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4개월 반 dell mr유저가 바이브온 개인적 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8478
  • 2018-10-06 03:57:29
  • 110.35
							







안녕 난 mr->kinect->바이브 트리를 탄 흑우야

곧 트래커도 살거같은데 그 전에, 바이브 안산 갤럼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글쓰게 됐어

물론 개인적인 후기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길 바래


컴스펙

cpu i5 6500

gpu 1060 3gb

ram 8gb




1. 디스플레이

모기장은 둘다 똑같이 느껴지더라 게임할때 둘다 그리 거슬리지도 않았고

해상도는 mr 슈샘90 = 바이브 슈샘100 별로 체감차이가 안났어

글고 mr은 물빠진 색감인데 바이브는 색이 진해서 이게 또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진한 색감이 좋았어. 시야각도 바이브가 더 좋고.

바이브 오기전에 mr뚝+바이브 혼종 세팅 생각도 해봤는데 

바이브 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 좋아서 그럴 맘이 사라졌음

바이브 승


2. 컨트롤러 

mr일때 조이스틱으로 움직였는데 바이브는 그런게 없으니까

감정표현이 움직일때마다 한번씩 또 나오는게 조금 그랬다...

mr보다 바이브 컨트롤러가 앞뒤로 조금 더 크더라. 그래도 그것때문에 거슬린적은 아직 없는듯

무게도 비슷비슷.

mr 승


3. 트래킹

말 안해도 알지?

바이브 압승


4. 착용감 

dell mr은 양옆으로 플라스틱으로 둘러싸고 앞 뒤에 쿠션이 있고

바이브는 위 양옆으로 천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거 때문에 mr은 격하게 머리 움직이면 불안했었는데 바이브는 편-안. 

델은 쿠션이 쿠션인데도 불구하고 편안하지가 않았음 누울때 불편하기만 하지.

바이브 압승


5. 안경

dell mr에 들어가던 안경이 바이브에 안들어가고 있다.

바이브가 안쪽 공간이 dell mr보다 더 좁은듯 하다.

mr 승


6. 배터리 관리

내가 mr쓸때 일반 에네루프 충전기랑 충전지 4개를 쓰고 있었는데

이 충전지가 10시간 완충임 ㅡㅡ 고속충전기를 샀으면 달랐을텐데 쨌든

바이브는 휴대폰 충전기로 1시간 충전하면 완충이어서 암이 싹 나았다.

또 배터리 8개면 돌려가면서 쓸수도 있겠지만 

바이브는 그런 준비물 필요없이 그냥 충전하면서 겜할수 있으니까 이게 너무 좋은듯 하다

바이브 승


7. 선 길이

mr은 침대까지 가서 베개에 누우면 완전 팽팽해졌는데

바이브는 그것보다 더 길어서 편-안

바이브 승


8. 그외

바이브는 마이크 내장되어있어서 이어폰만 끼면 되는데

dell mr은 그딴거 없고 4극단자 하나에 오디오 마이크 다 넣어야 하니까 Y젠더 사야하고

mr위에 헤드셋까지 끼니까 무겁고 답답했었음

그리고 키넥트는 쓰지말자. 키넥트 키면 키넥트 마이크도 켜지면서 이게 기본장치가 됨

그래서 기본장치를 헤드셋 마이크로 설정해야하는데 이 짓을 게임 하기전에 매일 해줘야하고

헤드셋 마이크로 기본장치 설정한다 해도 키넥트 마이크가 완전히 꺼지는게 아니라서

헤드셋마이크 + 키넥트마이크가 서로 간섭하면서 잡음의 하모니를 만들어냄 시방.

부들거리는 발에, cpu 자원은 오지게 먹지... 키넥트 사지마. 흑우의 지름길이다.





2줄 요약

1. 바이브는 돈이 아깝지 않다 사라. 흑우되기 싫으면.

