이 게임이 대화는 극도로 적고


퀘스트라던가  임무라던가 클리어 목적으로 이게임을 하게됫다면


내가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게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나의 감정을 호소하는 게임이 되었을까.

아마 아닐꺼야 


그냥 적당히 일일퀘스트만 하고 종료하는 게임이었겠지.







반타블랙 2018.10.10 06:40:58
김희민 하루에 날 몇번 울려야 직성이 풀려!!!! ㅠ - dc App 2018.10.10 06:41:27
ㅇㅇ 경치좋은 곳에 앉아서 아무 생각없이 음악을 듣기만 해도 그냥 다 좋은 것 같아 59.5 2018.10.10 06:41:29
아이리네 묵언에 그룹 모임 같은거 적극적으로 안하다보니 과몰입같은건 그다지 없는데, 이해는 갈 범주인거 같음 2018.10.10 06:42:24
하벤하이드 인정 또 인정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멍하니 앉아있는거만으로도 만족하게됨 - dc App 2018.10.10 06:43:18
A.ms 아니이건 슬픈이야기도아니고 그냥 느낀점 쓴건데... 2018.10.10 06:45:40
Shinbi 정이들수밖에없음 - dc App 2018.10.10 06:46:10
좋은글만댓글담 2018.10.10 07:07:26
좋은글만댓글담 게임 속 랜선일뿐이라도 한번 정들면 계속 가고싶더라 2018.10.10 07:08:00
dd 맵이름좀 27.176 2018.10.10 07:10:24
하루사메 진짜 브얄챗갤하면서 오늘만큼은 울고싶다 - はるさめ 2018.10.10 07:31:08
ㅇㅇ 과몰입기준:H방 - dc App 182.215 2018.10.10 08:00:54
히비링 ㅠㅠ 2018.10.10 08:35:11
00 맵이쁜데 이름좀..ㅠㅠ - dc App 125.132 2018.10.10 09:28:52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0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6
ㅇㅇ 아니 씨발 무슨 틈만 나면 현실에서 못움직이거나 병걸린세끼레 친구중에 장애인새끼밖에없나? 39.7 2018.10.11 03:14:19
ㅂㅂ 아직 기초적인 vr로 벌써 이러면 한 1~20년 후에 존나 리얼한 수준까지 갔을때 사회문제가 될듯 211.36 2018.10.11 05:56:52
Lewis_Kim 말 좀 이쁘게 해라 병신새끼야. - dc App 2018.10.11 09:41:21
ㅇㅇ ㄹㅇ 그때쯤 가면 가상현실과몰입방지법같은 플레이 시간 규제도 생기고 그러겠지? 123.248 2018.10.11 18:26: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993 일반 오늘 생일이라 생일파티 했다 4 의차니 2018-10-22 4
64992 일반 VR너무 재밋다 3 하거 2018-10-22 0
64991 일반 부스에 이모트 온오프 관련 스크립트 올라옴 2 ㅇㅇ 110.70 2018-10-22 0
64990 일반 빅찌찌 빅해피 4 아스테리 2018-10-22 0
64989 일반 델 mr 후기 1 'ㅅ' 2018-10-22 0
64988 일반 곧 할로윈인데 아바타어케해주지 2 G군 2018-10-22 1
64987 일반 VRCHAT for KAKAO 나왔으면 좋겠음ㅋㅋ 19 ㅇㅇ 122.45 2018-10-22 3
64986 일반 Mr쓰는데 ipd값 67이상으로 못올리는데 정상인가.. 4 델에말 39.7 2018-10-22 0
64985 일반 아우...디씨 부끄러어 5 아이리네 2018-10-22 0
64984 일반 미코 왜이리 귀엽냐 크흑 .... 7 츄르 2018-10-22 3
64983 일반 혼자서 논다는애들 다 거짓말이지? 3 ㅇㅅㅇ 211.36 2018-10-22 0
64982 일반 바이브 베이스 스테이션말인데 2 ㅇㅇ 220.122 2018-10-22 0
64981 일반 근디 결국엔 풀트래킹도 질리긴 하나보네 7 ㅇㅅㅇ 211.36 2018-10-22 0
64979 일반 VRC에서 가장 즐거운 컨텐츠는 2 포도초콜렛 2018-10-22 2
64978 일반 바이브 유저인데 솔직히 오큘 가끔 부러움.. 1 ㅇㅇ 175.223 2018-10-22 0
64977 일반 집가구 싶다 2 초보자아 2018-10-22 0
64976 일반 오늘 랫저댄 어나더 업데이트 예정 3 Luche 2018-10-22 1
64974 일반 Trigger중 SetGameObjectActive에 대해서 4 ㅇㅇ 121.66 2018-10-22 0
64973 일반 여기서 오늘 군머 나만가는거 아녓네 8 ㅇㅇ 223.39 2018-10-22 0
64972 일반 최근 lag-free 월드 대부분이 빠꾸먹는 이유.EU 2 경운기Cultivator 2018-10-22 3
64971 일반 월드 퍼블릭 신청목록 보는데 Lag-Free 붙은건 죄다 빠꾸맥이네 림크 2018-10-22 0
64970 일반 출근해서 할일이없으니까 눈치보인다 2 ㅇㅇㅇ 117.111 2018-10-22 0
64967 일반 실습시험 봐야하는데 술똥 오지게 싸는중 DinGa 2018-10-22 0
64966 일반 일주일동안 플탐변화 6 츄르 2018-10-22 0
64965 일반 월드에 유리느낌 나는 쉐이더 뭐임 2 ㅇㅇ 118.35 2018-10-22 0
64964 일반 유동 5 쎾쓔!!! 223.33 2018-10-22 0
64962 일반 브얄계정 닉바꾸는거 아시는분? ㅇㅇ 144.217 2018-10-22 0
64960 일반 일본애들중에 영어 잘하는넘 드문듯 13 ㅇㅅㅇ 211.36 2018-10-22 0
64959 일반 근데 이런 겜은 뭘로 수익냄? 10 Nheitarahten 2018-10-22 0
64958 질문 블렌더 캐릭터 옷 갈아입히는데 질문좀 9 yg 118.32 2018-10-22 0
64957 일반 쓰담하면 이표정지어주면됨 1 아스테리 2018-10-22 0
64956 일반 쓰담쓰담해줄때 이상한 표정 짓는이유? 3 Huntere 2018-10-22 0
64955 일반 오늘 2019곡 추가된거 전부 랫저댄어나더에 추가하겠음 3 Luche 2018-10-22 1
64954 일반 여기 사람들 보면 왠지 나만 성격 드러운거 같아 16 DinGa 2018-10-22 3
64953 일반 아까 VR 머살까 물어봤던 유동인데 5 ㅇㅇ 211.36 2018-10-22 0
64952 일반 야 근데 블렌더에서 모델 뚜따하면 유니티에서 3 꼬마키` 2018-10-22 0
64951 일반 이것저것 넣는건 내일해야겠다 다운속도 앰없 1 꼬마키` 2018-10-22 0
64950 일반 커미션은 누구한테 맡김? 2 령웅 2018-10-22 0
64949 일반 군대간다 ㅂㅂ 6 ㅇㅅㅇ 125.185 2018-10-22 1
64948 일반 아니 먼 블렌더 83메가 받는데 30분이 걸리냐 3 꼬마키` 2018-10-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