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게임하면서 과몰입 안할려고해도 어느순간 과몰입하게됨.
글쓴이
A.ms
추천
22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059
  • 2018-10-10 06:40:01
							



타게임처럼  꼭 해야하는 필수요소라던가  목표가 굳이없어 자기가  목표를 정하고 하는 자유로운 게임이고


딱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됨


스트레스 요소가 적다보니  즐겁게 즐길수있고 



주된 컨텐츠가 



VR채팅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는 게임



이 게임을 시작하고나서  사람과 대화하는게 어려웠던 친구는 대화를 하는게 능숙해지더니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말하게되고.



평생 걸을수 없게된 친구도  이 게임을 하면  자기가 직접 달리고 뛰어다니고 만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고했어.



현실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이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버리는거같아




아마 그런사람들에게는 현실만큼이나  VRC의 인간관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할거라고 생각해


나도 내친구를 만나기전까지는  평범하게 웃고 떠들고 장난치고


랜선연애하는  주변 VRC 커플을 보면서  이해를 전혀 못했어


근데 최근은




어떠한 기분인지  심정인지 어느정도 알거같다.


오늘 갤럼 애들이 글쓴거를 보고   예전의 나라면  웃으면서  


"와 애들봐 ㄹㅇ 과몰입 오짐 ㅋㅋㅋ"


하고 넘겼을거야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알고지낸 기간이 길어지는 친구들이 생기게되고


그 친구들 대부분 하나씩 자기만의 힘든일이라던가 가정사라던가 혹은 즐거운일 기쁜일 

좋은일등등 이야기하게되고 그걸 듣고


반대로 나도 힘들일 즐거운일을 이야기하게 되고


어느순간 이 게임이 


그냥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아닌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를하고 교류하는 게임이란걸 크게 느끼게되더라.




나도 지금 항상같이다니는 친구가 


자기의 몸상태라던가  말해주지않았더라면  이 게임 그렇게 오래했을까 싶음

내가 힘들때는 그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었고 반대로는 내가 그 친구를 위로해주고.




아마 타게임처럼  이 게임이 대화는 극도로 적고


퀘스트라던가  임무라던가 클리어 목적으로 이게임을 하게됫다면


내가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게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나의 감정을 호소하는 게임이 되었을까.

아마 아닐꺼야 


그냥 적당히 일일퀘스트만 하고 종료하는 게임이었겠지.







