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4개월 반 dell mr유저가 바이브온 개인적 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8478
  • 2018-10-06 03:57:29
  • 110.35
							







안녕 난 mr->kinect->바이브 트리를 탄 흑우야

곧 트래커도 살거같은데 그 전에, 바이브 안산 갤럼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글쓰게 됐어

물론 개인적인 후기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길 바래


컴스펙

cpu i5 6500

gpu 1060 3gb

ram 8gb




1. 디스플레이

모기장은 둘다 똑같이 느껴지더라 게임할때 둘다 그리 거슬리지도 않았고

해상도는 mr 슈샘90 = 바이브 슈샘100 별로 체감차이가 안났어

글고 mr은 물빠진 색감인데 바이브는 색이 진해서 이게 또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진한 색감이 좋았어. 시야각도 바이브가 더 좋고.

바이브 오기전에 mr뚝+바이브 혼종 세팅 생각도 해봤는데 

바이브 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 좋아서 그럴 맘이 사라졌음

바이브 승


2. 컨트롤러 

mr일때 조이스틱으로 움직였는데 바이브는 그런게 없으니까

감정표현이 움직일때마다 한번씩 또 나오는게 조금 그랬다...

mr보다 바이브 컨트롤러가 앞뒤로 조금 더 크더라. 그래도 그것때문에 거슬린적은 아직 없는듯

무게도 비슷비슷.

mr 승


3. 트래킹

말 안해도 알지?

바이브 압승


4. 착용감 

dell mr은 양옆으로 플라스틱으로 둘러싸고 앞 뒤에 쿠션이 있고

바이브는 위 양옆으로 천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거 때문에 mr은 격하게 머리 움직이면 불안했었는데 바이브는 편-안. 

델은 쿠션이 쿠션인데도 불구하고 편안하지가 않았음 누울때 불편하기만 하지.

바이브 압승


5. 안경

dell mr에 들어가던 안경이 바이브에 안들어가고 있다.

바이브가 안쪽 공간이 dell mr보다 더 좁은듯 하다.

mr 승


6. 배터리 관리

내가 mr쓸때 일반 에네루프 충전기랑 충전지 4개를 쓰고 있었는데

이 충전지가 10시간 완충임 ㅡㅡ 고속충전기를 샀으면 달랐을텐데 쨌든

바이브는 휴대폰 충전기로 1시간 충전하면 완충이어서 암이 싹 나았다.

또 배터리 8개면 돌려가면서 쓸수도 있겠지만 

바이브는 그런 준비물 필요없이 그냥 충전하면서 겜할수 있으니까 이게 너무 좋은듯 하다

바이브 승


7. 선 길이

mr은 침대까지 가서 베개에 누우면 완전 팽팽해졌는데

바이브는 그것보다 더 길어서 편-안

바이브 승


8. 그외

바이브는 마이크 내장되어있어서 이어폰만 끼면 되는데

dell mr은 그딴거 없고 4극단자 하나에 오디오 마이크 다 넣어야 하니까 Y젠더 사야하고

mr위에 헤드셋까지 끼니까 무겁고 답답했었음

그리고 키넥트는 쓰지말자. 키넥트 키면 키넥트 마이크도 켜지면서 이게 기본장치가 됨

그래서 기본장치를 헤드셋 마이크로 설정해야하는데 이 짓을 게임 하기전에 매일 해줘야하고

헤드셋 마이크로 기본장치 설정한다 해도 키넥트 마이크가 완전히 꺼지는게 아니라서

헤드셋마이크 + 키넥트마이크가 서로 간섭하면서 잡음의 하모니를 만들어냄 시방.

부들거리는 발에, cpu 자원은 오지게 먹지... 키넥트 사지마. 흑우의 지름길이다.





2줄 요약

1. 바이브는 돈이 아깝지 않다 사라. 흑우되기 싫으면.

