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도 친구들이 죄다 일본계라 일본어비중이 높긴한데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45
  • 2018-10-10 01:59:56
							

나는 한국친구들하고만 있을땐 한국어로 대화하고 일본친구들하고 있을땐 같은 일본그룹에있는 한국사람하고도 일본어로 대화함
일본친구들이 우리가 무슨 대화를 하고있고 얘기에 자연스럽게 낄수있게 ㅇㅇ 솔직히 그게 맞는거같기도하고 그룹자체가 일본계이기도 하고 ㅇㅇ
같이섞여있는데다가 공통어가 일본어면 굳이 한국어 일본어로 나눠서 대화주제를 이중으로 나누기보단 일본어 하나로 퉁치는게 대화도 스무스하게 흘러가고 서로 뭔말인지 모르는거보단 낫다는거지 ㅇㅇ

중국친구랑 일본친구랑 러시아친구랑 같이섞여있는데 러시아친구의 친구가 와서 러시아어로 말하거 중국친구의 친구가 와서 중국어로 말하고 하면 나는 못알아들으니 엄청 궁금해지는거처럼 ㅇㅇ


일단 나는 그럼

- dc official App
ㅇㅇ 일본 사람이 껴있고 다들 통하는 언어가 일본어면 일본어 써주는게 예의지... 한국인만 있고 일본어 모르는 사람 있을땐 그사람 따돌릴거 아니면 안쓰는게 맞답ㅎㅁ - dc App 175.223 2018.10.10 02:02:34
하벤하이드 예의 문제로 들어가긴하네 ㅇㅇ - dc App 2018.10.10 02:07:15
FGDss 이거 맞다 - dc App 2018.10.10 03:29: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431 일반 바닥 퍼즐 매트 까는중 4 포도초콜렛 2018-10-25 0
66429 일반 이 게임 오래할수록 감성병 걸림 8 ㅇㅇ 223.62 2018-10-25 1
66428 일반 H방 대기중 10 하피핏 2018-10-25 1
66427 일반 헉 집에 트래커 도착해있음 7 Yua 2018-10-25 0
66426 일반 멍청한 질문일수있지만 질문하나만 하자 5 ㅇㅇ 121.161 2018-10-25 0
66425 일반 놀로 a/s 교환가격. 9 현실세계 2018-10-25 2
66423 일반 뱅 추천 캐릭 카드 7 으ㅡ음 2018-10-25 0
66422 일반 H방에서 기본 아바타 입고 기다리고 있으니까 7 몰래온손님 2018-10-25 0
66421 일반 뭔가를 만드는중임 6 Luche 2018-10-25 1
66420 일반 요즘 오해받는데 어쩌냐 8 ㅇㅇ 160.13 2018-10-25 0
66418 일반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재밋어지는 뱅 3 토끼상 2018-10-25 0
66417 일반 Mr조이스틱으로 움직이기하니까 손가락이마비됫어요 5 재배맨 2018-10-25 0
66416 일반 칭따오 은근 세네 9 _instruction 2018-10-25 0
66415 일반 그런데 엣찌방에서도 마이크 켜야하냐?;; 3 ㅇㅇ 121.161 2018-10-25 0
66414 일반 씹덕로리물에서 귀여움 받는 로리들 눈깔 팽팽 돌던 장면 2 17세여고생쟝 59.27 2018-10-25 1
66413 일반 선착순 한명 맘스터치 딥치즈버거 세트 5 ㅇㅇ 121.161 2018-10-25 0
66412 일반 양심고백)H방 관심 많음 11 초보자아 2018-10-25 1
66411 질문 이 동물옷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시는분! 재롱 2018-10-25 0
66410 일반 그래도 엣찌방 끝나고 친구들한데 쓰담쓰담 오지게 당했다 4 17세여고생쟝 59.27 2018-10-25 1
66409 일반 아 회식싫어 2 하벤하이드 2018-10-25 1
66408 일반 9시반 뱅할뱅 연병장집합 , 묵언가능 차렷가능 뉴비가능 그러나 묵언차렷은 6 하루사메 2018-10-25 0
66407 일반 나도 최근에는 별 재미 없었음 3 싸이킥유코 2018-10-25 3
66406 일반 요즘 나도 재미없다고 느낀 건대 3 쎾쓔!!! 2018-10-25 2
66405 일반 차렷충 결국 엣찌방 여자인 친구랑 다녀왔어 11 17세여고생쟝 59.27 2018-10-25 2
66404 일반 시발 바이브 사는거 보류하기로 했음... 6 ㅇㅇ 121.161 2018-10-25 0
66402 일반 패드립 영어로 하면 외국 성님 너무 좋아함 2 눈깔이 223.38 2018-10-25 0
66401 일반 그냥 인텔cpu랑 보드 교체 주문 때리고 왔다 9 포도초콜렛 2018-10-25 0
66400 일반 vr챗 캐시파일 d드라이브로 못움김 ? 1 왜구루냥 220.79 2018-10-25 0
66399 일반 바이브 무선쓰면 유선일때보다 렉많아짐..? 2 ㅎㅇㅆ 116.33 2018-10-25 0
66398 일반 아바타가 갑자기 왜 이러는것이야 2 하피핏 2018-10-25 0
66397 일반 갤이 예전에 비하면 재미 없어진거 같다 7 으ㅡ음 2018-10-25 0
66396 일반 그동안 즐거웠어 델바이저야 6 BEll 2018-10-25 0
66394 일반 mmd는 본이 하나같이 이상함 5 ㅇㅇ 223.39 2018-10-25 0
66393 일반 돈 좀 더 보태서 바이브 프로 사는게 좋으려나... 10 ㅇㅇ 121.161 2018-10-25 0
66391 일반 근데 vrc 하다보니 느낀건데 11 브창 2018-10-25 0
66389 일반 tda는 눈동자가 마음에 안듬 _instruction 2018-10-25 0
66387 일반 머리 땋은 이케멘 아바타 보면 왠지 짜증난다 1 _instruction 2018-10-25 0
66386 일반 풀트렉킹은 아직 생각없는데 허리용으로 하나 사면 좋으려나? 13 ㅇㅇ 121.161 2018-10-25 0
66385 일반 근데 vr에서 아조씨끼리 연인이면 뭐하냐 14 브창 2018-10-25 0
66384 일반 그 기본홈은 친구여도 못들어옴? 5 ㅇㅇ 121.161 2018-10-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