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사회성 없는 아이들아
글쓴이
눈깔이
추천
2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18
  • 2018-10-09 23:53:03
  • 114.202
							
사회성 없는 아이들이 디씨를 하나 안하나 모르겠지만

내 학창 시절 사회성 없는 애들은 점심시간 구석진 곳에서 핸드폰을 갖고 디씨질 하는걸 본적이 있기에 볼거라고 생각하고 글을 써봄
(물론 그때는 아주 오래전)

1.혼잣말 한다고 남이 안듣는거 아니다- 혼잣말은 게임처럼 귓말이 아니다

남 평가질하는거 꼭 입으로 말해야겠냐
평가질 하는거 왜 싫어하냐고? 일단 너 자신이 무슨 심사 위원도 아닌데 평가당하는 기분이 은근 엿같음

2.초면에 실례 되는 말좀 하지 말자-
초면에 실례 된다는게 반말 같은게 아님 반말은 사람마다 넘어 갈수있음

초면에 실례 되는 말의 기준은 생각해보면 진짜 간단하고 너무당연한건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진짜 쉬움
"내가 하는 말을 남이 나한테 했을때 기분이 어떨까"
이것도 안하고 말하는 것은 뇌가 없이 말하는 것임 거의 오즈의 마법사 깡통로봇 수준.
이건 모두 내가 들은 것
예시:
님 아바타 여캐인데 자괴감 안들어요?
와 브알 얼마 주고 샀어요? 존나 돈 낭비 했네
왜 한국인이 영어 써요?
님 블락 당하고 싶어요? 블락해버린다
이겜 왜 해요?
님 현실에서 친구 없어서 이 겜하죠.
왜 이사람 묵언충인데 말 계속 시켜요?
님 누구랑 대화해요?



3.자기 이야기만 하지 말자
브알챗은 다른게임과 달리 채팅을 위주로 돌아가는 게임임
심지어 외국인애들끼리도 대화 도중에 이야기가 꼬이먼 서로 양보하고  너먼저 말해 혹은 상대방이 말한 주제에 맞춰서 자기 이야기 경험담을 이야기함

자기 이야기만 한다는 것은 다른 의미로 생각해보면 상대방이야기를 듣지도 않는 다는 것임, 그걸 상대방이 모를것같음? 당근 빠따 암.
그럼 이걸 면전에 대고"아 님 왜 자기 이야기만 해요?" 이러진 않음
그냥 다시는 조인 안하지.

그리고 항상 질문의 기회를 상대방에게 넘겨줘라 무슨 일본 애니를 존나 봐서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자기가 질문하고 자기가 대답하는 넘들 너무 많다. 심지어 왜 지적 안해주냐 처음 겪었을때 뭔가?? 햇는데 애니에서 나오는 츳코미 라고하고 이해함. 현실과 애니는 다른데 그걸 진짜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

4.상대방에게 명령 하지 말아라
이건 사람이 그룹으로 있을때 일어나는 일인데.
흔히 말하는 일벌 새끼들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기도 함
뭐 그룹 매니저가 필요한 일로 뭐 해달라고 요구하는 건 이해함
근데 생판 첨 보는 남이 와갖고 명령질 한다?
아 조까셔 시불놈아 이거지

예시:
님 저 유투버인데
야 너 뭐야 내말대로 안해? (여왕벌)

5.이야기 주제를 너무 급작스럽게 바꾸지 마라
이거는 스무스하게 깜빡이 키고 선 바꾸는거가 아니고

거의 무슨 드리프트 수준으로 좌우로 꺾어서 대화를 바꾸는 사람을 이야기함

이야기 도중에 자기 차례가 오길 기다리는 사람이 있고 머릿속에 무슨 말을 할지 준비 해놨는데 자기가 대화주제를 바꿔 버리먼 좃같은 사람들이 있음.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대화주제를 너무 급작히 바꾸는건 좋지가 않음. 상대방도 할말이 있는지 할말이 없는지 확인하고 바꾸먼 댐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함. 대화가 갑자기 조용해지면 할말이 없는거임
그때 바꾸셈