반타블랙 2018.10.10 06:40:58
김희민 하루에 날 몇번 울려야 직성이 풀려!!!! ㅠ - dc App 2018.10.10 06:41:27
ㅇㅇ 경치좋은 곳에 앉아서 아무 생각없이 음악을 듣기만 해도 그냥 다 좋은 것 같아 59.5 2018.10.10 06:41:29
아이리네 묵언에 그룹 모임 같은거 적극적으로 안하다보니 과몰입같은건 그다지 없는데, 이해는 갈 범주인거 같음 2018.10.10 06:42:24
하벤하이드 인정 또 인정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멍하니 앉아있는거만으로도 만족하게됨 - dc App 2018.10.10 06:43:18
A.ms 아니이건 슬픈이야기도아니고 그냥 느낀점 쓴건데... 2018.10.10 06:45:40
Shinbi 정이들수밖에없음 - dc App 2018.10.10 06:46:10
좋은글만댓글담 2018.10.10 07:07:26
좋은글만댓글담 게임 속 랜선일뿐이라도 한번 정들면 계속 가고싶더라 2018.10.10 07:08:00
dd 맵이름좀 27.176 2018.10.10 07:10:24
하루사메 진짜 브얄챗갤하면서 오늘만큼은 울고싶다 - はるさめ 2018.10.10 07:31:08
ㅇㅇ 과몰입기준:H방 - dc App 182.215 2018.10.10 08:00:54
히비링 ㅠㅠ 2018.10.10 08:35:11
00 맵이쁜데 이름좀..ㅠㅠ - dc App 125.132 2018.10.10 09:28:52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0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6
ㅇㅇ 아니 씨발 무슨 틈만 나면 현실에서 못움직이거나 병걸린세끼레 친구중에 장애인새끼밖에없나? 39.7 2018.10.11 03:14:19
ㅂㅂ 아직 기초적인 vr로 벌써 이러면 한 1~20년 후에 존나 리얼한 수준까지 갔을때 사회문제가 될듯 211.36 2018.10.11 05:56:52
Lewis_Kim 말 좀 이쁘게 해라 병신새끼야. - dc App 2018.10.11 09:41:21
ㅇㅇ ㄹㅇ 그때쯤 가면 가상현실과몰입방지법같은 플레이 시간 규제도 생기고 그러겠지? 123.248 2018.10.11 18:26: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766 일반 나도 웨아유프롬 자주하는데 Yua 2018-10-29 0
67765 일반 웨어아유 프롬 이야 그러려니하는데 4 초보자아 2018-10-29 1
67763 일반 바닥에 깔만한거 6 Gloryman 2018-10-29 1
67762 일반 외국인 개웃김 2 ㅎㅇㅆ 116.33 2018-10-29 0
67761 일반 친구가 메밍아웃했다 5 ㅋㄹㄹ 121.162 2018-10-29 0
67760 일반 그냥 아바타에 국적 뱃지 달고다니거나 태극기 박으면 안물어보지 않음? 3 아루라테 2018-10-29 0
67758 일반 잘탄다 유동장작 10 희민 2018-10-29 1
67757 일반 웨얄프 안당하는법 3 ㅇㅇ 125.185 2018-10-29 0
67755 일반 웨알프가 불편하면 퍼랭 물어보면 된다 ㅇㅇ 'ㅅ' 2018-10-29 0
67754 일반 늒네가 신사 관찰해보니 왜 신사맵이 욕먹는지 알겠더라 3 ㅇㅇ 121.161 2018-10-29 1
67752 일반 멕시코 살면 답변하기 싫지 않겠나? 1 ㅇㅇ 125.185 2018-10-29 0
67751 일반 웨알프 팩트 이거 아니냐? 'ㅅ' 2018-10-29 2
67750 일반 얘들은 왜 볼때마다 억울한 표정이냐 4 초보자아 2018-10-29 0
67749 일반 스팀vr 밝기 줄이는법 1 Macross 2018-10-29 0
67748 일반 스팀브얄에 메뉴도 있어? 3 ㅇㅇ 223.38 2018-10-29 0
67747 일반 닷씨는 안하겟소 1 Huntere 2018-10-29 0
67746 일반 난 중국인이냐고 묻는 러시아 사람을 봤는데 엘에르엘 2018-10-29 0
67745 일반 BTS 존나 고맙지 않냐 6 ㅇㅇ 125.185 2018-10-29 5
67744 일반 플탐 튜토리얼 끝냈다.. 5 츄르 2018-10-29 1
67743 일반 요즘 갤이 좀 이상해진거같다 3 ㅇㅇ 223.62 2018-10-29 1
67742 일반 국적묻는거 김치뿐이더만 5 팩트만씨부림 2018-10-29 4
67741 일반 1주일에 1번 저댄하다가 근육통으어 6 엘에르엘 2018-10-29 0
67740 일반 왜 웨얼알유 프롬으로 싸워? 하피핏 2018-10-29 0
67739 일반 바이브 밝기 줄일수잇나 1 팩트만씨부림 2018-10-29 0
67737 일반 올때마다 불타고있냐 여긴 2 _instruction 2018-10-29 0
67736 일반 웨어 알유프롬 신박햇던 드립 3 눈깔이 114.202 2018-10-29 0
67735 일반 그러니까 국적 말고 이걸 물어봐 3 ㅇㅇ 118.40 2018-10-29 2
67734 일반 국적묻는게 왜불편? 1 ㅇㅇ 221.154 2018-10-29 4
67733 일반 웨어알유 프롬? 2 눈깔이 114.202 2018-10-29 0
67732 일반 국적물어보면 불편한사람 외국에도 꽤 있어 3 Macross 2018-10-29 0
67731 일반 웨아유프롬 왜하냐 2 눈깔이 114.202 2018-10-29 1
67730 일반 갤 존나 잘타노 ㅋㅋ 1 ㅇㅇ 39.7 2018-10-29 0
67729 일반 칭구들아 일본어 못하면 일본인이랑 친해지기 어려울려나 7 ㅇㅇ 223.38 2018-10-29 0
67728 일반 웨 아유 프롬 쎾쓔!!! 2018-10-29 0
67727 일반 요즘 갤에 담당일진유동들 많네 2 ㅇㅇ 125.180 2018-10-29 3
67726 일반 나도 윾동이지만 윾동 병신 많음 5 ㅇㅇ 37.154 2018-10-29 0
67725 일반 국적 물어보는게 왜불편한데 1 ㅇㅇ 59.20 2018-10-29 2
67724 일반 난 국적물어보는건 좋은데 아스테리 2018-10-29 1
67723 일반 국적물어보는 이유는 사실.. 1 Huntere 2018-10-29 4
67722 일반 외국은 국적 물어보는게 이상한 일이 아님 1 AVI 2018-10-29 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