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약있음)한국인들끼리 일본어나 영어 쓰는거 케바케인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54
  • 2018-10-10 02:10:48
  • 58.228
							

저는 일단 영못일못이지만 그런사람들 있어도 상관없다는 방향이구요

다만 케바케라고 한 이유는 제일 처음 브알챗 시작했을때 신사에서 사람들이 일본어 막 쓰길래 와 일본인들 많구나 하거 구경하다가 갑자기 누가 저한테 말걸어서 저는 일본어 못하고 한국인이라 하니까

"여기 다 한국인이니 멀씀 편하게 하세요"

근데 편하게 하기엔 이미 그 무리가 방벽이 두꺼워서 나한테 말 걸었던 사람조차 답변이 뜸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좀 안좋게 본게 있긴한데

보통 무리가 단단하게 형성된곳은 공통된 분야 없인 끼기 힘든거 알아서 그냥 나왔어요

그러다가 그사람들끼리 그리 놀면 상관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도 외국어 쓰는사람도 저같은놈이랑 놀면 한국어 번갈아쓰니까 저도 공부되고 그러려니 하는게 낫구나 싶더라구요

뭐 현실로 넘어가면 문제긴하지만 브알챗은 랜선놀음이니

컨셉질도 이해가거나 안가거나 하는게 있듯이 비슷하게 생각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근데 자기가 외국어 쓴다고 상대한테도 써야하느니 어쩌니 그러는 사람은 좀 때리고싶네요

요약

1. 무리형성된곳은 아 쟤들은 그리 노는구나 생각하면됨
2. 외국어알못이면 답답터져서 한국말 한다
3. 결국 남발하는 사람들은 컨셉질과 다를게 없는것같다치고 넘어가자
4. 근데 남한테 자신과 같기를 강요하면 좀 빡친다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1512 일반 이건 또 왜이럴까 5 아메히 2018-10-12 0
61509 VRC일기 5일차 싱싱한 늒네 오늘의 일기 14 무른 2018-10-12 0
61507 일반 Relaxing 류의 월드가 되게 좋다 1 ㅇㅇ 115.136 2018-10-12 0
61506 일반 VRC에서도 인간관계 상처받은 사람 많나보네 2 ㅇㅇ 115.136 2018-10-12 0
61505 일반 오늘의 아침 체조 6 SouthW. 2018-10-12 0
61504 일반 바이브 풀트래커 질문이요 1 안미 112.168 2018-10-12 0
61502 일반 아죠시들 체조하는데 자꾸 신음소리냄.. 1 라그네아 2018-10-12 0
61501 일반 결국 상처받고 포기했음 6 Luche 2018-10-12 3
61500 일반 요즘 vrchat 하다보니 하렘이 개소리란걸 알게됨 2 ㅇㅇ 121.139 2018-10-12 0
61499 일반 미코 때문에 '왕왕' 밖에 생각이 안나... 1 ㅇㅇ 211.246 2018-10-12 0
61498 일반 안녕 좋은아침이니까 체조하러 가자 1 델피늄 2018-10-12 0
61497 일반 주말에도 체조있음? 3 DUZ 2018-10-12 0
61496 일반 제발 모션컨트롤러 인식 해결법좀요 3 ㅇㅇ 121.145 2018-10-12 0
61495 일반 불타고 싶다. 5 NAME_HORANG 2018-10-12 0
61494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한지 한달째 2 ㅇㅇ 59.12 2018-10-12 0
61493 일반 ???:저기요 님 불타고있어요 SenKaZe 2018-10-12 0
61492 일반 플레이 2시간 후기 1 멍댕 45.33 2018-10-12 0
61491 일반 나도 VRC에서 토모다치와 타노시한 추억을 쌓아보고싶다 1 ㅇㅇ 115.136 2018-10-12 0
61490 일반 ㅗㅜㅑ 그림 잘 나온다 3 어흑마이갓 2018-10-12 1
61489 일반 2일전만해도 차렷충이라 vr유져들이 사진찍을때 무슨기분인지 몰랐거든 6 DUZ 2018-10-12 0
61488 일반 너무힘들다얘들아... 5 꿀뚤 2018-10-12 2
61486 일반 등급강등도되냐?? 8 읭읭이 2018-10-12 0
61485 강좌/정보 강좌)스압) 유튜브, 트위치 REC마크를 적용해보자! 7 koper2004 2018-10-12 13
61482 질문 트래커 벨트 이거면 되냐? 1 ㅇㅇ 175.196 2018-10-12 0
61479 일반 얼굴 전체적 눈매도 바꿀수있는지.. 2 ㅇㅇ 116.37 2018-10-12 0
61478 일반 이짤 다시봐도 머꼴이네 몰래온손님 2018-10-12 0
61475 일반 머더는 차렷충이 제일 좋음 3 oo 59.27 2018-10-12 0
61474 일반 너희들 트래커 어디서 질러둠? 6 ㅇㅇ 175.196 2018-10-12 0
61473 일반 뉴비 2시간정도 해본 후기 및 vr구매 14 봄머장 2018-10-12 0
61472 일반 누르지마 1 ㅇㅇ 182.213 2018-10-12 0
61471 일반 외국인 프렌드 한명 사귀었다 2 ★☆★☆★☆★☆★☆★☆★☆★☆ 2018-10-12 1
61470 일반 난 일부러 캐릭터 성별 나랑 동일하게 함 1 ㅇㅇ 115.136 2018-10-12 0
61467 일반 사이버 펑크의 세계가 도래하였다 ㅇㅇ 115.136 2018-10-12 0
61465 일반 외쿡인들도 디시하나보다 2 NAME_HORANG 2018-10-12 0
61464 일반 근데 블랜더로 의상뚜따같은거 커미션맡기면 3 차렷충아닌사람 2018-10-12 0
6146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케이블에 연장선써도 문제없음? 2 울테 2018-10-12 0
61462 일반 국군 행군장비로 참여 해볼까... 1 Red.Coco 2018-10-12 0
61461 일반 니들만 재밌는머더하냐? 4 ㅇㅇ 223.33 2018-10-12 0
61460 일반 이상하게 머더는 묵언 차렷이 끼면 재미없음... 4 ㅇㅇ 218.235 2018-10-12 0
61459 일반 학과에서 vr을 다루는게 좋긴한듯 10 SenKaZe 2018-10-12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