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게임하면서 과몰입 안할려고해도 어느순간 과몰입하게됨.
글쓴이
A.ms
추천
22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059
  • 2018-10-10 06:40:01
							



타게임처럼  꼭 해야하는 필수요소라던가  목표가 굳이없어 자기가  목표를 정하고 하는 자유로운 게임이고


딱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됨


스트레스 요소가 적다보니  즐겁게 즐길수있고 



주된 컨텐츠가 



VR채팅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는 게임



이 게임을 시작하고나서  사람과 대화하는게 어려웠던 친구는 대화를 하는게 능숙해지더니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말하게되고.



평생 걸을수 없게된 친구도  이 게임을 하면  자기가 직접 달리고 뛰어다니고 만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고했어.



현실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이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버리는거같아




아마 그런사람들에게는 현실만큼이나  VRC의 인간관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할거라고 생각해


나도 내친구를 만나기전까지는  평범하게 웃고 떠들고 장난치고


랜선연애하는  주변 VRC 커플을 보면서  이해를 전혀 못했어


근데 최근은




어떠한 기분인지  심정인지 어느정도 알거같다.


오늘 갤럼 애들이 글쓴거를 보고   예전의 나라면  웃으면서  


"와 애들봐 ㄹㅇ 과몰입 오짐 ㅋㅋㅋ"


하고 넘겼을거야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알고지낸 기간이 길어지는 친구들이 생기게되고


그 친구들 대부분 하나씩 자기만의 힘든일이라던가 가정사라던가 혹은 즐거운일 기쁜일 

좋은일등등 이야기하게되고 그걸 듣고


반대로 나도 힘들일 즐거운일을 이야기하게 되고


어느순간 이 게임이 


그냥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아닌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를하고 교류하는 게임이란걸 크게 느끼게되더라.




나도 지금 항상같이다니는 친구가 


자기의 몸상태라던가  말해주지않았더라면  이 게임 그렇게 오래했을까 싶음

내가 힘들때는 그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었고 반대로는 내가 그 친구를 위로해주고.




아마 타게임처럼  이 게임이 대화는 극도로 적고


퀘스트라던가  임무라던가 클리어 목적으로 이게임을 하게됫다면


내가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게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나의 감정을 호소하는 게임이 되었을까.

아마 아닐꺼야 


그냥 적당히 일일퀘스트만 하고 종료하는 게임이었겠지.







