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Unity FaceAnimation 제작 툴
글쓴이
Arong
추천
3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8978
  • 2018-10-07 10:00:33
  • 220.127
							

안녕하세요 vrchat에서 놀고있는 한 아조씨입니다

이번에 한국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난것을 보고 전에 제가있던 일본 커뮤니티에도 공유했던걸 수정해서 공유해보려합니다.


구글드라이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BtgeQo1MaCnf3jjzoPnbWTW4wO2-6FzY/view


vrchat용 FaceEmot 만드는데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가 저에겐 불편하더라구요 조금 워크 플로우를 간편하게 하기위해 툴을 만들어봤습니다.


첨부한 유니티 페키지를 임포트하시면 상단에 Nya 라는 매뉴가 생깁니다 거기서 FaceMaker 선택해주시구요


클릭하면 이런 에디터창이 뜹니다 우선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클립을 생성하고


에셋 루트 폴더에 Animss 라는 폴더에 Face1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줄 이어저 있는곳으로 밑줄있는것들을 드래그 드랍 해줍시다. (Target의 경우 얼굴 MeshRenderer를 선택해주세요)


전부 설정을 하면 밑으로 스크롤이 표시되며 현제 SkinnedMeshRenderer 가 가지고있는 쉐이프키가 전부 표시가 됩니다.


슬라이드 조정으로 쉐이프키의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을하면 그 단어를 포함하고있는 쉐이프키만 표시됩니다.


다 만들었으면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에디터의 레코드버튼(1)을 눌러서 녹화상태로 바꿔주시구요 FaceMaker의 Record 토글을 true 로 바꾸시고 Done! 을 클릭합시다.


FaceMaker를 닫으시고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에서 키프레임을 삽입해 줍시다


작업을 끝내고 ctrl+s 한번 눌러줍시다. 그리고 아바타의 루트로 가서 Animator 컴포넌트의 Controller 의 오른쪽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시고

None 으로 설정해줍시다.


저장저장 한번 하시고 다시 FaceMaker를 키시고 얼굴 MeshRenderer를 다시 넣어주시구 Reset 버튼을 눌러 쉐이프키를 전부 초기화 해줍시다.


리셋을 완료하셧다면 다시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가져와 Animator 컴포넌트의 Controller에 할당하고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의 재생버튼을 눌러봅시다.


조금 복잡한감이 들지만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에디터로하면 더 화가나더라구요

저만 쓰려고 조금 조잡하게(정리안된 코드)만들어서 코드는 안열어보는걸 추천드리구요

더 좋게 수정하실 수 있으시면 수정해서 사용해주세요



ㅇㅇ 와 개추 1.245 2018.10.07 10:05:04
tntnt 2018.10.07 10:24:08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7 10:28:31
ㅇㅇ 개추 61.255 2018.10.07 10:35:15
NAME_HORANG 2018.10.07 10:41:23
zetyx 2018.10.07 11:21:36
반타블랙 개추 2018.10.07 11:59:15
황세 2018.10.07 12:06:05
하루사메 빠요엔이출몰햇당 - はるさめ 2018.10.07 20:29:15
반팔 띠요옹 2018.10.07 21:01: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930 일반 님들 VRC 친구들이랑 사적연락수단으로 연락 자주 함? 5 ㅇㅇ 220.121 2018-10-10 0
59929 일반 난 혼네다테마에가 부담스럽더라 8 엘에르엘 2018-10-10 1
59928 일반 뱅월드 생겼네 아메히 2018-10-10 0
59927 일반 친구관계로 맘아픈 사람 교류회 하고싶다 11 ㅇㅇ 121.139 2018-10-10 2
59926 일반 남남 연인 감정 드립 아니였음? 8 으ㅡ음 2018-10-10 1
59924 일반 나는 주말연인인데.. 1 ㅇㅇ 110.47 2018-10-10 0
59923 일반 호에에 여중생쟝 집에 온거시와요 3 아메히 2018-10-10 0
59919 일반 진짜 브이알챗 부끄럽다 5 ㅇㅇ 175.223 2018-10-10 0
59918 일반 갤에 이런이야기 잘 안나와서 다들 맘편히 즐기고 있구나 생각했는데 1 ㅇㅇ 220.121 2018-10-10 0
59916 일반 같이 이야기 사람이 서로 남자면 편한 부분이 많음 6 아루라테 2018-10-10 1
59915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3 ㅇㅇ 175.223 2018-10-10 0
59914 일반 사실 외국어 잘하는지는 친한애들 반응보면 암 초보자아 2018-10-10 0
59913 일반 다키마쿠라 만들어볼까 1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912 일반 진짜 지금 겪고있는 문제로 드라마나 애니만들수 있을거 같다 6 Luche 2018-10-10 0
59910 일반 ㄹㅇ친한사람이 다른사람이랑 노는거 질투많이들 하구나 12 A.ms 2018-10-10 0
59909 일반 얘두라 동물 조와하니? 내 VRC 애완동물 사진들 보구가~~~ 25 ㅇㅇ 211.246 2018-10-10 37
59907 일반 야이쉬 이겜 이거 위험한 게임이네 7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906 일반 중국인 아조씨 좋음 2 아루라테 2018-10-10 0
59904 일반 이야 이제 썰들이.드라마 썰로 흘러가네 재밌다 4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903 일반 친한친구가 아바타에 내아바타 사진넣어줌 5 A.ms 2018-10-10 3
59901 일반 나도 예전에 못들어가는 방에서 놀면 궁금했었지 1 JJY 2018-10-10 0
59900 일반 브이알챗 보고 만화 그려도 되겠다 1 ㅇㅇ 175.223 2018-10-10 0
59899 일반 방금 몸무게 재봤다 10 반지사미 2018-10-10 0
59898 일반 진짜 어제는 맘고생이 넘 심했다 9 Luche 2018-10-10 0
59897 일반 난 프라이벳에 있어도 트위터로 확인하는데 1 JJY 2018-10-10 0
59896 일반 한국인끼리도 일본어 자주쓰긴 하는데 3 PaPoPo 2018-10-10 1
59895 일반 사실 저도 친구 없어서 걱정없음 1 ㅇㅇ 175.223 2018-10-10 0
59894 질문 어제 온 무선킷... 1 boogleboogle 2018-10-10 0
59891 일반 사실 나도 말 잘 못함 3 아메히 2018-10-10 0
59890 일반 난 대인관계에 예민해서 질투도 개쩌는데 4 빅huge맨 2018-10-10 0
59889 일반 일본어사용하는 그룹에서 흑역사 만든썰 4 JinSilly 2018-10-10 0
59888 일반 질투는 좋지않아요 1 꿀뚤 2018-10-10 1
59885 일반 나도 프라이빗 월드서 놀아보고싶다 빅huge맨 2018-10-10 0
59884 일반 알아서 필터링해서 들어주니까 문제인거같다 1 솜검 39.7 2018-10-10 0
59883 일반 일본어 많이 쓰는건 이해가감.. ㅇㅇ 175.223 2018-10-10 0
59882 일반 일본어로 말하면 항상 마지막가서 망함 솜검 39.7 2018-10-10 0
59881 일반 데스티니 차일드 2주년 사전등록 하쉴? 3 ㅇㅇ 118.216 2018-10-10 0
59880 일반 이겜하면서 질투란거 첨해봤음 11 Luche 2018-10-10 5
59879 일반 나도 일본어 전공이 아니다보니 말하는게 좀 서툴긴한데 2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78 질문 로고같은거 만들때 gif적용됨? 1 reload 2018-10-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