2. 키넥트 사지마



울테 역시 바이브가 답이다 - dc App 2018.10.06 04:03:07
춤만춰 돈이 아깝지 않는게 아니라 딱 돈값만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거임 진정한 흑우는 말도 안되는 가격책정에도 의문을 품지않는게 흑우 //오디오스트랩 15만 트래커 15만(개당 가격임) 2018.10.06 04:09:27
ㅇㅇ 돈값을 하니까 돈이 아깝지 않다고 한건데... 110.35 2018.10.06 04:12:28
ㅇㅇ 오디오 스트랩은 계속봐도 개비싼거 같다 110.35 2018.10.06 04:15:12
Lakenls 오큘특)오디오스트랩 기본포함 2018.10.06 05:08:27
ㄹㅇㅇ 키넥트 4개월 썼지만 기본장치 문제는 뭔말인지 공감이안되넹, 스팀 vr 오디오 설정에. Mr 리얼리티 실행시 오디오 기본장치 설정 있어서 마이크는 뭘로 할껀지 헤드셋은 뭘로 할껀지 한전만 설정해주면. Vr모드 키면 자동으로 기본장치 바꿔줌, 모기장은 압도적으로 바이브가 크고 잘보임, mr 오큘도 차이가 심한데 mr 바이브 차이 못느낀다면 그건... 116.41 2018.10.06 06:01:54
ㄹㅇㅇ 1080p 2160p 구별 안된다는거랑 같은데... 눈을 씻고봐도 근거리 중거리 해상도에서 느껴지는 바이브 특유의 모기장밖 세상은..ㅠ 116.41 2018.10.06 06:04:09
ㅇㅇ Mr 리얼리티에서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고 누가 알려주지도 않아서 일일이 기본장치 바꿔주고 그랬지, 화질은 글쎄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도 다르고 일단 겜하면 신경 안쓰는 타입이라서 나는... 그리고 개인적인 후기니까 객관적으로 보지 말아줬으면 좋겠어 110.35 2018.10.06 06:44: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0474 일반 라이젠에 바이브 무선킷 안된다는 애들은 뭐냐? 7 ㅇㅇ 211.36 2018-10-11 0
6047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고장 났다 4 ㅇㅇ 110.70 2018-10-11 0
60472 질문 걸을 때 발자국 생기는거 어떻게 적용함?? 3 심현비 2018-10-11 0
60471 일반 MR 구매할라면 어디서 살수있는거임?? 6 ★☆★☆★☆★☆★☆★☆★☆★☆ 2018-10-11 0
60469 일반 킷슈 뚜따 하는중인데 7 BEnE 2018-10-11 0
60468 일반 (스압?)vr 한달늒네가 느끼는 mr의 장.단점 12 actority 211.36 2018-10-11 13
60467 질문 열쇠랑 문이 충돌하면 문이 열리게끔 설정하는법 GOGri 112.217 2018-10-11 0
60466 일반 팅커벨 저댄방 2 ㅇㅇ 175.223 2018-10-11 0
60465 일반 온라인 프렌드 깨끗한거 처음보네요. 1 ㅇㅇ 58.228 2018-10-11 0
60464 일반 H방 아다 팜 2 oo 211.58 2018-10-11 0
60463 일반 천시간 못채울거같다 9 ㅇㅇ 211.118 2018-10-11 0
60462 일반 갓본신사에간 뉴비차렷충 7 ㅇㅇ 110.70 2018-10-11 24
60461 일반 오디오스트랩 있고없고 차이 심함? 4 울테 2018-10-11 0
60460 일반 부계교류회 어떻게생각함 ??? 10 댜ㅐ러미 221.153 2018-10-11 2
60459 일반 ㅁㅊ 작계 하루전날 문자로 주네.. 1 ㅇㅇ 121.168 2018-10-11 0
60457 일반 9시30분 체조 ㅅㄱ 6 mi 2018-10-11 0
60456 일반 주사위 자기소개(?) 월드 이름 뭐야? 1 ㅇㅇ 223.38 2018-10-11 0
60455 일반 운동을 하긴 해야할듯 11 하벤하이드 2018-10-11 1
60454 일반 체조 끝나고 마더할 인원구함 4 늅이 49.164 2018-10-11 1
60453 일반 신물 계속 나오는데 병원각인가 4 NAME_HORANG 2018-10-11 0
60452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래 221.153 2018-10-11 0
60451 일반 바이브 무선 어댑터용 모바일 어댑터 허리춤에 낄만한거 뭐 없나 2 yg 118.32 2018-10-11 0
60450 일반 새벽 2시에 램16기가 들고 h방 온다면서 ㅡㅡ 1 다이소vr 211.36 2018-10-11 0
60449 일반 풀트하니까 카와이무브고뭐고 3 마요릭 2018-10-11 0
60448 일반 새벽브알챗 하려고 어제 오후 일찍 자고 일어났는데 ㅇㅇ 58.228 2018-10-11 0
60445 일반 요오망한년 10 괵스챤 175.223 2018-10-10 3
60444 일반 어캐했노 쉬발ㄴ년아 7 괵스챤 175.223 2018-10-10 3
60443 일반 나랑 일본어 연습할사람? 9 고닉죽이기 2018-10-10 0
60442 일반 넘모 춥다... 4 하벤하이드 2018-10-10 0
60440 일반 vr쓰면 느낌이 어떰? 7 dd 61.105 2018-10-10 0
60439 일반 나 부랄챗때문에 컴만 220정도 쓰게 될건데 4 ㅇㅇ 223.38 2018-10-10 0
60437 일반 바이브 무선킷 후기 6 yg 118.32 2018-10-10 0
60436 일반 샤로삿어요 10 ㅇㅇ 59.13 2018-10-10 5
60435 일반 일본어 잘하는 한국인들이 너무 많다 11 xKiD 2018-10-10 0
60434 일반 오늘 아침체조 특 4 댕타 2018-10-10 0
60433 일반 낼 일 안가서 2체조 씹가능 ㅋ 2 댕타 2018-10-10 0
60432 일반 영어하다가 한국말 하면 갑자기 ‘날 속였어’ 하고 달아남 5 xKiD 2018-10-10 0
60431 일반 모르는 사람이 친추 자꾸거네 4 xKiD 2018-10-10 0
60429 일반 날씨 추운데 다들 감기조심해라 4 ㅇㅇ 125.129 2018-10-10 0
60428 일반 오늘 일본체조 따라가봄 5 댕타 2018-10-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