반타블랙 2018.10.10 06:40:58
김희민 하루에 날 몇번 울려야 직성이 풀려!!!! ㅠ - dc App 2018.10.10 06:41:27
ㅇㅇ 경치좋은 곳에 앉아서 아무 생각없이 음악을 듣기만 해도 그냥 다 좋은 것 같아 59.5 2018.10.10 06:41:29
아이리네 묵언에 그룹 모임 같은거 적극적으로 안하다보니 과몰입같은건 그다지 없는데, 이해는 갈 범주인거 같음 2018.10.10 06:42:24
하벤하이드 인정 또 인정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멍하니 앉아있는거만으로도 만족하게됨 - dc App 2018.10.10 06:43:18
A.ms 아니이건 슬픈이야기도아니고 그냥 느낀점 쓴건데... 2018.10.10 06:45:40
Shinbi 정이들수밖에없음 - dc App 2018.10.10 06:46:10
좋은글만댓글담 2018.10.10 07:07:26
좋은글만댓글담 게임 속 랜선일뿐이라도 한번 정들면 계속 가고싶더라 2018.10.10 07:08:00
dd 맵이름좀 27.176 2018.10.10 07:10:24
하루사메 진짜 브얄챗갤하면서 오늘만큼은 울고싶다 - はるさめ 2018.10.10 07:31:08
ㅇㅇ 과몰입기준:H방 - dc App 182.215 2018.10.10 08:00:54
히비링 ㅠㅠ 2018.10.10 08:35:11
00 맵이쁜데 이름좀..ㅠㅠ - dc App 125.132 2018.10.10 09:28:52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0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6
ㅇㅇ 아니 씨발 무슨 틈만 나면 현실에서 못움직이거나 병걸린세끼레 친구중에 장애인새끼밖에없나? 39.7 2018.10.11 03:14:19
ㅂㅂ 아직 기초적인 vr로 벌써 이러면 한 1~20년 후에 존나 리얼한 수준까지 갔을때 사회문제가 될듯 211.36 2018.10.11 05:56:52
Lewis_Kim 말 좀 이쁘게 해라 병신새끼야. - dc App 2018.10.11 09:41:21
ㅇㅇ ㄹㅇ 그때쯤 가면 가상현실과몰입방지법같은 플레이 시간 규제도 생기고 그러겠지? 123.248 2018.10.11 18:26: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029 일반 킷슈를 음해하지 마십시오 1 아루라테 2018-10-26 0
67027 일반 킷슈 가슴은 본이 없는거 실화냐.. 4 Ciao 2018-10-26 0
67025 일반 우콘 분홍색 머리에 교복입은거 진짜 이쁘네 1 아루라테 2018-10-26 0
67024 일반 나는 반대로 외국 친구한테 집착당하는거 같다... 6 ㅇㅇ 118.32 2018-10-26 1
67023 일반 바이브 프로쓰는사람 질문좀 2 ㅇㅇ 211.246 2018-10-26 0
67022 일반 vrchat 갤러리 유저분들께 드릴말이 있습니다. 9 쎾쓔!!! 2018-10-26 3
67021 일반 이젠 눕기만 해도 눈 감긴다 9 _instruction 2018-10-26 0
67020 일반 짤에 버스 어디서구함 3 greenhornet 2018-10-26 0
67018 일반 2080ti랑 1080로 sli라는거 가능해? 9 츄르 2018-10-26 0
67017 일반 트래커 동글 이렇게 생김 6 브창 2018-10-26 0
67016 일반 컴퓨터또샀다ㅋㅋㅋㅋ 13 츄르 2018-10-26 0
67015 일반 아바타 완전 마음에 들어서 MMD댄스방 갔어요(약혐?) 3 ㅇㅇ 58.228 2018-10-26 0
67014 일반 바이브 as어따넣어 ? 3 왜구루냥 220.79 2018-10-26 0
67013 일반 커미션용 포트폴리오 7 koper2004 2018-10-26 2
67011 일반 트래커 안에 있는 동글이란게 대체 뭐임? 2 ㅇㅇ 175.223 2018-10-26 0
67010 일반 아무것도 모를 때 가르쳐준 분 지금도 접속하시는데... 1 ㅇㅇ 175.223 2018-10-26 1
67009 일반 이새기들 드디어 프로용 케이블파네 1 Shinbi 2018-10-26 0
67008 일반 대부분아바타들 다리뼈가 너무 긴것같음 4 괵스챤 175.223 2018-10-26 0
67006 일반 블랜더는 맥스랑 너무 조작이 다르다... 3 Bunny Y 2018-10-26 0
67004 일반 오늘의 강좌는 오후 9시에 시작함. 2 MANKALO 2018-10-26 0
67001 일반 나랑 놀 사람 4 ㅇㅇ 124.50 2018-10-26 0
67000 일반 우콘은 방송용으로 사용해도 되나? 2 카디아. 2018-10-26 0
66999 일반 첫 친구.. 좋지 1 린코 2018-10-26 0
66998 일반 vr챗 cpu코어 많이씀? 4 ㅇㅇ 210.106 2018-10-26 0
66997 일반 퍼블릭 사람들 대화 텐션 못맞추겠어 2 DinGa 2018-10-26 0
66996 일반 부알챗 첫 며칠은 자괴감 정말 심했음 7 Yua 2018-10-26 1
66994 질문 늅늅 질문해요 ㅇㅇ 175.207 2018-10-26 0
66993 일반 언제 퇴근하냐 2 초보자아 2018-10-26 0
66992 일반 요즘은 아바타 만들기(매운맛)하는거같다 2 아스테리 2018-10-26 0
66991 일반 친구 아무도 안들어와있어서 퍼블릭 돌아다니는 중ㅜ.ㅜ 2 DinGa 2018-10-26 0
66990 일반 본인이 첫친구라고 조인하는 친구 보면 되게 고맙기도 하고 부러움 4 검은연 2018-10-26 2
66988 일반 귀척하는 한국인은 역겨운데 일본인은 왤케 커엽나 4 DinGa 2018-10-26 0
66987 일반 슬렌더맨 맵 이제야 안정화됨 2 경운기Cultivator 2018-10-26 0
66986 일반 집가면 바로 저댄 달려간다 Yua 2018-10-26 0
66985 일반 7시간만 더 있으면 집가서 VR챗 접속 십가능 1 몰래온손님 2018-10-26 0
66984 일반 나 헤드셋 고쳐쓰는거 너무 맘에 드는데 NAME_HORANG 2018-10-26 0
66983 일반 바이브안경가이드맞추기힘드네 울테 2018-10-26 0
66982 일반 vr있을땐 몰랐는데 없으니까 매우허전하다 2 ㅂ44 219.249 2018-10-26 1
66981 일반 현실세계 로그인준비 끗 5 브창 2018-10-26 0
66980 일반 손땀때문에 컨트롤러 날라갔는데 4 왜구루냥 223.38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