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일반 뭔 1 나노미터 반도체도 나오네
- 글쓴이
- 댕댕충
- 추천
- 0
- 댓글
- 23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789680
- 2026-06-27 07:06:25
| ㅇㅇ | 배터리도 좀 어케 해봐 ㅅㅂ | 2026.06.27 07:06:46 |
| ㅇㅇ | 이미 ufo만듬 | 2026.06.27 07:06:54 |
| 댕댕충 | 배터리가 ㄹㅇ 병목인듯 | 2026.06.27 07:07:04 |
| 댕댕충 | 헐 | 2026.06.27 07:07:07 |
| 이거진짜예요? | 양자얽힘인지 뭔지는 어케 해결함 | 2026.06.27 07:07:14 |
| ㅇㅇ | ibm 주식 풀매수 | 2026.06.27 07:07:17 |
| 댕댕충 | 몰름 | 2026.06.27 07:07:23 |
| 댕댕충 | 가즈아 | 2026.06.27 07:07:27 |
| ㅇㅇ | @댕댕충 외계기술 배터리 안떨어지나 ㄹㅇ 배터리만 개선되면 vr뚝배기고 핸드폰이고 전기차고 무선전자기기 이런거도 더 발전할거같은데 | 2026.06.27 07:07:45 |
| ㅇㅇ | 기사 다 읽으면 나오는거아님?? 양자터널링 현상 써놓긴 했네 | 2026.06.27 07:08:27 |
| 이거진짜예요? | 캡처좀 | 2026.06.27 07:08:48 |
| 잔물결 | 사실 ufo도 만들었는데 사용화할 가격이 아니라 숨긴걸지도 몰라 | 2026.06.27 07:09:09 |
| 댕댕충 | 나도 다른갤에서 본글이라.... | 2026.06.27 07:09:15 |
| ㅇㅇ | @이거진짜예요? IBM은 이 같은 문제를 '나노스택'(nanostack)이라는 새로운 기술로 극복했다. 나노스택이란 반도체 회로를 옆으로 펼치는 대신 고층건물처럼 층층이 위로 쌓아올리는 적층 기술이다. 여기에 각 층마다 서로 다른 소재를 사용해 각각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렇게 쌓아 올린 회로 여러 개를 반도체 내부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살짝 비틀어 배치해 서로 신호 간섭을 일으키지 않도록 했다. 근데 상용화까진 최소 5년은 걸린다는데 실제로는 더 걸릴듯... | 2026.06.27 07:09:24 |
| 댕댕충 | 헐 | 2026.06.27 07:09:24 |
| 이거진짜예요? | 무능한 놈 | 2026.06.27 07:09:28 |
| ㅇㅇ | https://www.hankookilbo.com/news/article/A2026062616400004588 | 2026.06.27 07:09:33 |
| 이거진짜예요? | @ㅇㅇ | 2026.06.27 07:09:38 |
| ㅇㅔㄴ | 양자터널링 해결했단거임? ㅁㅊ | 2026.06.27 07:11:35 |
| 쫄깃_ | 양자터널링은 어캐 해결했데? 구조적 혁신이 없으면 결국 스케일이 작아질수록 정션부에서 터널링현상은 피할 수 없을텐데 | 2026.06.27 07:12:09 |
| 댕댕충 | 몰름 | 2026.06.27 07:12:50 |
| 댕댕충 | 위에 애가 설명해줌 | 2026.06.27 07:12:57 |
| 쫄깃_ | @댕댕충 오 고마엉 | 2026.06.27 07:13:35 |