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게임하면서 과몰입 안할려고해도 어느순간 과몰입하게됨.
글쓴이
A.ms
추천
22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059
  • 2018-10-10 06:40:01
							



타게임처럼  꼭 해야하는 필수요소라던가  목표가 굳이없어 자기가  목표를 정하고 하는 자유로운 게임이고


딱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됨


스트레스 요소가 적다보니  즐겁게 즐길수있고 



주된 컨텐츠가 



VR채팅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는 게임



이 게임을 시작하고나서  사람과 대화하는게 어려웠던 친구는 대화를 하는게 능숙해지더니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말하게되고.



평생 걸을수 없게된 친구도  이 게임을 하면  자기가 직접 달리고 뛰어다니고 만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고했어.



현실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이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버리는거같아




아마 그런사람들에게는 현실만큼이나  VRC의 인간관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할거라고 생각해


나도 내친구를 만나기전까지는  평범하게 웃고 떠들고 장난치고


랜선연애하는  주변 VRC 커플을 보면서  이해를 전혀 못했어


근데 최근은




어떠한 기분인지  심정인지 어느정도 알거같다.


오늘 갤럼 애들이 글쓴거를 보고   예전의 나라면  웃으면서  


"와 애들봐 ㄹㅇ 과몰입 오짐 ㅋㅋㅋ"


하고 넘겼을거야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알고지낸 기간이 길어지는 친구들이 생기게되고


그 친구들 대부분 하나씩 자기만의 힘든일이라던가 가정사라던가 혹은 즐거운일 기쁜일 

좋은일등등 이야기하게되고 그걸 듣고


반대로 나도 힘들일 즐거운일을 이야기하게 되고


어느순간 이 게임이 


그냥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아닌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를하고 교류하는 게임이란걸 크게 느끼게되더라.




나도 지금 항상같이다니는 친구가 


자기의 몸상태라던가  말해주지않았더라면  이 게임 그렇게 오래했을까 싶음

내가 힘들때는 그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었고 반대로는 내가 그 친구를 위로해주고.




아마 타게임처럼  이 게임이 대화는 극도로 적고


퀘스트라던가  임무라던가 클리어 목적으로 이게임을 하게됫다면


내가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게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나의 감정을 호소하는 게임이 되었을까.

아마 아닐꺼야 


그냥 적당히 일일퀘스트만 하고 종료하는 게임이었겠지.