2. 키넥트 사지마



울테 역시 바이브가 답이다 - dc App 2018.10.06 04:03:07
춤만춰 돈이 아깝지 않는게 아니라 딱 돈값만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거임 진정한 흑우는 말도 안되는 가격책정에도 의문을 품지않는게 흑우 //오디오스트랩 15만 트래커 15만(개당 가격임) 2018.10.06 04:09:27
ㅇㅇ 돈값을 하니까 돈이 아깝지 않다고 한건데... 110.35 2018.10.06 04:12:28
ㅇㅇ 오디오 스트랩은 계속봐도 개비싼거 같다 110.35 2018.10.06 04:15:12
Lakenls 오큘특)오디오스트랩 기본포함 2018.10.06 05:08:27
ㄹㅇㅇ 키넥트 4개월 썼지만 기본장치 문제는 뭔말인지 공감이안되넹, 스팀 vr 오디오 설정에. Mr 리얼리티 실행시 오디오 기본장치 설정 있어서 마이크는 뭘로 할껀지 헤드셋은 뭘로 할껀지 한전만 설정해주면. Vr모드 키면 자동으로 기본장치 바꿔줌, 모기장은 압도적으로 바이브가 크고 잘보임, mr 오큘도 차이가 심한데 mr 바이브 차이 못느낀다면 그건... 116.41 2018.10.06 06:01:54
ㄹㅇㅇ 1080p 2160p 구별 안된다는거랑 같은데... 눈을 씻고봐도 근거리 중거리 해상도에서 느껴지는 바이브 특유의 모기장밖 세상은..ㅠ 116.41 2018.10.06 06:04:09
ㅇㅇ Mr 리얼리티에서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고 누가 알려주지도 않아서 일일이 기본장치 바꿔주고 그랬지, 화질은 글쎄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도 다르고 일단 겜하면 신경 안쓰는 타입이라서 나는... 그리고 개인적인 후기니까 객관적으로 보지 말아줬으면 좋겠어 110.35 2018.10.06 06:44: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9449 일반 집에 보내줘.... 5 희민 2018-11-02 0
69448 일반 오큘에겐 풀트래킹 희망없는것임..? 4 ㅌㅌ 116.33 2018-11-02 0
69447 일반 공지글만보고 뚜따가능? 8 ㅌㅌ 116.33 2018-11-02 0
69446 일반 브랄챗 유튜버 재미있는 애 있응? 11 극락정토 2018-11-02 0
69445 일반 요즘 느낀건데 브알지인들은 왜 다 디스코드 오프라인임? 4 ㅇㅇ 219.251 2018-11-02 0
69444 일반 이번 아바타 완성되면 다음 뚜따는 미코로 해볼까 4 극락정토 2018-11-02 0
69443 일반 닉네임 색깔 3 ㅇㅇㅇ 117.111 2018-11-02 0
69442 일반 고인물 들박하고싶다 9 극락정토 2018-11-02 1
69441 일반 나도 아쉬운 사람 있긴 한데 3 Yua 2018-11-02 0
69440 일반 묶은 머리에 그라데이션 넣을까? 5 극락정토 2018-11-02 0
69439 일반 나도 화질충인데 1 다이소VR 211.36 2018-11-02 0
69438 일반 계정 버리고 새로 시작하려니까 좀 힘들다 6 극락정토 2018-11-02 0
69437 일반 트래커 스트랩 어디서 사냐 2 괵스챤 110.70 2018-11-02 0
69436 일반 오큘러스 팜 10 ㅇㅇ 223.38 2018-11-02 0
69435 일반 집가고 싶다 4 초보자아 2018-11-02 0
69434 일반 결정장애옴; 도와줘 13 00 211.181 2018-11-02 3
69433 일반 브얄겜 다른 거 할 거 있나? 15 ㅇㅇ 223.38 2018-11-01 0
69431 일반 오늘 6시 반 체조 수고 많았으~ 4 델피늄 2018-11-01 0
69429 일반 오늘 드뎌 현실세계 로그인 할수있다 3 하벤하이드 2018-11-01 0
69427 일반 ㅋㅋ 모델링은 무슨 1 아홉개의숲 2018-11-01 1
69425 일반 죽다살아난거시에여 3 cleasky 2018-11-01 0
69424 일반 피곤하다 6 꼬마키` 2018-11-01 0
69422 일반 맛있는 아침 2 하피핏 2018-11-01 0
69421 일반 커미션했는데 판매자가 아바타 써도 됨?? 16 ㅇㅇ 175.206 2018-11-01 0
69420 VRC일기 자캐 떼껄룩 뚜따 7 Lakenls 2018-11-01 1
69419 일반 오큘러스에서 2019년에 리프트.S라는걸 만든다 카네 7 MANKALO 2018-11-01 5
69418 일반 바이브 너클콘 내년에 나왔으면 다이소VR 124.60 2018-11-01 0
69417 일반 념글에 영어부족해도 퍼그 같은데 가보라는데 3 ㅇㅇ 121.170 2018-11-01 1
69415 일반 바이브 팔고 엠알 사고싶다 5 xKiD 2018-11-01 0
69413 일반 신맵 개이쁘다 ㄷㄷ 4 ㅇㅇ 49.195 2018-11-01 1
69411 일반 오늘 처음가본 댄스방 신기햇다 2 Gloryman 2018-11-01 1
69410 일반 vrc 친구한태 mr선물 11 ㅇㅇ 223.38 2018-11-01 0
69409 일반 흐르는 눈물 누가 닦아주나요 4 꿀뚤 2018-11-01 0
69408 일반 와 이 샤로 겁나 귀엽네 6 몰래온손님 2018-11-01 0
69407 일반 tsubokura's home 여기만가면 3초뒤에 튕기는데 이거 왜이럴까 2 Raon 2018-11-01 0
69406 일반 한화 유니폼 mmd 구할수 있는데 없나..ㅠㅠㅠㅠ 2 JinSilly 221.153 2018-11-01 0
69405 일반 아바타가 앉으면 다리를 꼼 10 아메히 2018-11-01 0
69404 일반 바이브 펌웨어 업데이트 해야해요? 6 검은자까 121.138 2018-11-01 0
69403 일반 슬랜더맨 모습 보기전까지는 개쫄았는데 3 빅huge맨 2018-11-01 0
69402 일반 Maniacs 넘 어렵네 ㅇㅇ 175.223 2018-11-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