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혼네다테마에가 부담스럽더라
글쓴이
엘에르엘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929
  • 2018-10-10 03:36:06
							

어중간한 야매일본어밖에 못하는데

와 한국인이세요? 일본어잘하시네요
하면
그런 말이 익숙치 않은것도 있고
칭찬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엔 객관적으로 봐서
일본어 잘하는게 아니라는걸 안단말야.

문법은 잘 모르고, 모르는 단어를 쓰려고하면 어버버거리는데
진짜 부담스러움.
부담스럽다고 말도못하겠고.

디스코드로 채팅할때는
로마자로 치니까
한자 잘 몰라도 어떻게든 때려맞춰서 대화가 잘 된단말야
근데 그런환경이라 그런건데
일본인이랑 대화하는거같다고 그러고

머리속으로 그럴리가 없는데 이러면서
일단 칭찬이니 고맙다고하고 넘어가는데
속은 뭔가 급하게 콜라마신거마냥 좀 부담스러워

사실 난 키 를 쓸때도
획 붙여쓰는줄 알았는데 사실 떼서 쓰는거더라던데
5년은 붙여썼는데 아무도 지적안해줬음...
브얄챗에서도 스네일마커로 적을때 아무도 지적 안해줘서 나중에 알게됐을때 부끄러웠음

이쯤되면 날 놀리는거같음
진짜 놀리는걸수도 흨흨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외국인치고)잘 하네 - dc App 2018.10.10 03:37:13
늑대소녀 진짜 잘 하는 칭구들에겐 애초에 일본어 잘한다는 말 안하드라고 - dc App 2018.10.10 03:37:35
엘에르엘 ㅇㅇ...그걸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들으면 부담스러움. - dc App 2018.10.10 03:38:12
아메히 외국인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만 해도 한국어 잘하시네요! 이러는거랑 비슷한거같은데 2018.10.10 03:39:37
엘에르엘 근데 네다섯번 안녕하세요 듣고도 그러지는 않잖아. ...아닌가? - dc App 2018.10.10 03:40:49
엘에르엘 막 나 놀리는거같고 그럼 - dc App 2018.10.10 03:41:09
아메히 그냥 의외로 잘해서 잘한다고 할때도 있는데 나는 2018.10.10 03:42:15
ㅇㅇ 생각이 너무 많아서 그럼 58.239 2018.10.10 03:51: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425 일반 심심한데 프로필사진 넣는거 영상이나 찍어봐야지 하벤하이드 2018-10-28 0
67424 일반 오우카 미코는 6살이다 페도들아... 11 ㅇㅁㅇ 119.194 2018-10-28 0
67423 일반 아바타 섬네일 말이야 6 카디아. 2018-10-28 0
67422 일반 저댄 시작하고 일어나기가 힘든데 3 Yua 2018-10-28 0
67421 일반 미코랑 하고싶다는놈들 특징 ㅇㅇ 223.62 2018-10-28 0
67419 일반 근데 아바타 보고 서는게 비정상은 꼭 아닐걸 8 아스테리 2018-10-28 0
67418 일반 미코 아바타 보고 섰는데 8 ㅇㅇ 125.188 2018-10-28 1
67416 일반 뚜따하는 사람 유형 8 ㅇㅁㅇ 119.194 2018-10-28 0
67414 일반 바이브 안경가이드 내가잘못만들었나 울테 2018-10-28 0
67413 일반 망할 저댄 6 쎾쓔!!! 2018-10-28 0
67412 질문 hdmi에 mr꼽고 설치할때있잖아요 3 재배맨 2018-10-28 0
67410 일반 아침체조 하다 1 나냠 2018-10-28 0
67409 일반 2019 뱅뱅뱅 존나 어렵긴하더라 ㅋㅋ 3 꼬마키` 2018-10-28 0
67408 일반 머더 탐정 개꿀팁 xx 183.96 2018-10-28 0
67406 질문 혹시 카메라못찍는월드도잇어요? 2 G군 2018-10-28 0
67405 일반 아바타에 춤넣고 노래넣고하는거 진짜 데단한것같어 10 아스테리 2018-10-28 0
67404 일반 쭈쭈 13 치요키 2018-10-28 5
67403 일반 극락정토 아바타에 넣고싶다 3 neco 2018-10-28 1
67402 일반 뚜따 성공했다 2 _instruction 2018-10-28 1
67401 일반 머더고인물 만났다 2 ㅇㅇ 223.33 2018-10-28 2
67400 일반 VR이나 MR사면 컴터 용량 얼마정도 필요함? ㅇㅇ 210.106 2018-10-28 0
67399 일반 어제 머더할때 추리력오지게함 6 ㅇㅇ 223.33 2018-10-28 0
67398 일반 무선킷 어디서삼?? 2 ㅇㅇ 121.136 2018-10-28 0
67397 일반 usb to hdmi 써본사람있어유?? 재배맨 2018-10-28 0
67396 일반 좆같은 뚜따 7 _instruction 2018-10-28 0
67395 일반 기본 캐릭터 y, x봇 도 꾸밀수있음? 5 카카오올리브 2018-10-28 0
67394 일반 낼부터 금욜까지 브얄못하네 ㅂㄷ 2 하벤하이드 2018-10-28 0
67393 일반 헤드셋 뭐씀? 3 라그네아 2018-10-28 0
67392 일반 뚜따 좆같다 시벌 5 _instruction 2018-10-28 0
6739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0-28 0
67389 일반 풀트래킹하면 갑자기 렉 버버벅 걸리는 증상뭐임? 2 ㅇㅇ 220.74 2018-10-27 0
67387 일반 VRC 밴기준 어디써있음 8 아메히 2018-10-27 0
67386 일반 입 안열어도 눈치까는 한국인 구별법 24 ㅇㅇ 27.117 2018-10-27 9
67385 일반 국제연애하는 친구들있어? 12 ㅇㅇㅇ 210.104 2018-10-27 0
67384 일반 여기 군필 몇명이나 된다고 나대냐 ㅋㅋ 17 ㅇㅇ 27.117 2018-10-27 17
67383 일반 친구 사귀는 요령좀 알려조.. 25 ㅇㅇ 1.242 2018-10-27 0
67382 일반 지금까지 써본 vr장비 28 Gloryman 2018-10-27 16
67380 일반 와 난 VR하면서 자괴감 안들줄알았는데 지금 겁나 자괴감 옴 3 ㅇㅇ 39.7 2018-10-27 7
67379 일반 어제 자 처음 찍어본 여러 저댄방 영상들 14 아이리네 2018-10-27 12
67377 일반 클레릭 산사람.. 1 ㅁㅇㅁㄴ 220.73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