6.정치 이야기
말이 더 필요한가? 생략

3줄 요약

1.자기 이야기만 ㄴㄴ
2. 상대방 대화도 들으샘
3.대화주제 혼자 막 바꾸지마셈




ㅇㅇ 이런 기본적인거 올릴까 하다가 그냥 기본안된애들은 거름 175.211 2018.10.09 23:55:07
neco 혼자놀면 이런걱정없는거시다 2018.10.10 00:01:04
ㅇㅇ 까놓고 초면 반말도 실례는 맞는거같은데. 넘어가 줄 사람이 그냥 넘어가 주는거지. 182.210 2018.10.10 00:04:32
ㅇㅇ 반말도 거름 175.211 2018.10.10 00:05:31
차렷충아닌사람 이거 맞다 2018.10.10 00:06:20
눈깔이 한가지 뺏는데 자기만 아는 드립 치지말라고 할려다가 사회성 업는애들은 자기만 아는 드립을 치는 게 아니라 아는게 그거뿐이라 라고 생각하니 그건 이해해줄수있을거 같으 114.202 2018.10.10 00:09:12
ㅇㅇ 작은 아이들아 223.38 2018.10.10 00:12:18
FGDss 2018.10.10 00:18:45
몰래온손님 2018.10.10 00:22:13
경운기Cultivator 한국인인데 왜 영어쓰냐는말 되게많이들어봄 ㅋㅋ 일부러 누구 골릴려고 한국인앞에서 굳이 영어썼을때 저런말하면 웃겨죽는데 쓰면 안된다는듯이 따지는사람들보면 솔직히 당황탐 - dc App 2018.10.10 01:00:11
우_마_왕 개추~ 175.223 2018.10.10 01:41:10
반타블랙 ㄹㅇ... MMD 방에서 1 2 3 다 포함되는놈 봤었는데 엮이면 안될거같아서 바로 블락걸었음... 2018.10.10 03:22:47
Lakenls 응 너네가족 차렷충~콘 2018.10.10 08:45:04
s0123n 반말은 입맛따라 222.98 2018.10.10 09:45:55
티나 사회성 없으면 밖에 좀 나가라 겜만하지말고 2018.10.10 11:03:04
노예 이건 사회성도 맞긴 한데 그보단 그냥 인성 문제인듯 211.36 2018.10.12 02:49:52
ㅇㅇ 이건 VRC 얘기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해당되는거네 사회성 없는 애들 (그게 접니다) 115.136 2018.10.12 20:20: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027 일반 킷슈 가슴은 본이 없는거 실화냐.. 4 Ciao 2018-10-26 0
67025 일반 우콘 분홍색 머리에 교복입은거 진짜 이쁘네 1 아루라테 2018-10-26 0
67024 일반 나는 반대로 외국 친구한테 집착당하는거 같다... 6 ㅇㅇ 118.32 2018-10-26 1
67023 일반 바이브 프로쓰는사람 질문좀 2 ㅇㅇ 211.246 2018-10-26 0
67022 일반 vrchat 갤러리 유저분들께 드릴말이 있습니다. 9 쎾쓔!!! 2018-10-26 3
67021 일반 이젠 눕기만 해도 눈 감긴다 9 _instruction 2018-10-26 0
67020 일반 짤에 버스 어디서구함 3 greenhornet 2018-10-26 0
67018 일반 2080ti랑 1080로 sli라는거 가능해? 9 츄르 2018-10-26 0
67017 일반 트래커 동글 이렇게 생김 6 브창 2018-10-26 0
67016 일반 컴퓨터또샀다ㅋㅋㅋㅋ 13 츄르 2018-10-26 0
67015 일반 아바타 완전 마음에 들어서 MMD댄스방 갔어요(약혐?) 3 ㅇㅇ 58.228 2018-10-26 0
67014 일반 바이브 as어따넣어 ? 3 왜구루냥 220.79 2018-10-26 0
67013 일반 커미션용 포트폴리오 7 koper2004 2018-10-26 2
67011 일반 트래커 안에 있는 동글이란게 대체 뭐임? 2 ㅇㅇ 175.223 2018-10-26 0
67010 일반 아무것도 모를 때 가르쳐준 분 지금도 접속하시는데... 1 ㅇㅇ 175.223 2018-10-26 1
67009 일반 이새기들 드디어 프로용 케이블파네 1 Shinbi 2018-10-26 0
67008 일반 대부분아바타들 다리뼈가 너무 긴것같음 4 괵스챤 175.223 2018-10-26 0
67006 일반 블랜더는 맥스랑 너무 조작이 다르다... 3 Bunny Y 2018-10-26 0
67004 일반 오늘의 강좌는 오후 9시에 시작함. 2 MANKALO 2018-10-26 0
67001 일반 나랑 놀 사람 4 ㅇㅇ 124.50 2018-10-26 0
67000 일반 우콘은 방송용으로 사용해도 되나? 2 카디아. 2018-10-26 0
66999 일반 첫 친구.. 좋지 1 린코 2018-10-26 0
66998 일반 vr챗 cpu코어 많이씀? 4 ㅇㅇ 210.106 2018-10-26 0
66997 일반 퍼블릭 사람들 대화 텐션 못맞추겠어 2 DinGa 2018-10-26 0
66996 일반 부알챗 첫 며칠은 자괴감 정말 심했음 7 Yua 2018-10-26 1
66994 질문 늅늅 질문해요 ㅇㅇ 175.207 2018-10-26 0
66993 일반 언제 퇴근하냐 2 초보자아 2018-10-26 0
66992 일반 요즘은 아바타 만들기(매운맛)하는거같다 2 아스테리 2018-10-26 0
66991 일반 친구 아무도 안들어와있어서 퍼블릭 돌아다니는 중ㅜ.ㅜ 2 DinGa 2018-10-26 0
66990 일반 본인이 첫친구라고 조인하는 친구 보면 되게 고맙기도 하고 부러움 4 검은연 2018-10-26 2
66988 일반 귀척하는 한국인은 역겨운데 일본인은 왤케 커엽나 4 DinGa 2018-10-26 0
66987 일반 슬렌더맨 맵 이제야 안정화됨 2 경운기Cultivator 2018-10-26 0
66986 일반 집가면 바로 저댄 달려간다 Yua 2018-10-26 0
66985 일반 7시간만 더 있으면 집가서 VR챗 접속 십가능 1 몰래온손님 2018-10-26 0
66984 일반 나 헤드셋 고쳐쓰는거 너무 맘에 드는데 NAME_HORANG 2018-10-26 0
66983 일반 바이브안경가이드맞추기힘드네 울테 2018-10-26 0
66982 일반 vr있을땐 몰랐는데 없으니까 매우허전하다 2 ㅂ44 219.249 2018-10-26 1
66981 일반 현실세계 로그인준비 끗 5 브창 2018-10-26 0
66980 일반 손땀때문에 컨트롤러 날라갔는데 4 왜구루냥 223.38 2018-10-26 0
66979 일반 근데 브알챗 하면서 처음 사귄 친구 13 으ㅡ음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