반타블랙 2018.10.10 06:40:58
김희민 하루에 날 몇번 울려야 직성이 풀려!!!! ㅠ - dc App 2018.10.10 06:41:27
ㅇㅇ 경치좋은 곳에 앉아서 아무 생각없이 음악을 듣기만 해도 그냥 다 좋은 것 같아 59.5 2018.10.10 06:41:29
아이리네 묵언에 그룹 모임 같은거 적극적으로 안하다보니 과몰입같은건 그다지 없는데, 이해는 갈 범주인거 같음 2018.10.10 06:42:24
하벤하이드 인정 또 인정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멍하니 앉아있는거만으로도 만족하게됨 - dc App 2018.10.10 06:43:18
A.ms 아니이건 슬픈이야기도아니고 그냥 느낀점 쓴건데... 2018.10.10 06:45:40
Shinbi 정이들수밖에없음 - dc App 2018.10.10 06:46:10
좋은글만댓글담 2018.10.10 07:07:26
좋은글만댓글담 게임 속 랜선일뿐이라도 한번 정들면 계속 가고싶더라 2018.10.10 07:08:00
dd 맵이름좀 27.176 2018.10.10 07:10:24
하루사메 진짜 브얄챗갤하면서 오늘만큼은 울고싶다 - はるさめ 2018.10.10 07:31:08
ㅇㅇ 과몰입기준:H방 - dc App 182.215 2018.10.10 08:00:54
히비링 ㅠㅠ 2018.10.10 08:35:11
00 맵이쁜데 이름좀..ㅠㅠ - dc App 125.132 2018.10.10 09:28:52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0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6
ㅇㅇ 아니 씨발 무슨 틈만 나면 현실에서 못움직이거나 병걸린세끼레 친구중에 장애인새끼밖에없나? 39.7 2018.10.11 03:14:19
ㅂㅂ 아직 기초적인 vr로 벌써 이러면 한 1~20년 후에 존나 리얼한 수준까지 갔을때 사회문제가 될듯 211.36 2018.10.11 05:56:52
Lewis_Kim 말 좀 이쁘게 해라 병신새끼야. - dc App 2018.10.11 09:41:21
ㅇㅇ ㄹㅇ 그때쯤 가면 가상현실과몰입방지법같은 플레이 시간 규제도 생기고 그러겠지? 123.248 2018.10.11 18:26: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610 일반 여기 군대갤임? 1111 59.27 2018-10-28 0
67609 일반 혹시 이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갤놈? 1 ㅇㅇ 211.179 2018-10-28 0
67608 일반 캐릭터가T자 자세에서 굳었서영 4 재배맨 2018-10-28 0
67607 일반 군대있을때 활주로에서 딸쳐봤다 10 ㅇㅇ 182.215 2018-10-28 0
67606 일반 Pug? 여기가봤는데 재밌게노네 1 뉴비 27.126 2018-10-28 0
67605 일반 일주일만에 부랄들가서 조왔다 223.62 2018-10-28 0
67604 일반 얘기듣는건 재밌어.. 2 너랑안놀거야 2018-10-28 0
67603 일반 이 아바타 여러명 보이던데 어떻게 얻음? 6 ㅇㅇ 218.51 2018-10-28 2
67602 일반 스나이퍼마스크 퍄퍄퍞 2 긴긴 2018-10-28 1
67601 일반 튜토리얼 영상안나오면 VR챗 오류난거 키라라카 2018-10-28 0
67600 일반 지금vr샀는데 디안 220.121 2018-10-28 0
67599 일반 킷슈이뻐요 킷슈킷슈 7 포도초콜렛 2018-10-28 7
67598 일반 어제 도미니언 첨 해밧는데 잼더라 2 꼬마키` 2018-10-28 0
67597 일반 퇴근길이 요즘 해피해 2 아스테리 2018-10-28 1
67596 일반 하씨.....갑자기 질투난다 글자 125.188 2018-10-28 0
67595 일반 수인아바타월드는 없나요? 5 적쥐 2018-10-28 0
67594 일반 vr챗 이번에 시작하는데 10 ㅇㅇ 218.155 2018-10-28 0
67593 일반 군머교류회 친구보러 먼저 탈주한닷 재미있었음! 3 마요릭 2018-10-28 0
67592 일반 친구중에 6 ㅇㅇ 211.211 2018-10-28 0
67591 일반 근데 바이브 너클콘나오면 1 차렷충아닌사람 2018-10-28 0
67589 일반 그룹맴버들이 다 날 싫어하는 것 같아 14 ㅇㅇ 182.225 2018-10-28 1
67587 일반 뱅할뱅 아홉시반 2 하루사메 2018-10-28 0
67585 일반 바이브 쓰는데 컴퓨터 내 소리를 못내나? ㅇㅇㄴㅇ 2018-10-28 0
67584 일반 오큘러스 쓰는데 왼쪽으로 밀리는 버그 8 거미군주 2018-10-28 0
67583 일반 군대 썰 한창 재미있게 듣고있었는데 4 차가운가을비 2018-10-28 0
67582 일반 공간이 7m×8m 나오는데 무선킷 쓸수있나요? 3 ㅇㅇ 223.33 2018-10-28 0
67581 일반 2700 노오버로 게임하면 어떰? 8 글자 125.188 2018-10-28 0
67580 질문 VR기기 끼면 렉 엄청나는데 10 왜구루냥 223.33 2018-10-28 0
67579 일반 케모노 MMD 비번 도와주세오.. 9 ㅇㅇ 182.214 2018-10-28 0
67578 일반 아 요즘 겜 노잼이네 ㅇㅇㅇㅇ 211.48 2018-10-28 0
67577 일반 브얄챗갤 외국인들한테도 유명하냐? 2 ㅇㅇ 223.33 2018-10-28 0
67576 일반 하얀화면 해결 저 두방법 말고는 없음? 9 키라라카 2018-10-28 0
67575 VRC일기 오후늦게쯤해서 앉아서 지난 영상들 돌려보니 좋더라 3 하벤하이드 2018-10-28 2
67574 일반 VR기기쓰는 사람은 인기많네 7 ㅇㅇ 110.70 2018-10-28 2
67573 일반 글픽 rx570 정도면 VR모드로 잘 돌아갈까? 3 ㅇㅅㅇ 121.146 2018-10-28 0
67572 일반 아바타 업로드 질문... 7 SenKaZe 2018-10-28 0
67571 일반 뚜따하는거 맨날 머리에 옷은 몸통채로 붙였었는데 긴긴 2018-10-28 0
67570 질문 이정도면 MR 할수는 있겠지? 6 39.114 2018-10-28 0
67569 일반 이거 그 납작한 아바타 유니티로한다던데 1 ㅇㅇ 221.142 2018-10-28 0
67568 일반 지금보니까 머리카락에 하자있네 _instruction 2018-10-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